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아이폰 배터리 절약 9가지 최적화방법

애플이 선보인 아이폰은 그 동안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초기부터 배터리의 일체형 구조로 출시되어, 이로 인해 배터리 소모에 민감한 사용자들을 위한 iOS 운영체제의 아이패드 및 아이폰 배터리 절약 설정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최근에 들어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도 일체형 핸드폰으로 전환하며, 몇몇 사용자들은 이러한 변화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은 이러한 불편함 속에서도 고유의 방식으로 배터리를 최적화하고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설정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아이폰 기종은 아이폰11,아이폰xs,아이폰xs,아이폰xr,아이폰x,아이폰8,아이폰7,아이폰6,아이폰5,아이폰4,아이폰3,아이폰2,아이폰1 순으로 최근 출시된 버전을 역순으로 정리했으며 그 외에도 아이패드도 동일합니다.


애플이 선보인 아이폰은 그 동안 혁신적인 디자인과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초기부터 배터리의 일체형 구조로 출시되어, 이로 인해 배터리 소모에 민감한 사용자들을 위한 iOS 운영체제의 아이패드 및 아이폰 배터리 절약 설정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번호아이폰 배터리 절약 팁
1화면 밝기 조절
2배경 앱 종료
3배터리 절약 모드 활성화
4Wi-Fi 사용 여부 확인
5블루투스 및 GPS 비활성화
6자동 밝기 조절 활성화
7알람 및 알림 설정 최적화
8불필요한 백그라운드 작업 종료
9무선 데이터 및 동기화 설정 최적화

최근에 들어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시리즈도 일체형 핸드폰으로 전환하며, 몇몇 사용자들은 이러한 변화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폰은 이러한 불편함 속에서도 고유의 방식으로 배터리를 최적화하고 오랜 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설정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출시된 아이폰 기종은 아이폰 1부터 아이폰 11까지의 모든 버전을 포함하며, 아이패드 모델 역시 동일한 방식으로 적용되며 모든 아이폰 및 아이패드 모델에 적용 가능한 아이폰 배터리 절약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15 출시 아이폰14 비교 새로워진 7가지 6

기본적으로 태블릿 및 핸드폰 등 디스플레이가 있는 제품은 화면 밝기 및 알림 설정 등 4가지 절약 방법이 있으며 날씨 설정 및 백그라운드 앱 실행 제한을 통한 5가지 방법을 종합하여 아이폰 배터리 절약을 위한 총 9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 사용자 모두가 이러한 설정을 통해 배터리 수명을 최대한으로 늘릴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를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을 습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면서 배터리 소모를 줄이고 더 긴 사용 시간을 누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참고 : 아이패드 아이폰 배터리수명 확인 성능체크 관리방법 3가지

아이폰 아이패드 알람설정 배터리 절약 4가지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 알람 설정과 관련된 4가지 배터리 절약 팁을 아래에 제시하겠습니다.

아이폰 알림설정
아이폰 알림설정
  1. 가장먼저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가장 기본적인 알람설정을 제거해서 배터리를 절약합니다.
  2. 메인화면 – 설정 – 알림설정으로 이동해서 기본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는 주식이나 내일의 요약등등과 같은 알림설정을 제거합니다.
  3. 알림설정 스타일을 아예 없음으로 하면 더 많은 배터리를 아낄수 있지만 꼭 필요한 알림이 있을수 있으니 어플별로 필요없는 앱에대해서만 알림을 제거하면 배터리를 절약 할 수 잇습니다.
  4. 일반 – 손쉬운 사용으로 이동하면 동작줄이기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체크하면 화면전환시의 그래픽효과등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가장 많은 배터리를 차지하는 부분은 바로 디스플레이 밝기와 사운드,GPS,WIFI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아이폰 자동밝기 설정 액정 배터리 절약

아이폰 화면 밝기 및 GPS 기능해제 5가지

아이폰 배터리 절약 오래사용하는 방법
아이폰 화면 밝기 및 GPS 기능해제
  1. 백그라운드 app 새로고침이 체크가 되어 있으면 와이파이등을 이용해 위치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는데 배터리소모가 꽤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당기능을 off로 설정합니다.
  2. 배경화면 및 밝기에서 자동밝기는 늘 체크해제합니다.그리고 실제로 사용할때마다 필요한 밝기로 수동으로 조절하는것이 좋습니다.
  3. 기본적으로 화면의 밝기는 4~50%정도가 적당하며 아이폰의 화면밝기는 설정에서 하지 않고 제어센터에서 바로 할 수 있으니 최대한 편하고 빠르게 하는게 좋습니다.
  4.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위치서비스 이동하면 있는 GPS기능을 해제합니다. 어찌보면 핸드폰에서 가장 많은 데이터를 차지하는 부분중 하나입니다.
  5. 날씨의 지역등도 체크가 되면 GPS가 실행시 배터리 소모가 더욱 빠릅니다.

앞선 날씨와 동일하게 실시간 교통정보를 통한 위치서비스 또한 배터리 소모에 크게 소모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절약 아끼는 방법 3
GPS 교통정보 옵션 제거

설정 – 개정정보보호 – 위치서비스 – 시스템서비스이동해서 교통량을 체크해제하며 그외에도 다양한 주변정보 및 보정,검색기능등은 필요없다면 체크해제하세요

이런것들이 생각보다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게 합니다.

설정에서 아이클라우드의 동기화 또한 배터리소모를 많이 차지 하기 때문에 별도로 실시간 백업이 필요없다면 체크를 해제합니다.

하지만 위치서비스가 있어야 아이폰 분실시 위치추적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부분은 참고하세요

화면 하단에 있는 저장공간 ->백업 부분에도 Icloud 백업도 함께 off 설정을 합니다.

설정 -> Maill 연락처 캘린더 -> 데이터 업데이트에서 푸시와 가져오기를 수동으로 체크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절약 아끼는 방법 4
아이폰 아이튠즈 기능
  1. 설정 -> 아이튠즈 및 앱 스토어에서 자동 다운로드 설정부분을 모두 해제합니다.
  2. 설정 – 음악에서 가사 및 팟케스트정도 함께 꺼준다면 음악을 들을때마다 해당 정보를 찾는데 들어가는 배터리소모를 절약할 수 있으며 구독 동기화도 함께 체크해제합니다.
  3. 설정 -> 게임센터로 이동해서 게임에대한 초대 허용을 모두 체크해제합니다.

이상 아이패드 및 이폰 배터리 절약 오랫동안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겨울철은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상 핸드폰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전자제품의 배터리가 빨리 소모1되며 아래 포스팅을 함께 참고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팁을 따르면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배터리 수명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면서도 필요한 알람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면 모바일 기기를 더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절약 관련

  1. 겨울철에 리튬이온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것은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현상 중 하나입니다. 이 현상은 리튬이온 배터리의 작동 원리와 주변 환경 조건에 영향을 받습니다. 다음은 겨울철 배터리 소모가 빨라지는 이유와 관련된 몇 가지 요인입니다.

    저온 환경: 리튬이온 배터리는 저온에서의 성능이 저하됩니다. 겨울철에는 주변 온도가 낮아지므로 배터리의 활동이 둔화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배터리 수명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충전 및 방전 효율: 저온에서 배터리의 충전 및 방전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배터리의 전력 공급 및 저장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화학 반응 속도 감소: 리튬이온 배터리는 화학 반응에 의해 작동합니다. 낮은 온도에서는 화학 반응 속도가 감소하므로 배터리가 빠르게 방전될 수 있습니다.
    전원 소비: 추운 날씨에서는 전자 기기가 보다 많은 전원을 소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기를 따뜻한 실내에서 사용하지 않는 한 배터리 소모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겨울철에는 배터리 수명이 짧아질 수 있으므로, 따뜻한 환경에서 전자 기기를 사용하거나 배터리 관리에 조금 더 신경을 써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부 온도에 민감한 전자 기기를 보호하기 위해 겨울철에는 온도가 낮은 장소에 오래 두지 않고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