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핸드폰 업데이트 백업 복원 – 미믹스 홍미노트 포코폰

스마트폰은 크게 구글의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안드로이드와 애플의 IOS 두가지로 나뉘며 샤오미 핸드폰의 경우 안도르이드 기반으로한 MIUI 운영체제를 사용 샤오미 업데이트 진행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백업을 통해 언제어디서나 복원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즉 안드로이드 기반의 운영체제를 삼성전자의 갤럭시S나 갤럭시노트에서 변형 수정해서 배포하듯 샤오미 미믹스나 샤오미 홍미노트,샤오미 미노트,샤오미 포코폰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애플의 아이폰을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인터페이스가 비슷하고 제공하는 기능등이 동일하나 일부 기업에 맞게 커스터마이즈되면서 사용성이 편리해지는 장단점등이 있습니다.

모든 샤오미 핸드폰 종류

샤오미 스마트폰 시리즈샤오미 핸드폰 모델
샤오미 미 시리즈미1,미2,미3,미4,미5,미6,미7,미8,미9,미10, 미11
미믹스 MIMIX 시리즈미믹스1,미믹스2,미믹스3, 미믹스4, 미믹스5
미노트 MINOTE 시리즈미노트,미노트2,미노트10, 미노트11, 미노트12
미맥스 MIMAX 시리즈미맥스1,미맥스2,미맥스3, 미맥스4, 미맥스5
홍미노트 REDMI NOTE 시리즈홍미노트1,홍미노트2,3,4,5,6,7,8,홍미노트9s, 홍미노트10, 홍미노트11
홍미 시리즈홍미1,2,3,4,5,6,7,8,k20,k30,k프로
포코폰 시리즈포코폰 F1포코폰 F2
샤오미

그리고 이번시간에는 중국의 샤오미 핸드폰의 보안을 책임지는 백업과 복원 복구기능부터 최신버전의 미유 안드로이드 펌웨어 업데이트 설정과 함께 핸드폰을 처음 구매했던 상태로 되돌리는 공장초기화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샤오미 핸드폰 업데이트 설정

샤오미 핸드폰 업데이트 설정
샤오미 핸드폰 업데이트 설정

샤오미 핸드폰을 실행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휴대전화 정보를 통해 현재 사용중인 MIUI 운영체제의 버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샤오미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정보에서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1. 안드로이드 버전확인
  2. 핸드폰 전체 사양
  3. 핸드폰 초기화 및 백업
  4. Mi Mover

샤오미 핸드폰 백업 및 공장초기화

샤오미 핸드폰 공장초기화
샤오미 핸드폰 공장초기화

백업 및 초기화로 들어가면 Xiaomi Cloud를 이용한 시스템설정 및 홈화면,레이아웃,앱을 백업하고 복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샤오미 계정의 용량이 제한이 있다면 구글계정을 통핸 구글백업 및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공장초기화는 핸드폰 설정에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부팅이 되지 않는 핸드폰의 경우 부팅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Miui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 기반이기 때문이며 구글을 통해 핸드폰 원격 초기화 및 핸드폰위치 추적도 가능합니다.

샤오미 클라우드 백업 / Mi Mover
샤오미 클라우드 백업 / Mi Mover

내 데이터 백업에서는 자동으로 내 샤오미 계정의 사진과 연락처 메시지등 민감한 정보를 모두 자동백업할 수 있으며 백업한 데이터를 통해 문제가 발생시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샤오미 핸드폰을 구입시 Mi Mover를 통해 사진및 연락처,메시지,통화기록,오디오,동영상,문서 및 앱등을 새로운 샤오미 핸드폰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핸드폰 업데이트 및 동기화

샤오미 핸드폰 업데이트 및 동기화

마지막으로 보안상태에서는 현재 샤오미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하고 샤오미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핸드폰을 해외직구로 구입한 경우 통화음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Volte 활성화를 해야합니다.

참고 : SKT KT LG 유심기변 해외직구 샤오미 핸드폰 VoLTE 활성화방법

정 및 동기화를 통해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가민커넥트,구글 피트니스등과 같은 앱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thoughts on “샤오미 핸드폰 업데이트 백업 복원 – 미믹스 홍미노트 포코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