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출시 카메라 성능 및 디자인

애플의 아이폰이 아이폰11 출시한지 얼마되지 않은 이때 좋아진 카메라 성능과 더욱 오랜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를 장착한 “아이폰12“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무려 6400만화소의 카메라로 기존 “인덕션 카메라“의 오명속에서도 많은 판매수익을 보이며 “점점 카메라 갯수가 늘어나느것이 아니냐“라는 장난아닌 루머속에서 Iphone12에는 카메라는 무려 4개가 장착되어 출시되었으며 최신 플래그쉽 답게 카메라의 화소수는 64mp6400만화소를 자랑하며 기존 아이폰x의 “노치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될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올해 2020년 애플의 보급형 핸드폰으로 인기끌었던 “아이폰SE 모델“의 후속모델인 “아이폰SE2 (폰9)“이 출시확정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아이폰12 프로 노치디자인

아이폰12 디자인

논란의 여지가있는 아이폰 노치 디자인은 현재 3 년째 진행중이며 일부 애플의 충성도 높은 팬들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Apple이 iPhone 12 시리즈에서도 그대로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정보에 따르면, 얼굴 ID를 상단 베젤 내에서 구현할 수있는 렌즈에 대한 연구는 어려운 상황으로 결국 마지막 노치디자인으로 출시되기를 바랄 뿐입니다.

Ben Geskin은 이전에 Apple이 Face ID가 상단 베젤에 통합된 아이폰12 프로의 프로토 타입을 작업 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앞서 언급 한 망원경을 사용했을 수도 있지만 이제는 향후 장치에서 설정이 도입 될 것으로 보입니다.

iPhone12 6400만 고화질 화소와 확대기능

야간모드 카메라 업그레이드

아이폰12 출시 더욱 커진 배터리와 6400만화소 카메라 2

기존 아이폰시리즈가 최신 아이폰11 프로와 가장 큰차이점이라고 한다면 “트리플 카메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Ultra wide angle suture“기능을 탑재했으며 라이벌 플래그십의 기능과 함께 기존 아이폰에서 볼 수 없었던 “야간 모드“를 지원해서 출시되었습니다.

구매자와 판매자들 모두 아이폰의 카메라 설정의 성능을 높이 평가되어

Galaxy S20 Ultra와 곧 출시 될 Huawei P40 Pro제품과 비교했을때 “아이폰12 프로“의 경우 좋은 경쟁 구도로 보입니다.

Tipster Max Weinbach는 애플이 64 메가픽셀의 후면 카메라를 갖춘 초기모델을 개발되었습니다.

카메라 타입의 경우 잠망경과 같은 렌즈 형태를 채택하기보다는 “소프트웨어의 성능“을 높이는 방향으로 기존의 구글의 방침과 비슷하게 흘러갈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12 망원카메라 확대

아이폰12 출시 더욱 커진 배터리와 6400만화소 카메라 4
아이폰12 출시 디자인

사진 & 카메라의 확대 축소기능 외에도 “바인바흐“는 애플이 야간모드를 아이폰 12 프로의 망원 카메라로 확대 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일부 소프트웨어 문제가 있지만 초광각 사수 및 셀카센서에 대한 지원을 추가하고 있는 중으로 지금까지 애플은 그 결과가 인상적 이도록 초광각 카메라의 조리개를 약 35 %에서 f / 1.6으로 늘릴 계획이라고 합니다.

통해 센서가 훨씬 더 많은 빛을 포착 할 수 있으며 렌즈의 “광학 이미지 손떨림 보정“에 대해서는 아직 언급 된 바가 없지만 현재 초점 거리가 개선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가능한 것보다 2.2cm 더 가까이 접근 할 수있는 새로운 매크로 모드를 활성화해야 하며 새로운 카메라 기능 목록의 마지막은 스마트 HDR의 개선 된 버전입니다.

대용량 배터리 장착

아이폰12 배터리 용량

성능이 향상됨에 따라 배터리 소모는 더욱 커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 외에도 5G의 지원으로 배터리 소모는 더욱 심해질것으로 보여 아이폰12의 경우 더욱 큰 배터리가 장착되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s10 5g 아이폰12 미니 사이즈 비교
갤럭시s10 5g 아이폰12 미니 사이즈 비교

출시되는 아이폰12 미니의 경우 갤럭시s10 5g모델과 크기를 비교해서 종이로 접은 모습으로 사이즈가 작은 아이폰12 미니를 구입을 고민하는분들은 참고하세요

아이폰12 출시기종

  • Iphone12 미니,iPhone 12 Pro 및 iPhone 12 Pro Max는 표준으로 5G 네트워크를 지원
  • 블랙 프레임, 레드 글래스, 블랙 애플 로고가 있는 “아이폰12 프로 버전“을 개발
  • 5G 네트워크 지원의 단점 중 하나는 배터리 소모가 크게 증가하는 단점
  • 아이폰11 프로 및 아이폰 맥스에 탑재 된 배터리 사이즈인 3,969mAh 셀에서 보다 증가한 4,400mAh 배터리를 “iPhone12 Pro Max’에 장착할 예정

애플에서 출시한 2020년 제품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