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집 ZIP 압축 암호해제 비밀번호 푸는방법

대부분의 경우, 알집이나 반디집과 같은 파일 압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용량이 큰 파일을 압축하고 보안을 위해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확장자의 압축 파일이 있으며, 이러한 파일을 압축 암호해제하려면 설정한 암호를 알아야 합니다. 그러나 때로는 압축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파일을 복원하고자 하는 욕구가 생깁니다.

파일 압축 소프트웨어는 일반적으로 강력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압축된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이러한 보안 기능은 압축된 파일이 무단으로 액세스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파일을 압축할 때 암호를 설정하면 중요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압축 파일을 압축 암호를 까먹은 경우, 해당 파일을 복원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암호를 복구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압축 파일 확장자 종류

압축압축 포맷종류
아카이브 전용arcpioshar / Tar / LBR / BagIt / WAD
압축전용Bzip2 Gzip / lzip /LZMAlzopXzSQCompress
아카이브와 압축7z / ACE / ARC / ARJ / B1CAB / cfscptDGCA.dmg / .egg / KGB / LHA / LZX / MPQPeazip / RAR / rzipsitSQXUDA / Xar / zoo / ZIP / ZPAQ

ZIP 압축 암호해제 프로그램 다운로드

우선 ZIP 압축암호를 모르더라도 압축 비밀번호를 알아 낼수 있는 Advanced ZIP Password recovery 다운로드후 압축을 해제합니다.

ZIP 압축암호 해제 프로그램 설치
ZIP 압축암호 해제 프로그램 설치

압축을 해제 후 setup.exe파일을 실행합니다.

압축 암호 모를때 ZIP 비밀번호 알아내는 프로그램 압축해제 4

설치는 별도의 과정 없이 Next만 눌러 설치가 가능합니다.

advanced zip password recovery
advanced zip password recovery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advanced zip password recovery 실행합니다.

ZIP 압축암호 해제방법

알집으로 압축한 zip 압축포맷
알집으로 압축한 zip 압축포맷

advanced zip password recovery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Zip Password Encrypted file 항목에 있는 Browse를 선택 후 암호가 걸려있는 Zip파일을 선택합니다.

zip 압축 암호해제 및 비밀번호 확인
zip 압축 암호해제 및 비밀번호 확인
  1. 이 후 설정변경이 필요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그냥 Start를 눌러줍니다.
  2. 그럼 해당 zip파일에 대한 압축파일을 암호를 무시하고 해제가 됩니다.
  3. 그리고 상단에 암호가 걸려잇다면 패스워드 부분에 암호가 무엇인지도 표시됩니다.
  4. 한가지 아쉬운점은 다양한 압축파일중에서 유일하게 zip 확장자만 지원한다는점과 패스워드가 4자리만 지원한다는점이 아쉬운점입니다.
  5. ZIP압축암호 외에도 RAR의 암축암호의 경우 RAR Password Recovery 를 통해 암호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브 암호화를 위한 기능으로 비트락커 “BitLocker“기능을 사용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압축 파일의 암호를 잊어버리는 것은 데이터 손실을 가져올 수 있으므로 압축할 때 신중하게 암호를 설정하고, 중요한 데이터의 경우 별도로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