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무음 탈옥없이 셔텨음 설정방법

카메라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현대 스마트폰의 카메라 화소는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이로 인해 카메라 촬영 시 찰칵 소리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특히 아이폰 사용자들은 카메라 셔터음을 무음으로 설정하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아이폰의 순정 상태에서도 무음 촬영을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 설정하기 (iOS 10.1 버전 이후)

아이폰의 카메라는 그 품질과 기능으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몰카 방지를 위해 카메라의 셔터 소리를 무음으로 설정하는 것이 법적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아이폰12 출시 더욱 커진 배터리와 6400만화소 카메라 2

이 때문에 아이폰에서는 기본적으로 셔터 소리를 끄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공공장소나 조용한 환경에서 눈에 띄지 않게 사진을 촬영하고자 할 때, 몇 가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설정 앱을 엽니다.
  2. 설정 화면에서 “사진”을 찾아 선택 후 사진 설정 화면에서 셔터음 옵션을 찾아 탭합니다.
  3. *사진 촬영 시 소리 켜기를 해제하면 아이폰 사진촬영 시 카메라 셔터음인 찰칵이 해제하면 카메라 촬영 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아이폰 B612 어플 카메라 무음설정

무음 기능을 제공하는 다양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이러한 앱들은 특히 셀카를 찍을 때 유용하며, 아이폰의 기본 카메라 앱과 다른 특징들을 제공합니다

아이폰 B612 어플 카메라 무음설정

무료로 제공하는 아이폰 카메라 어플인 B612 앱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B612 어플을 사용하면 카메라 무음 설정 외에도 동영상을 편집하거나 자동 얼굴인식으로 스티커 ,스마트 뷰티,및 다양한 사진 필터 보정이 가능합니다.

  1. 아이폰 앱스토어로 들어갑니다.
  2. B612 앱을 검색 후 설치합니다.
  3. B612 앱 실행후 권한 허용 합니다.
  4. 이후 카메라로 촬영1회
  5. 홈화면으로 나온 후 기본카메라 실행
  6. 라이브 포토 활성화 후 1회 촬영
  7. 라이브 포토 비활성화후 1회 촬영
  8. 홈화면으로 나온후 홈+전원 버튼으로 스크린 캡쳐 1회

아이폰 카메라 셔터음 무음 라이브 포토 미지원 모델

  • 아이폰 앱스토어로 들어갑니다.
  • B612앱 설치합니다.
  • 아이폰 재부팅합니다.
  • 앱 실행후 권한허용합니다.
  • 이후 카메라로 1회 촬영
  • 홈화면으로 나온 후 기본카메라앱 실행
  • 다시 1회촬영 (이때 촬영음이 무음이면 설정이 완료된 상태입니다)

이후 B612 앱을 삭제하더라도 카메라 셔터음은 무음으로 유지됩니다.

아이폰 카메라 무음상태는 아이폰을 재부팅하거나 B612앱을 재 실행시 설정값이 풀리게 되므로 무음설정을 완료 한 후에는 B612앱은 폴더속에 넣어두고 재부팅을 하지 않으면 아이폰 탈옥없이 순정상태로 무음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라이브 사진 촬영

그 외에도 아이폰의 카메라 촬영 시 라이브 포토 기능을 사용하면 셔터음 대신 작은 ‘따당’ 소리가 납니다.

이 소리는 주변이 조용하지 않은 한 거의 들리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도서관이나 회의실 같은 조용한 공간에서 눈에 띄지 않게 사진을 찍고자 할 때 유용합니다. 라이브 포토로 촬영된 사진은 용량이 커질 수 있지만, ‘Lean’ 앱을 사용하여 이를 일반 사진으로 변환할 수 있기 때문에 카메라 셔터음 크기를 작게 하고 싶다면 라이브 사진으로 촬영합니다.

아이폰 스피커 소리 막기

아이폰 스피커 홀 막기

아이폰의 스피커를 손으로 가리거나 스티커등을 통해 아이폰 스피커를 막으면 사진촬영 시 셔터음이 크게 줄어듭니다. 급하게 사진을 찍어야 할 때, 스피커를 막으며 촬영하는 것은 효과적인 임시 방편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예측치 못한 상황에서 빠르게 조용한 촬영이 필요할 때 유용합니다.

아이폰 셔터음 무음 설정 단축어

아이폰 카메라 셔터음 무음 단축어 설정 1

먼저 아이폰의 ‘단축어‘ 앱을 실행합니다.

이 앱은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으며, 홈 화면이나 앱 라이브러리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단축어 앱에서 ‘자동화’ 탭을 선택한 후, ‘개인용 자동화 생성’을 클릭합니다.

‘새로운 자동화’를 선택하고, 스크롤을 내려 ‘앱’ 섹션을 찾은 다음 ‘앱 열기’를 선택 후 ‘앱 선택’을 클릭하고, 리스트에서 ‘카메라’ 앱을 찾아 선택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셔터음 무음 단축어 설정 2

‘다음’을 클릭한 후, ‘동작 추가’를 선택합니다. 동작 검색 창에서 ‘음량 설정’을 검색하고 선택 한 뒤 음량 설정에서 슬라이더를 0으로 조정하여 무음으로 설정합니다.

아이폰 카메라 셔터음 무음 단축어 설정 3

‘실행 전에 묻기’ 옵션을 끈 후, ‘완료’를 클릭하여 자동화를 저장하면 단축어를 통하 아이폰 카메라 촬영 시 카메라 무음설정 단축어가 완료됩니다.

카메라 셔터음을 무음으로 설정하는 것으로 마음편히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를 악이용해서 범죄행위를 하느것은 남에게 큰 피해를 주기 때문에 가급적 사진 촬영시 주의를 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