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8세대 출시 디자인 성능 모든것 2022년

기존 애플워치의 8번째 제품인 애플워치8 루머에서 곧 Apple WatchOS9 장착된 애플워치 8세대가 출시를 기달리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실제 시계의 크기 및 디자인 그리고 기능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애플워치8 출시 디자인 독점 유출

애플워치 배터리 무상교체 유상교체 비용

애플워치 8세대 디자인 및 크기

기존 애플워치7 출시에서 디스플레이 크기가 늘어났는데 이는 통장석적으로 2년 주기로 크기를 유지한다는 점과 요즘 출시 트랜드에 맞게 2가지 사이즈가 아닌 3가지 사이즈로 출시될 수 잇으며 각 사이즈는 41mm와 45mm 그리고 이보다 더 큰 사이즈로 출시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애플워치 8 새로워진 기능

온도측정 센서 탑재

애플워치 8세대 새로워진 디자인 신기능
애플워치 8세대 새로워진 디자인 신기능

애플이 2022년 애플워치에 온도센서를 추가할것이라는 소문이 있었으며 이 기능은 애플워치 시리즈8에서 추가될지는 미지수입니다.

온도측정 기능을 통해 임산부들의 불임 추적 및 수면측정 기록에 사용할 것으로 보이며 나아가 감기 몸살등 몸에 열을 감지하는것도 가능합니다.

수면 무호흡 산소포화도 측정

애플은 수면 시 무호흡 감지를 위한 기존 혈액산소센서 “SP02″를 사용하면서 배터리 수명을 영향을 주지 않는 기능을 검토중에 있습니다.

차량충돌 사고검사 기능

애플의 아이폰과 애플워치는 충돌감지 기능을 개발중이며 이는 GPS 가속도 자이로센서등을 이용해 중력의 스파이크를 측정해 자동차나 교통사고로 인한 충격을 감지하는 기능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매년 자동차 교통사고 뿐만 아니라 자전거 인구가 들어 나면서 운동 중 교통사고 발생율이 올라가는 만큼 애플워치가 교통사고 자동인지 기능을 검토 중에 있으며 이는 아이폰14와 함께 애플워치 8세대에 함께 출시 될 수 있다고 예상합니다.

참고 : 아이폰14 라인업 – Under Display Face ID

애플워치7 충전방법 – 무선충전 발열 터치불량

애플워치 새로운 특허기술

애플워치 8세대 출시 디자인 성능 모든것 2022 2

애플워치의 새로운 특허기능으로서 신원을 인증하기 위한 생체인증 기능이 애플워치에 잠재적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재밌는 기술 몇가지를 알아봅니다.

Apple Watch 밴드에 대해 작업이나 작업의 진행 상황을 시각화할 수 있는 LED 표시기와 함께 설명합니다. 예를 들어, 워크아웃이나 액티비티 링을 완료할 때 시각적 표시기를 제공합니다.

애플은 2019년 12월 애플워치가 어떻게 의사들이 파킨슨병 환자들의 증상을 센서로 모니터링하여 떨림을 추적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지를 설명하는 특허를 발표했습니다. 애플은 이 데이터 추적 방법이 사용자들이 증상을 더 잘 추적하여 증상 패턴에 대한 활동을 계획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특허 3

2020년 특허는 애플이 터치ID와 애플워치용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연구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Apple은 사용자 식별 및 장치 잠금 해제에 사용할 수 있는 통합 터치 ID 지문 센서가 있는 사이드 버튼을 설명합니다. 현재 애플 워치는 패스코드로 잠금을 해제하고 페어링된 아이폰이 잠금 해제되어 있을 때도 잠금을 해제합니다.

디스플레이 아래 카메라의 경우, 특허는 2단계 디스플레이 기술을 기술하고 있는데, 이 기술은 외부적으로만 볼 수 있는 카메라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2021년 애플은 애플 워치의 근본적인 재설계를 특허 출원하여 둥근 시계면, 랩 어라운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디지털 맞춤 시계 밴드를 특징으로 합니다.

애플워치 혈당측정

애플은 미래의 어느 시점에 애플 워치에 잠재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술인 광학 센서를 사용하여 혈당 수치를 비침투적으로 모니터링하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는 생물의학 엔지니어 팀을 보유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피부에 구멍을 낼 필요가 없기 때문에 당뇨병 관리를 훨씬 쉽게 만들 것입니다.

혈당 모니터링은 애플이 루머를 근거로 수년 동안 연구해온 기능이지만, 규제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 심각한 건강 기능입니다.

애플워치 8세대 출시 디자인 성능 모든것 2022 2

디지타임즈는 애플이 단파장 적외선 센서를 연구하고 있다고 주장하는데, 이는 애플워치 시리즈 8세대는 혈당량을 측정함으로써 혈당을 감시할 수 있게 할 수 있습니다. Digi Times가 항상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출처는 아니며, Bloomberg는 혈당측정 기능이 적용되기에는 시기적으로 시간이 걸릴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워치 혈압측정

애플 공급사 로클리포토닉스는 웨어러블 기기가 광학 센서를 이용해 코어 체온, 혈압, 체수화, 알코올, 젖산, 포도당 트렌드 등과 같은 바이오마커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첨단 디지털 센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참고 : 무선 커프형 혈압측정 바이오그램 구입 갤럭시워치4

손목에 착용한 혈압 모니터는 혈압이 상승할 때를 감지하기 위해 사용될 수 있고 이 기능은 고혈압을 감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혈압 모니터링은 센서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동맥을 통과하는 심장 박동의 파동 속도를 측정함으로써 작동합니다. 그것은 사용자에게 그들의 혈압이 어떻게 추세인지를 알려줄 것이지만, 그것은 기본적인 수축기 혈압 측정과 확장기 혈압 측정을 제공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1 thought on “애플워치 8세대 출시 디자인 성능 모든것 2022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