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초기화 재설정 리셋방법 3가지

애플워치는 일반 시계와 달리 스마트폰과 같이 기본적으로 OS “운영체제“가 탑재되어 아이폰과 같이 앱을 설치하고 별도로 실행할 수 있는 시계형 타입의 작은 스마트폰이라고 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 초기화 기능을 통해 애플정보를 재설정 “Reset“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느려진 아이폰을 아이폰 DFU 초기화를 통해 느려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처음 구입했던 상태인 공장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으며 애플워치 초기화를 통해 애플워치 또한 느려진 시계를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애플에서는 아이폰 외에도 아이패드와 맥북 그리고 시계타입인 애플워치와 블루투스이어폰인 에어팟이 있습니다.

여기서 애플워치 초기화를 진행하게 되더라도 도난이나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활성화 잠금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워치 초기화를 하고 나더라도 아이폰과 연결된 계정정보도 함께 삭제해야 활성화 잠금이 해제됩니다.

핸드폰 위치추적 갤럭시 분실 원격제어 내 디바이스 찾는방법

갤럭시워치4 공장초기화 3가지 강제 리셋 및 백업 복구

그리고 애플워치와 아이폰과 연결을 해제하는것으로도 애플워치의 정보를 모두 삭제할 수 있으며 총 3가지 리셋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워치 단독초기화

초기에 출시된 애플워치의 운영체제인 WatchOS 6이전 버전까지는 아이폰과 연결한 상태로 애플워치의 설정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WatchOS 6 버전 이후 WatchOS7 애플워치는 단독으로 아이폰과 연결하지 않은상태에서도 초기화를 진행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1. 애플워치 초기화 방법은 아이폰 공장 초기화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2. 애플워치 실행 후 스크롤을 쭈욱 내리면 일반 -> 재설정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3. 재설정을 선택 시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기능이 실행됩니다.
  4. 이를 통해 모든 애플워치의 콘텐츠 및 설정을 모드 삭제하더라도 도난이나 분실시 다른사람들이 사용하지 못하도록 “활성화 잠금 설정“이 그대로 남게됩니다.
  5. 활성화 잠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애플워치를 지우기전에 미리 연결을 해제해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워치의 데이터 정보와 함께 아이폰에서 애플워치의 계정정보도 함께 삭제해야 모든 데이터가 리셋됩니다.

아이폰 애플워치 계정정보 삭제

애플워치 초기화 계정정보 삭제
애플워치 초기화 계정정보 삭제
  1. 애플워치의 계정정보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설정메뉴에 있는 사용자 이름을 선택합니다.
  2. 사용자 이름 “ Apple ID“항목에서 스크롤 가장 하단에 있는 “Apple Watch“화면을 선택합니다.
  3. 제일 하단에 있는 “계정에서 삭제“버튼을 눌러 애플워치 계정정보를 삭제합니다.

애플워치 GPS 셀룰러 모델 초기화방법

애플워치는 셀롤러 모델이 존재하는데 해당모델의 경우 “애플워치 재설정“에서 모두 지우기 외에 “모두지우기 및 요금제 유지하기“라는 초기화 기능이 더 존재합니다.

이 기능을 선택하면 애플워치에 등록된 이동통신사의 요금제 정보까지 모두 삭제되며 해당 초기화 후에는 이동통신사 등록을 다시 해야합니다.

이후 다시 아이폰과 연결후 재설정을 진행합니다.

참고 : 애플워치 SKT T플랜 요금제 추천

아이폰 애플워치 연결해제 하기

그 외에도 아이폰과 애플워치와 연결을 해제하게 되면 자동으로 초기설정으로 리셋이 됩니다.

  1. 애플워치와 아이폰을 가까이 위치시킵니다.
  2. 아이폰에서 애플워치 앱을 실행합니다.
  3. 나의시계 -> Apple Watch 선택합니다.
  4. 연결을 해제한 애플워치 옆에 있는 i아이콘을 선택합니다.
  5. Apple Watch 연결해제를 선택합니다.

그럼 아이폰과 애플워치 연결이 해제되며 데이터도 초기상태로 되돌아갑니다.

2 thoughts on “애플워치 초기화 재설정 리셋방법 3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