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현대카드 체크카드 사용처 및 앱 정리

애플페이(Apple Pay)는 아이폰 및 애플 워치 사용자들에게 제공되는 편리한 간편 결제 서비스입니다. 2023년 3월 21일부터 한국에서도 정식으로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며, 이는 아이폰 이용자들의 오랜 소망이 드디어 실현된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페이의 장점 및 애플페이 현대카드 체크카드와의 연동, 사용처, 그리고 온라인 앱 및 웹사이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애플페이 장점 – 빠른 결제속도

애플페이 현대카드 체크카드 사용처 및 앱 정리 2

애플페이(Apple Pay)의 가장 큰 장점은 NFC(근거리 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이용해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다는 점으로 MST(Magnetic Secure Transmission) 기술을 이용하는 삼성페이와 비교해 좀 더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참고 : 삼성페이 애플페이 차이점 및 비교 장단점

아이폰 애플페이 등록 – 현대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

그러나 NFC를 지원하는 카드 단말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호환성은 삼성페이와 비교해 다소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결제

애플페이 현대카드 제휴 모음

현대카드 종류무신사
현대카드
배달의민족
현대카드
스타벅스
현대카드
혜택무신사·솔드아웃 5% 할인

그 외 가맹점 한도 없이 1% 적립
(전원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적립한도 제한 없음)
배달의민족 배민페이 이용 시 월 이용금액 20만원까지 3% 적립
온라인 쇼핑 (G마켓, 옥션, 네이버쇼핑 등) 월 이용금액 20만원까지 2% 적립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멜론, 리디북스 등) 월 이용금액 20만원까지 2% 적립
일반 가맹점 제한 없이 0.5% 적립
당월 이용금액 3만원 누적 시마다 스타벅스 별 1개 적립
연회비국내외겸용(MasterCard) 10,000원국내외겸용(MasterCard) 10,000원국내외겸용(VISA/MasterCard) 30,000원
실적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월 3만원 한도 내 할인 적용당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 시 이용금액에 따라 배민포인트 최대 3% 적립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애플페이 현대카드 종류

애플페이(Apple Pay)는 현재 현대카드와의 연동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계약 사항은 알 수 없지만, 당분간은 애플페이 현대카드를 통해서만 사용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체크카드 사용처 및 앱 정리 3

현대카드는 현대카드M CHECK과 현대카드X CHECK 등의 형태로 발급됩니다. 연회비로 2,000원이 발생할 수 있지만 큰 부담은 아닐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결제 계좌 잔액이 부족한 경우 자동으로 신용결제로 전환되는 하이브리드카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애플페이 오프라인 온라인 사용처

애플페이 현대카드 체크카드 사용처 및 앱 정리 4

애플페이(Apple Pay)는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사용처를 제공합니다. GS25,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맥도날드, 롯데리아, 파리바게트, 배스킨라빈스, 블루보틀, 셱셱버거, 크리스피크림 도넛, 공차, 투썸플레이스, 이디야커피, 빽다방, 더벤티, 할리스커피, 다이소, 롯데마트, 이케아, 더 현대,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농협하나로유통, LG전자 베스트샵, 프리스비, 윌리스, 롯데 하이마트, 김가네, 그랜드 하야트, 콘래드, 롯데 시네마 등이 포함됩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체크카드 사용처 및 앱 정리 5

또한, 애플페이(Apple Pay)는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앱과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달의 민족, 도미노피자, 폴바셋, GS Fresh Mall, 롯데온, Hmall, 더 갤러리아, 이니스프리, GS SHOP, 우리동네GS, 무신사, 현대 이지웰, SRT PLAY, 대한항공, 롯데시네마, 10X10 등의 서비스에서 애플페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애플페이 현대카드 등록 – 결제 및 적립 혜택 정리

아이폰 애플페이 결제오류 안될 때 및 결제취소 환불방법

현재 애플페이(Apple Pay)의 사용처는 제한적이지만, NFC 관련 단말기가 보급되고 있어 범위가 지속적으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아이폰 및 애플 워치의 활용도를 더 넓히고자 하는 사용자들은 애플페이(Apple Pay)를 빠르게 사용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