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음악넣기 – 아이폰 컴퓨터 MP3 동기화

애플에서 출시한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를 통해 아이폰과 연동해 애플워치 음악을 재생하거나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애플워치 및 아이폰은 늘 최신 펌웨어로 업데이트하는것이 좋으며 WatchOS 4.1 이상에서 워치와 아이폰 음악재생이 가능합니다.

참고 : 애플워치7 vs 애플워치SE vs 애플워치3 차이

애플워치 배터리 무상교체 유상교체 비용

애플워치 스트리밍 음악 재생목록

  • Pandoa “판도라”
  • Spotify “스포티파이”
  • iHeartRadio “아이 하트 라디오”

현재 출시된 애플워치SE3 이상에서부터 아이폰의 MP3 음악파일을 애플워치로 음악을 전송하거나 라디오를 들을 수 있으며 아이폰의 음악을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음악 넣기 및 PC나 윈도우 노트북등을 통해 아이튠즈로 MP3 전송이 가능합니다.

애플워치 Watch OS 업데이트

애플워치 펌웨어 업데이트
애플워치 펌웨어 업데이트

워치 설정 -> General (일반) -> Software Update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아이폰 워치앱 실행

현재 사용중인 애플워치 펌웨어가 최신인지 확인하고 WatchOS 4.1 이상인지 확인합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페어링

애플워치 아이폰 연동
애플워치 아이폰 연동

아이폰 블루투스 활성화 하여 애플워치 연동합니다.

아이폰에서 애플앱을 실행 후 My Watch 탭을 실행합니다.

애플워치 음악 넣기 아이폰 PC 동기화 3

듣고 싶은 음악을 추가하거나 앨범을 찾아 선택 후 음악 더하기 (+)를 선택하면 음악이 동기화됩니다.

아이클라우드 애플워치 음악넣기 동기화 전송

애플워치 음악넣기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Apple Music 구독을 사용하면 음악을 iCloud에 동기화하여 개별적으로 동기화할 필요 없이 Apple Watch 시리즈 3 이상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을 하려면 전화기에서 Settings > Music을 열고 iCloud Music Library를 실행합니다.

음악 동기화 시 기존 음악을 보존할지, 삭제 및 교체할지 묻는 메시지가 표시되며 기존 음악을 삭할 필요가 없다면 음악 유지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노트북 PC 아이튠즈 애플워치 음악넣기 동기화 전송

이튠즈 애플워치 음악넣기 동기화 전송

노트북이나 PC를 통해 음악을 전송하고 싶다면 아이튠즈를 사용합니다.

Windows PC에서 iTunes를 열고 Preferences(기본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일반 탭에서 iCloud Music Library 옵션을 선택합니다.

시계에서 음악 앱을 열고 범주 중 하나를 누르면 애플워치 음악 동기화됩니다.

참고 : 갤럭시워치 음악넣기 동기화 재생방법

애플뮤직 3개월 무료 사용하기

아이폰 음악 애플워치 음악전송 듣기 1

마지마긍로멜론과 같은 애플뮤직 이라고 하는 앱을 사용해 원하는 음악을 다운로드 받고 애플워치로 음악 넣기가 가능합니다.

특히 현재 애플뮤직은 3개월간 무료로 체험이 가능합니다.

애플뮤직 요금제 : 3개월 무료 체험 후 1개월 : 8,900원 요금청구

애플워치에 음악파일을 넣기 위해서는 애플워치 용량을 확인합니다.

아이폰 음악 애플워치 음악전송 듣기 2

이후 애플워치 충전기에 연결 후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가까이 둬야 데이터 전송이 쉬워집니다.

아이폰 음악 애플워치 음악전송 듣기 3

애플 설정 -> 음악 추가를 눌러 원하는 음악을 넣어주면 자동으로 애플워치 MP3 음악파일 넣기가 완료됩니다.

애플워치 음악재생 지금 재생 중 화면 끄기

애플워치에 음악을 넣고 듣게 되면 디스플레이 화면에 지금 재생 중 화면이 뜨게 되며 현재 음악이 재생중인 상태임을 알 수 있으며 현재 재생되고 있는 노래제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화면이 음악재생 화면이 표시되면 시계를 확인한다거나 다른앱을 실행할 때 마다 조작이 번거러워지며 다이얼을 조작하게 되면 음악 재생 중이기 때문에 볼륨소리가 커지거나 작아지는 등 모든 조작이 음악재생에 특화되어 사용이 불편해집니다.

지금 재생 중 끄기 위해서는 오디오 앱 자동실행 비활성화
지금 재생 중 끄기 위해서는 오디오 앱 자동실행 비활성화

애플워치 음악을 들을 때 지금 재생 중 화면을 비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이나 애플워치 옵션에서 끌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 설정 -> 화면 깨우기 -> 오디오 앱 자동실행을 비활성화 합니다.

애플워치 아이폰 지금 재생중 비활성화 끄기 1

아이폰의 경우 -> 설정 -> 화면 깨우기 -> 오디오 앱 자동실행을 동일하게 비활성화합니다.

그럼 음악 재생 시 지금 재생 중 화면이 비활성화됩니다.

1 thought on “애플워치 음악넣기 – 아이폰 컴퓨터 MP3 동기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