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튠즈 연결실패 컴퓨터 USB 인식실패

Apple 에서 출시한 아이폰 시리즈 및 아이패드 시리즈등을 컴퓨터에 연결해서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해서는 iTtunes 프로그램필수로 설치되어 있어야 하며 대표적으로 아이폰이 컴퓨터 연결 후 아이튠즈 연결되지 않고 인식이 안되는 문제는 아래 5가지를 뽑을 수 있습니다.

  1. USB 케이블 문제
    • USB 케이블이 끊어졌거나 손상되어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USB 케이블로 연결해 보거나, USB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2. USB 포트 문제
    • USB 포트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른 USB 포트를 사용해 보거나,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 다시 시도해 보세요.
  3. 드라이버 문제
    • 아이폰과 컴퓨터가 제대로 통신하지 못하면 드라이버 문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거나 재설치해 보세요.
  4. 아이튠즈 문제
    • 아이폰과 컴퓨터 간의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경우 아이튠즈 자체의 문제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를 업데이트하거나 재설치해 보세요.
  5. 아이폰 설정 문제
    • 아이폰 설정이 올바르게 구성되어 있지 않으면 컴퓨터와 연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설정에서 USB 액세서리 허용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하지만 삼성의 갤럭시 핸드폰처럼 케이블을 컴퓨터에 연결했는데 갑자기 아이튠즈 연결오류 발생했다면 가장먼저 체크해야 할 부분등이 있습니다.

참고 : 컴퓨터 USB 인식안됨 연결오류 해결방법 – 12가지
참고 : 컴퓨터 핸드폰 USB 데이터케이블 연결 인식오류 7가지

기본적으로 아이폰 케이블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지만 애플의 제품은 “애플 정품“케이블을 사용하지 않으면 USB 데이터 케이블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컴퓨터 USB 연결실패

PC 케이블을 이용한 아이튠즈 연결

PC 케이블을 이용한 아이튠즈 연결

보는것과 같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등을 케이블과 연결시 아이튠즈의 화면 왼쪽 상단에 보면 연결된 아이폰 및 아이패드의 아이콘이 표시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보는것과 같이 연결이 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튠즈 연결오류 체크사항 (0xE800000A)

  1. 아이튠즈가 “최신 펌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
  2. 아이튠즈에 연결한 케이블이 “애플 정품 USB 케이블“인지 확인

보통 핸드폰을 살때 주는 케이블이 정품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업체에서 그냥 판매하는 제품을 주는경우가 있으니 애플 정품박스에 들어 있던게 아니라면 다시한번 체크하세요

두가지를 확인후에도 제대로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컴퓨터와 아이폰 & 아이패드도 함께 전원을 재부팅해봅니다.

그렇다면 사용중인 윈도우에 애플 usb 드라이브가 잘못 설치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기본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로 설치되어야 하는 드라이브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아이튠즈 연결오류 해결

윈도우 업데이트 아이튠즈 연결오류 해결
윈도우10 업데이트 및 보안

윈도우 “업데이트 및 보안“으로 들어가 추가로 업데이트할 부분이 없는지 확인하세요

마지막으로 컴퓨터에 애플 디바이스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아이튠즈 연결오류 애플 USB 재설치

삼성 핸드폰이나 프린터등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해당 기기의 드라이브(디바이스)가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 혹시 애플 드라이브가 제대로 설치가 되었는지 “장치관리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아이튠즈 연결오류 문제 7
devmgmt.msc 입력 후 확인

실행창에 “devmgmt.msc” 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면 “장치관리자“가 실행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아이튠즈 연결오류 문제 8

장치관리자 ->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탭을 확인해봅니다.

Apple Mobile Device USB Driver

항목이 있는것으로 보아 드라이브는 정상적으로 설치되었는제 혹시 일부 파일이 잘못 설치되었는지 재설치를 진행합니다.

C:\Program Files\Common Files\Apple\Mobile Device Support\Drivers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아이튠즈 연결오류 문제 10
usbaapl64

해당경로로 이동 후 보이는”usbaapl64”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해서 “설치“를 눌러줍니다.

아이폰 아이튠즈 연결실패 컴퓨터 연결 안될때 5

추가로 아이폰의 디바이스도 최신으로 업데이트합니다.

장치관리자로 들어가 Apple Iphone / Ipad / Watch 등 애플 기기의 디바이스를 확인합니다.

아이폰 아이튠즈 연결실패 컴퓨터 연결 안될때 6
아이폰 드라이버 업데이트

디바이스를 선택 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합니다.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는 자동검색 수동설치든 상관없습니다.

모든 디바이스 업데이트 완료 후 컴퓨터 및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재부팅 후 다시 컴퓨터에 연결해서 아이튠즈에 연결을 합니다.

만약 아이튠즈 연결실패가 지속된다면 아이튠즈 삭제 후 다시 설치를 해보세요

아이튠즈 연결실패 삭제 후 재설치

아이튠즈 삭제
iTunes 삭제

프로그램 삭제를 통해 아이튠즈를 완전히 삭제합니다.

이후 자신의 윈도우 운영체제에 맞는 32bit와 64bit중 선택하여 최신 버전의 아이튠즈를 설치합니다.

아이튠즈 설치완료 아이폰 연결

아이튠즈 재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아이폰을 USB케이블을 이용해 컴퓨터에 다시 연결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 애플 아이튠즈 연결오류 문제 12

그럼 아이튠즈에 연결되지 않던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정상적으로 연결되는것을 볼 수 있으며 아이튠즈 업데이트를 통해 한번 더 확인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아이폰 아이튠즈 연결실패 컴퓨터 연결 안될때 1

아이폰과 연결시 해당 컴퓨터를 신뢰하겠냐는 알림이 뜬다면 “신뢰“를 선택합니다.

이후 아이튠즈를 이용해 아이클라우드 백업 및 복구, 아이폰 업데이트,초기화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애플 USB 케이블을 이용해 컴퓨터로 연결하느것이 번거롭다면 애플 에어드롭을 통해 맥북이나 노트북등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참고

2 thoughts on “아이폰 아이튠즈 연결실패 컴퓨터 USB 인식실패”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