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에어팟 한쪽 소리가 작게 들릴때 볼륨설정

Apple의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 한쪽 소리가 작게 들리는 문제가 발생할 때가 있습니다.

애플 에어팟은 무선 이어폰으로,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때때로 한쪽 이어폰에서 소리가 작게 들릴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볼륨 설정을 조정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핸드폰 그리고 맥북이나 일반 윈도우 노트북 블루투스와과 페어링시에 발생할 수 있는데 듣다보면 한쪽 이어폰에서 나는 소리가 안들리거나 작게 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증상은 에어팟1세대와 2세대 에어팟프로 등 버전에 상관없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로서 에어팟 초기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과 오디오 음량 밸런스를 통한 오른쪽 왼쪽 이어폰의 소리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볼륨 밸런스 조절하기

아이폰 설정 -> 손쉬운 사용 -> 오디오 / 시각효과를 선택합니다.

  • 모노 오디오: 왼쪽 및 오른쪽 채널의 사운드를 양쪽 채널을 통해 재생되는 모노 신호로 결합합니다.
  • 밸런스: 왼쪽 오른쪽 볼륨 스테레오 밸런스 슬라이더를 드래그하여 조절해서 한쪽 이어폰의 소리가 작게 들리는 쪽에 맞춰 밸런스를 조절합니다.

그 외에 전화통화중 사운드에서 노이즈가 생긴다면 노이즈 캔슬링 제어를 설정하는것으로 통화설정에 도움이 됩니다.

갤럭시 사용자 에어팟 절대볼륨 사용설정

아이폰이 아닌 갤럭시 사용자가 에어팟 볼륨이 제대로 들리지 않는다면 갤럭시의 개발자모드로 접속해 볼륨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배터리 정보를 선택합니다.

개발자옵션 활성화 설정

갤럭시노트 개발자옵션 활성화 개발자모드 진입방법
  1. 빌드번호를 터치를 연달아 누르면 “개발자 옵션“활성화됩니다.
  2. 이후 개발자 옵션으로 들어가 “절대 볼륨 사용 안 함“을 활성화합니다.
  3. 이를 통해 너무 크거나 작은 어려울 정도로 볼륨이 크거나 제어가 되지 않는 등 블루투스의 사운드 크기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블루투스 절대 볼륨 기능을 사용 중지하는 기능입니다.
  4. 이를통해 갤럭시버즈나 에어팟등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면서 너무 작거나 너무 크게 들리는 소리를 중지다도록 설정합니다.

해당 방법으로도 에어팟 한쪽 이어폰이 제대로 들리지 않거나 소리가 작다면 에어팟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에어팟 초기화방법

에어팟 한쪽 이어폰이 문제가 발생한다면 에어팟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에어팟 한쪽 이어폰이 문제가 발생한다면 에어팟 초기화를 진행합니다.

사용중인 에어팟의 덮개를 오픈합니다.

이후 상태 표시등이 황색으로 깜빡일때까지 에어팟 케이스 뒷면에 있는 설정버튼을 15초간 꾸욱 눌러줍니다.

이를 통해 에어팟1세대,2세대,에어팟프로의 설정이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초기화되며 볼륨에 대한 문제 및 설정등이 모두 초기상태로 돌아갑니다.

참고 : 에어팟1세대 에어팟2세대 에어팟프로 구분하는 방법

그 외 에어팟이 한쪽이 제대로 충전이 되지 않거나 볼륨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에어팟 청소를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