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2022년 3분기 출시예정

애플 블루투스 이어폰에어팟 시리즈의 에어팟 프로 2세대가 내년 2022년에 출시할것으로 보이며 내부 공급업체로 부터 받은 새로운 루머로서 확실하진 않지만 적중률 87%의 Bioomberg 기자와 적중률 76%의 밍치권 기자에 따르면 애플은 현재 에어팟 3세대에 이어 새로운 에어팟 프로2 2세대의 유출을 보고 루머를 개시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출시

트위터 사용자 @FronTron은 이미 지난 6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AirPods 3세대가 2021년 3분기에, AirPods Pro 2세대가 2022년 2분기에 출시될 것이라고 공개했었습니다. AirPods 3세대가 2021년 3분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정보는 완전히 적중했으며, Tron은 오늘 또 한번 트위터를 통해 AirPods Pro 2세대는 2022년 3분기로 연기되었다고 밝혔습니다. 3분기 기간은 주로 7~9월 사이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9월 또는 10월 Apple Event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2022년 3분기 출시예정
에어팟 프로2

@FronTron이 공개한 애플의 루머는 굉장히 제한적이라 얼마나 믿을 수 있는지는 알 수 없지만, Tron은 이 정보가 공급 업체를 통해 알게 됐으며, 밍치궈에게 정보를 제공했던 동일한 출처를 통해 확인했다고 말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새로워진 기능

개인화 맞춤 사운드

사람마다 귀의 내부 구조가 다릅니다. 이번 제품에서는 사람마다 내부 구조가 다른 것에 대해서 AI로 분석을 통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사운드를 제공하는 기능이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iOS 16에서 아이폰의 트루 뎁스 카메라를 사용해 공간 음향과 관련한 개인 프로필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 말로만 들어서는 구체적인 작동원리를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실물이 나오고 다양한 분석 글이 나와봐야 이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 강화

개인적으로 에어팟 프로 1세대를 구매했던 가장 큰 이유는 노이즈 캔슬링이 들어갔기 때문이며 에어팟 프로2 2세대에서는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전작에 비해 2배 강화가 됐었습니다.

기존 에어팟 프로1세대 보다 2배 강력해진 노이즈 캔슬링은 어느 정도 일지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노이즈 캔슬링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게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과도 같습니다. 장거리를 이동할 때 매우 지루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통해 영상을 보거나 음악을 들으며 이동하는 경우가 많으나 지하철 내부는 꽤 시끄러워서 또렷한 말소리를 듣기가 어려운데요. 노이즈 캔슬링이 있다면 영화, 드라마 등을 시청할 때에도 엄청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타임 강화

무선 이어폰 배터리 타임이 매우 중요합니다. 유선 이어폰은 본체의 배터리를 사용하기 때문에 신경을 쓰지 않는 부분이지만, 무선 이어폰은 이 부분이 살짝 불편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 2세대 전작 대비 플레이 타임이 약 33% 증가했다고 밝혔는데, 한번 충전에 최대 6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에어팟 프로1세대는 노이즈 캔슬링 사용 기준 최대 4.5시간이이였으며 또한, 배터리 케이스를 통해 30시간까지 충전하며 사용할 수 있는데, 이 정도면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 충전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참고 : 애플 에어팟 프로2 배터리 프로1 사용시간 용량차이

터치 제어 스와이프 기능 추가

기존 에어팟 사용자라면 해당 기능을 매우 반길 것인데요. 에어팟의 아쉬운 부분은 귀에 꽂은 채로 사운드 조절을 하려면 스마트폰을 통해서 제어가 가능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에어팟 전원 버튼 부분을 위아래로 쓸어내는 스와이프 방식으로 사운드 조절

애플이 AirPods Pro 2세대에서 유닛의 하단 스템 (줄기)를 없애고 보다 더 컴펙트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Mark Gurman은 애플이 “사용자 귀에 더 잘 맞는 둥근 모양”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지만, 구조상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계획이 취소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BloomBerg 기자 Mark Gurman과 Debby Wu는 지난 5월 에어팟 프로 2세대가 운동 추적에 중점을 둔 새로운 동작 센서가 탑재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이번 AirPods 3세대에 새롭게 적용된 피부 감지 센서, 충전 케이스 방수 지원과 같은 기술들을 그대로 적용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에어팟 시리즈 가격

  • 에어팟 2세대 : 199,000원
  • 에어팟 3세대 : 259,000원
  • 에어팟 프로 2세대 : 359,000원
  • 에어팟 맥스 : 769,000원

에어 팟 프로 1세대의 출시 가격은 319,000원이었습니다. 에어 팟 프로 2세대는 전작 대비 4만 원 인상된 가격이지만, 대폭적인 기능 강화가 이루어진 것에 비하면 많이 오른 것 같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꽤 만족스러운 가격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1 thought on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2022년 3분기 출시예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