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프로 한쪽 충전 안됨현상 해결방법

애플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에어팟은 사용자의 편의성과 음질, 디자인 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일부 사용자들로부터 이어폰이 제대로 한쪽 충전되지 않는다는 피드백이 들어왔습니다.

이 문제는 에어팟 충전 케이스에 넣었을 때 특히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두 이어폰 중 한쪽만이 정상적으로 한쪽 충전되며, 다른 한쪽은 충전이 되지 않는 현상입니다. 이러한 이슈는 사용자들 사이에서 꽤 큰 불편함을 초래하였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찾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애플 고객 센터나 커뮤니티에 문의를 하였습니다.

제가 직접 애플 고객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여 이 문제에 대해 문의해 본 결과, 이 문제는 꽤나 널리 알려진 문제라고 합니다. 애플측에서도 이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연구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이러한 정보를 공유하게 된 것은, 이 문제로 인해 곤란을 겪고 있는 많은 에어팟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러분도 같은 문제를 겪고 있다면, 공식 채널을 통해 애플에 문의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에어팟 한쪽 충전 안되는 이유

  1. 에어팟 펌웨어 최신버전 확인
    1. (참고 : 아이팟 프로 펌웨어 업데이트 정확도 향상 및 소음 차단 감소 )
  2. 페어링 버튼을 15~20초 정도 기렉 눌러 초기화 후 재연결 (참고 :애플 에어팟프로 초기화 및 설정방법)
  3. 에어팟 프로의 충전 케이스 및 이어폰 한쪽 충전 단자 부분 이물질 제거

에어팟의 경우는 초창기부터 쇠가루 이슈가 있었던 만큼 이물질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한쪽 충전 안됨현상 해결방법

에어팟 충전안됨 한쪽 고장 충전속도 느림 6
  1. 먼지나 이물질로 인한 접촉 불량일 경우, 충전 케이스의 충전 핀을 부드러운 허브 브러시나 알코올을 사용하여 청소해보세요.
  2. 에어팟을 리셋하는 것은 간단한 문제 해결 방법 중 하나입니다. 에어팟을 충전 케이스에 넣은 상태에서 케이스 덮개를 열고, 에어팟과 케이스의 연결 버튼을 동시에 15초간 길게 눌러보세요. 그런 다음 다시 케이스에 넣고 충전을 시도해보세요.
  3. 에어팟 배터리가 손상되었을 경우에는 애플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여 배터리 교체를 고려해야 합니다.
  4. 최신 펌웨어 업데이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해보세요. 때로는 펌웨어 업데이트로 인해 충전 문제가 해결될 수 있습니다.
  5. 에어팟을 충전 케이스에 넣은 후, 아이폰 설정에서 블루투스를 끄고 다시 켜보세요. 그 후 다시 연결을 시도해보세요.

만약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Air Pods의 펌웨어 버전이 최신인지 확인후 버전이 낮다면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그래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에어팟 초기화후 다시 연결을 해보세요

그래도 동일한 문제가 계속 발생한다면 에어팟 충전부분에 대해 충전을 제한시키는 요소가 있는지 확인하세요

애플 에어팟 프로 한쪽 충전 안됨현상 해결방법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충전단자를 확인해보세요

만약 블루투스이어폰충전단자에 넣었는데도 제대로 점멸이 되지 않고 충전이 안된다면 충전단자 부분에 이물질이 있어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것입니다.

이러한 충전문제는 애플제품뿐만 아니라 구조가 비슷한 모든 무선 코드리스 블루투스이어폰에 해당될것으로 보입니다.

블루투스이어폰을 사용하면서 만약 한쪽 이어폰이 제대로 충전되지 않는다면 충전단자부분을 확인해보세요

만약 이러한 단계를 따라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애플의 정식 서비스 센터나 고객 지원에 문의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에어팟은 보증 기간 내에 고장이 난 경우 무료로 수리 또는 교환해줄 수 있으므로, 보증 상태를 확인하고 이용해보세요. 에어팟 한 쪽 충전 문제가 근본적인 하드웨어 이슈인 경우에는 애플 서비스 센터에서 신속하게 처리해줄 것입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참고

애플 참고 포스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