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 변경 통신비절약 모바일데이터 로밍설정 방법

핸드폰 모바일 데이터 LTE 3G 변경 통신비절약

최근 출시되는 핸드폰은 LTE를 넘어서 5G 모바일인터넷으로 더욱 빠르지만 데이터소모가 크기 때문에 통신비절약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아주 쥐약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핸드폰을 사용하는데 유튜브 영상을 보거나 간단한 웹쇼핑을 하는데 에는 LTE나 3G 변경 모바일데이터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통신비절약 하고자 하는분들은 요금제 혜택 등을 하는것도 방법이겠지만 현재 사용하고 있는 모바일 인터넷을 5G LTE나 4G LTE가 아닌 3G로 변경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설정은 안드로이드 기반이라면 손쉽게 필요에 따라서 변경이 가능하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앱중에서 데이터 소모가 크다면 모바일 데이터를 차단하고 와이파이로만 작동하게 하는것도 절약방법중 하나입니다.

SKT 선택약정 요금제 할인 25% 받는방법

본 포스팅은 샤오미 미믹스3 기준으로 캡쳐했지만 갤럭시 시리즈나 LG 핸드폰등 안드로이드 기반이라면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갤럭시 모바일데이터 특정 앱 차단

모바일데이터 특정 앱 차단
앱 모바일 데이터 차단
  1. 상단 상태바를 활성화합니다.
  2. 오늘 사용한 데이터와 이번달 사용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오늘 사용한 데이터양을 선택합니다.
  4. 데이터 사용제한 및 데이터 사용량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데이터 사용 제한을 통해 와이파이가 아닌상태에서는 해당 앱의 모바일사용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6. 구글포토나 네이버 엔드라이브등 모바일데이터를 많이 소모하는 앱들에 대해서는 차단하느것을 추천합니다.
핸드폰 데이터 해외 로밍설정
데이터 로밍설정

특정 앱에 대해 모바일 데이터 및 Wifi, 백그라운드 데이터를 설정할 수 있으며 현재 사용된 데이터 사용량이 높은 순으로 확인했을때 필요없는 앱에 대해서는 데이터차단하는것이 좋습니다.

유심 데이터 로밍설정

해외에서 사용되는 로밍은 안드로이드 핸드폰 설정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데이터 로밍 -> 로밍 중 데이터 서비스 연결을 선택합니다.

그럼 모바일 데이터로밍을 비활성화 설정합니다.

모바일 인터넷 3G 변경

3G 변경 통신비절약 모바일데이터 로밍설정
유심 선호하는 네트워크 선택
  1. 데이터로밍을 추가 설정하기 위해서는 SIM 카드에서 SK Telecom을 선택합니다.
  2. 모바일 네트워크 -> APN을 선택하면 LTE 외에도 roaming & lte-roaming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그리고 “선호하는 네트워크 유형“을 선택합니다.
  4. 이곳에서 현재 사용하는 모바일데이터를 5G 4G LTE로 사용할것인지 3G나 2G로 사용할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모바일 데이터를 3G로 설정하면 데이터 통신을 절약할 수 있으며 사람이 많거나 지방으로 가게 되면 인터넷이 느려지거나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인터넷 모바일데이터 연결이 잘 되지 않는 지역 “시골이나 사람이 많은 밀집지역 등등”에서는 모바일데이터를 3G보다는 4G LTE나 5G LTE로 변경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셀룰러 모바일데이터 5G LTE 3G 변경방법

1 thought on “3G 변경 통신비절약 모바일데이터 로밍설정 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