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탈옥해제 방법 초기화 – Cydia 주의사항

아이폰 탈옥해제는 탈옥된 아이폰을 원래의 팩토리 설정으로 되돌리는 프로세스를 의미합니다. 이를 통해 보안 문제와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고,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더욱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아이폰 탈옥해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겠습니다.

왜 아이폰 탈옥을 해제해야 할까요?

탈옥된 아이폰은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제공하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탈옥으로 인해 발생하는 보안 및 호환성 문제로 인해 해제하고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폰 탈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탈옥을 하게되면 정식 애플 a/s를 받을 수 없어 아이폰 배터리 교체하거나 수리를 맡기는등 다양한 해택에 제약을 받게 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기전에 미리 탈옥을 해제 하는것이 나중에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를 받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이폰 탈옥해제 DFU 초기화 Cydia 주의사항

아이폰 탈옥 CYDIA 주의사항

그리고 아이폰 탈옥해제 방법이 시른 분들은 아이폰을 처음 구입했던 상태로 되돌리는 아이폰 초기화 기능으로 탈옥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아이폰 탈옥 해제 데이터 삭제없이 초기화

아이폰 탈옥해제 준비물

탈옥해제를 위한 준비물로는 아이폰, 컴퓨터, 와이파이,P utty 4가지 입니다.

  1.  Cydia에서 Filza와 Safari Plus를 다운받아주세요
  2. 깃허브로 접속하면 바로 Master.zip 파일이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3. 다운이 완료되면 압축파일을 클릭 Show in Filza를 누른 다음에 압축을 해제합니다.
  4. 해당 폴더안에 unjailbreak.sh파일을 복사합니다.
  5. 하단에 ToolBar 에서 별을 누른 다음에 ROOT를 눌러 실행합니다.
  6. electra 폴더에 해당파일을 붙여넣기합니다.
아이폰 탈옥해제 초기화 방법
Substitute / Substrate Compatibility Layer
  1. Subs를 검색합니다.
  2. Substitute / Substrate Compatibility Layer 두개를 선택해서 삭제합니다.
  3. 아이폰 설정 -> 와이파이 -> 연결된 와이파이 옆에 i 버튼을 눌러줍니다.
  4. 여기에 표시되는 IP주소를 기억합니다.
  5. 컴퓨터에 Putty를 설치합니다.
  6. 메모장이 실행되면 닫고 시작메뉴에서 Putty (64-bit) 찾아서 설치합니다.
  7. 실행 후 호스트 네임휴대폰 IP주소를 적어주세요
  8. 아래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합니다.
    • *주의 비빌번호를 칠때는 화면에 표시되지 않는게 정상입니다.
    • cd 띄고 ..입니다. 제가 줄을 바꿀때마다 엔터치시면 됩니다.
root
alpine
cd ..
cd ..
cd electra
sh unjailbreak.sh

이상 아이폰 탈옥해제가 완료됩니다.

아이폰 탈옥 해제 시 주의사항

  • 아이폰 탈옥해제는 데이터 손실의 위험이 있으므로 백업은 필수적입니다.
  • 탈옥해제 후에는 탈옥과 관련된 어플리케이션이나 설정이 모두 사라지므로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 아이폰 탈옥해제는 보증을 상실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아이폰 모델 및 iOS 버전에 따라 탈옥해제 방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지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폰 탈옥해제는 사용자의 용도와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세스입니다. 주의를 기울여 진행하면 안전하게 아이폰을 원래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아이폰 초기화방법

아이폰 탈옥 참고

1 thought on “아이폰 탈옥해제 방법 초기화 – Cydia 주의사항”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