아이폰14 초기화 DFU 강제리셋 재설정 3가지

핸드폰을 사용하다보면 설정이 꼬이거나 사진등이 많아 찌꺼기 파일들이 많아진 경우 배터리효율이나 성능이 점점 느려지게 되는데 이 경우 초기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리면 처음 구입했던 아이폰14, 아이폰14프로 등으로 돌아갈 수 있는데 이를 아이폰14 초기화라고 하며 이 초기화는 설정만 되돌리는 재설정과 제대로 부팅이 되지 않은 경우 강제로 초기화하는 DFU 초기화 그리고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등이 있는 경우 진행하는 공장초기화 3가지가 있습니다.

아이폰14 초기화 종류

아이폰14 재부팅아이폰14 초기화아이폰14 공장초기화
기능소프트 리셋은 장치의 간단한 다시 시작입니다. 모든 프로세스를 끄고 다시 시작합니다.하드웨어 키를 사용하여 모든 데이터를 지우기하여 휴대폰을 공장 설정으로 설정 하드리셋공장 재설정 설정에서 “공장 재설정” 옵션을 사용 하 여 공장 설정으로 아이폰 초기설정
사용 시기배터리성능 및 아이폰 속도 성능이 저하되었을때아이폰이 재부팅 되지 않을 때
아이폰 정지 및 무한 재부팅 멈춤
다른 시스템 문제고장
원치 않는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
아이폰 중고판매
악성 코드 / 바이러스 감염 및 시스템 충돌
사용 방법전원 버튼 눌러 전원종료 후 재부팅Apple 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20초 동안 전원 버튼과 볼륨 버튼을 동시에 눌러줍니다.아이폰 설정에서 “지우기”옵션을 선택하거나 아이폰을 복원
결과아이폰 iOS 운영체제를 재부팅 하기 때문에 데이터 손실없음아이폰을 재부팅 데이터 손실 없음아이폰의 모든 데이터 및 설정 지우기

아이폰 초기화 재설정 방법

아이폰14 초기화 DFU 강제리셋 재설정 3가지 3

아이폰 4/4s/ 5/ 5s / 6 / 6s (플러스) 하드 리셋

전원 버튼과 홈 버튼을 길게 눌러 Apple 로고가 나타날 때까지 계속 유지합니다.

아이폰이 재설정됩니다.

아이폰7 아이폰7 플러스

아이폰 7 시리즈는 홈 버튼을 누르는 대신, 볼륨 다운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누르고 있다는 것을 제외하고 위와 동일합니다.

아이폰14 / 13 / 12/ 11 / X / XS / XR 시리즈 하드 셋

  • 볼륨 크기 버튼을 빠르게 누르고 놓습니다.
  • 볼륨 다운 버튼을 빠르게 누르고 놓습니다.
  •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고 Apple 로고가 보자마자 놓습니다

아이폰14 초기화 일반 재설정

아이폰이 정상적으로 전원이 켜지고 부팅이 된다면 iOS 설정에서 초기화가 가능하며 초기화 전 미리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사진, 동영상, 연락처 (전화번호부), 메모 등을 백업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14 백업 및 복구 – 아이클라우드

아이폰14 전화번호 연락처 아이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 1

설정 -> iCloud 등러가 백업을 활성화합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 기본적으로 아이폰 및 아이패드 등 5GB의 백업용량을 제공합니다.

Iphone 동기화

백업을 활성화 하더라도 최신데이터를 한번 더 동기화를 위해 이 Iphone 동기화를 체크하고 저장공간 용량을 최적화합니다.

만약 사진 백업 시 5GB 이상을 차지해 중요한 연락처나 메모등이 백업되지 않을 수 있으니 사진용량을 확인하고 백업을 진행합니다.

아이폰14 모든 콘텐츠 재설정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하면 아이폰14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아이폰14 초기화 2

이때 보안을 위해 아이폰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초기화가 완료되며 초기화 시 애플 아이폰 비밀번호 및 보안 암호가 기억나지 않는다면 애플계정에서 찾을 수 있으며 그렇게도 찾지 못한다면 아이튠즈를 통한 DFU 초기화를 진행하면 비밀번호를 몰라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아이폰 초기화하는 이유가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네트워크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키패드 및 아이폰 터치 키보드등이 문제가 있다면 데이터를 모두 삭제할 필요없이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및 키보드 사전 재설정, 모든설정 재설정등을 해줍니다.

아이폰14 아이튠즈 DFU 공장초기화

만약 아이폰14 데이터를 모두 깔끔하게 삭제하거나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지 않아 강제초기화를 진행하고자 한다면 노트북 및 컴퓨터에 아이튠즈를 설치 후 아이폰14를 USB 케이블로 연결해서 아이폰14 DFU 공장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맥스 VS 14 프로 비교 6

이 방법은 아이폰 초기화 시 비밀번호가 걸려 있어 아이폰14 보안을 해제하지 못하는 경우 비밀번오나 지문인식, 홍체인식 등 보안인증 해제 없이 강제로 초기화할 수 있으며 이후 아이클라우드 백업이 되어 있다면 복구가 가능합니다.

아이폰14 초기화 DFU 강제리셋 재설정 3가지 6
  1. 아이폰14를 컴퓨터에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2. 아이튠즈를 실행 후 연결을 합니다.
  3. 연결 된 아이폰 목록에서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을 하고 복원보드를 선택해서 iPhone 초기화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초기설정값으로 복원하시겠습니까? 모든 미디어 및 기타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아이폰 초기설정값으로 복원하시겠습니까? 모든 미디어 및 기타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그럼 필요한 iOS 프로세서 패키지를 다운로드되고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아이폰14 초기화가 완료됩니다.

참고 : iOS 구입 후 와이파이, 블루투스, 보안, 필수설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