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14 기능 – 새로워진 Tech

이번에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13에서 안드로이드14 업데이트되면서 더욱 편리해지고 다양하진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14는 태블릿과 폴더블 폼팩터를 지원하기 위한 안드로이드12L과 안드로이드13에서 수행한 작업을 기반으로 안드로이드가 실행되는 모든 폼팩터에서 앱을 더 쉽게 최적화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개발자가 여러 기기에서 제품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쉽게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다양한 종류의 앱에 대한 예제 레이아웃으로 개발자가 사용 가능한 화면 공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도울 것이라고 하네요.

share sheet hero scaled 1

​안드로이드14는 백그라운드 작업 간소화로 배터리 대기 수명을 개선할 것이라고 발표했으며 일단 포그라운드 서비스에 요구사항을 업데이트하고, 데이터 전송을 위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등 기존 안드로이드 API를 변경하고 있다고 합니다. 앱의 백그라운드 작업 의도를 명확하게 정의하고, 동시에 포그라운드 서비스에 적합한 사용 사례를 분명히 해서 사용자 환경을 개선해 나간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정확한 알람을 호출하면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캘린더와 시계 앱을 제외하고, 안드로이드13 이상을 대상으로 새로 설치된 앱이 정확한 알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에게 권한을 요청해야 합니다.

안드로이드14 기능 새로워진 Tech 4

안드로이드14 기능: 지금까지의 새로운 기능

명칭안드로이드14
버전14 (API Level 34)
공개 일자2022년 2월 9일
지원 여부개발자 프리뷰로 지원 중

출시 초기 안드로이드 11 이상을 탑재한 스마트폰. 출시 초기 안드로이드 11지만 업데이트를 4회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지원. 기본적으로 갤럭시 S21 이후 모델부터 적용되며, One UI 6.0으로 시작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14의 출시일은 따로 발표되지 않았으나, 2023년 3분기에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며 안드로이드 출시 날짜는 대체로 초가을 쯤에 출시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14 기능 새로워진 Tech 3

최근 몇 년을 돌아보면 안드로이드 13은 2022년 8월, 안드로이드 12는 2021년 10월, 안드로이드 11은 2020년 9월, 안드로이드 10은 2019년 9월에 출시되었습니다.

android 14 upside down cake

예측 뒤로 제스처

안드로이드14에서 스와이프하여 돌아가는 것은 여전히 ​​정상적으로 작동하지만, 스와이프하고 일시 중지하면 돌아가는 페이지가 옆으로 팝업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로 스 와이프하고 일시 중지하거나 세 줄 버튼을 탭하여 모든 활성 앱을 보는 방법과 비슷합니다.

앱 복제

scr 20230125 l8d

앱 복제는 안드로이드 휴대전화에서 이미 할 수 있는 작업이지만 안드로이드14에서는 설정 메뉴에서 기본 지원을 추가합니다. 이렇게 하면 모든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두 개의 서로 다른 로그인 자격 증명으로 하나의 앱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계정 간에 빠르게 전환하려는 경우 편리합니다.

현재 이 기능은 특정 개발자 플래그를 활성화하지 않으면 Developer Preview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복제는 일부 선택된 앱으로만 제한되는 것으로 보이며, 두 아이콘이 모두 화면에 표시될 때 원본 앱과 복제된 앱의 차이를 구분할 방법도 없습니다. 바라건대 구글은 안드로이드14 의 향후 버전에서 이 문제를 해결하고 공개 릴리스가 도착할 때까지 제대로 작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게스트 사용자 전화 앱을 사용 허용

안드로이드14 기능 새로워진 Tech 1

다른 사람이 전체 액세스 권한 없이 Android 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전화기에 게스트 프로필을 설정한 경우 이제 해당 게스트가 전화를 걸 수 있는지 여부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통화 기록은 손님에게 표시되지만 긴급 상황에 처한 사람에게 휴대전화를 넘겨주고 나머지 데이터를 모두 노출하지 않고 누군가에게 연락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보조 사용자를 관리자로 지정

android 14 dp 1 battery stats big screen on time google pixel 6

유사한 메모에서 이제 전화기에 대한 전체 관리자 수준 액세스를 보조 사용자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장치를 공유하는 다른 사람(예: 가족용 태블릿)이거나 단일 설정을 전환하기 위해 프로필을 전환하지 않고 필요할 때마다 전화를 변경할 수 있는 자신의 보조 프로필일 수 있습니다.

​새로운 게임 컨트롤러 지원

안드로이드14에는 플레이스테이션 듀얼센스 엣지 컨트롤러 SteelSeries Stratus Plus에 대한 입력 매핑이 추가되었습니다. 완전한 콘솔 스타일의 게임 패드 중 하나를 사용하여 모바일 게임을 좋아한다면 다음 업데이트에서 최근에 출시된 컨트롤러를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좋은 소식입니다.

더 강력해진 사진 선택기

ap hearing aid ear

안드로이드13에서는 앱의 사진 권한에 새로운 세분성을 도입하여 앱이 모든 이미지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또는 지정한 이미지에만 액세스할 수 있는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안드로이드 내에서 시행되지 않았으므로 앱이 여전히 모든 이미지에 액세스하도록 요구하거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 귀하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나타납니다. 전체 사진 컬렉션에 대한 키를 요구하더라도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진을 계속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 페이지

보청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안드로이드14에서 보청기를 훨씬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14 기능 새로워진 Tech 2

이제 접근성 옵션 아래에 보청기 전용 설정 페이지가 있지만 보청기 페이지 바로가기를 설정하여 보청기를 쉽게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나중에 설정합니다. 장치가 새 안드로이드 버전에서도 작동하지 않는 경우 활성화할 수 있는 전환 가능한 호환성 설정이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페이지에 설치된 앱

휴대전화 제조업체나 이동통신사가 사용자가 원하지 않거나 다운로드한 사실조차 모르는 상태에서 휴대전화에 항목을 다운로드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하지만 이제 이 새 페이지를 통해 안드로이드에 은밀하게 추가된 항목을 정확하게 볼 수 있으며 원하지 않는 경우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전화 제조업체 및 이동 통신사가 귀하의 전화에 가지고 있는 모든 블로트웨어를 신속하게 제거하는 데 이상적입니다.

헬스 커넥트

구글은 지난해 삼성과 협력해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 데이터를 한 곳에 보관한 다음 다른 앱과 동기화할 수 있는 허브인 헬스 커넥트 앱을 만들었다고 발표했다. 지금은 별도로 다운로드해야 하는 베타 앱이지만 안드로이드14 에서는 이를 OS의 내장 부분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안드로이드가 마침내 애플 헬스에 대한 실행 가능한 대안을 갖게 될것인지 의문입니다.

그 외에도 새로워진 안드로이드14에서는 애플의 맥북과 아이폰 등의 연동 호환성 및 듀얼심 및 eSIM 호환에 대한 개선이 보여지며 자세한 내용은 안드로이드14 듀얼심 Esim 지원 및 플스5 게임, 새로워진 기능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