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저렴하게 구입 “할부원금, 선택약정” 테크노마트 정리 3가지

핸드폰 가격은 옜날이나 지금이다 제품크기에 비해 고가에 속하느데요 차라리 옜날에는 너도나도 같은 가격에 구입을 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았는데 최근 단통법으로 인해 핸드폰 구입을 위해서는 배워야할게 많고 이에 대해서 선택약정이니 할부원금이니등등으로 핸드폰을 구입하러 가면 머리만 아픈분들도 많습니다.그래서 차라리 핸드폰을 공기계 가격 그대로 사는것을 편하게 여기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는 추세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알뜰폰 + 자급제폰 조합으로 구입하느것도 좋은방법입니다.

참고 : 단통법이란? 기본틀 및 약정 위약금 정리

SKT KT LG 핸드폰 선택약정 25% 요금제 할인 구입방법

우선은 핸드폰을 구입시 조금이라도 갤럭시나 아이폰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 뿜뿌등을 통해 신도림 테크노마트 강변 테크노마트에 대해 발품팔고 알아보신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되는 내용으로 정리해봤습니다.

핸드폰 구입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이러한 (테크노마트)에 가게 되면 이래저레 많은 바가지 상술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도 최근 많이 광고하는 방식이 갤럭시노트가 40만원, 아이폰이 40 50하고말만 들으면 뭐 세상 휴대폰 다 공짜 같이 하는곳이 있습니다.

선택약정의 이해와 핸드폰 구매 시 할인 혜택 및 위약금

핸드폰을 선택약정으로 구입하는 경우, 선택 약정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25%의 위약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선택 약정할인 개념과 혜택

SKT 선택약정 요금제 할인 25 받는방법 1

선택약정할인은 지원금을 받지 않았을 때 대신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지칭합니다. 이는 자급폰, 중고폰, 신규 단말기 이용 고객 중 이동전화 지원금을 받지 않은 경우,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요금 할인입니다. 다시 말해, 핸드폰을 구입할 때 할인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금을 받지 않았다면 선택한 요금제에서 핸드폰 요금의 2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2. 선택약정 25% 위약금 없이 기기변경 방법

또한, 핸드폰 약정 만료 전에 단말기 기기변경을 할 때, 선택약정 할인 반환금을 납부하지 않고 새로운 핸드폰을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는 약정이 만료되기 전에 새 핸드폰을 구매하며 선택약정 할인을 이어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3. 핸드폰 구입시 할인과 선택폭

핸드폰을 구입할 때는 보통 2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선택약정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쪽으로 구입하는 것이 대다수이며 이 선택은 크게 할인되는 요금과 약정 조건에 따라 결정되며, 각각의 선택지에는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SKT KT LG 선택약정 25 할인 전화요금 구입

간결히 말하자면, 핸드폰을 선택약정으로 구입하면 선택 약정 할인을 통해 지원금을 받지 않아도 핸드폰 요금에서 25%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약정 기간 내에도 기기변경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선택약정 할인 혜택을 계속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선택약정은 핸드폰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옵션 중 하나입니다.

선택약정 + 부가서비스 바가지 핸드폰 요금제 조심

핸드폰 저렴하게 구입 할부원금, 선택약정 테크노마트 정리
핸드폰 구입시 할인 및 부가서비스에 현혹되어서는 안됩니다.

이런 겨웅는 대부분 실구매가에 해당하는 유형으로 저런 착한 가격에 살수 있으면 핸드폰 구입으로 유명한 알고사나 빠삭 등 여러 사이트에서 많은 사람들이 공부하고 정보를 공유하고 해당 정보를 보기위해 용쓰지 않을겁니다.

참고 : SK 핸드폰 요금제 종류 및 부가서비스 신청방법

그렇다면 왜 이런 말도 안되는 가격이 나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휴카드 할인 + 선택약정 할인 + 가족결합 할인 등등 핸드폰을 구입시 많은 할인과 약정을 제안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할인에 싸인을 하게 되면 오히려 정가 핸드폰 보다 비싼 가격에 핸드폰을 구입하게 되는게 현 실정입니다.

핸드폰 요금제 결합할인의 경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핸드폰 구입 알아두면 좋은 정보 및 통신사별 결합할인 정보

SKT KT LG 결합할인 핸드폰 저렴하게 구입

핸드폰 저렴하게 구입 할인종류 및 주의사항

  • 제휴카드 할인 : 특정 카드를 한달에 얼마이상 보통 30~40 이상 사용하게 되면 월요금을  대략 1~2만원정도 할인줍니다.
  • 선택약정 할인 : 요금의 25% 를 할인해줍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해당할인은 핸드폰 대리점에서 해주는 할인이 아닌 통신사 자체에서 해주는 할인이기 때문에 대리점에서 생색을 내거나 대단한 일을 하느게 절대 아닙니다.

하지 이러한 할인을 해줌으로 인해서 싸게 해주느것처럼 기기가격을 빼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핸드폰을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는 주의해야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 핸드폰 요금할인을 기기할인 인 것처럼 사기를 치는 경우가 실제로도 발생합니다.한마디로 100만원자리 핸드폰 기기에 선택약정을 월 2만원 할일을 해서 24개월 약정시 48만원을 할인해주는식으로 설명합니다.

핸드폰 구입 사기 유형

그리고 가족결합 할인으로 나이가 드신분들을 낚아 가족 결합으로 하게만들어 요금은 조금 깍아주는 방식도 있습니다.

대략 가구 1인당 4천원으로 2명이면 8천원식으로 할인폭이 늘가하며 이렇게 되면 현금완납을 하게되는데 아이폰을 구입시 대략 100만원으로 기기를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 실구매가 응용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기값이 149만원인데 100만원의금액을 납부하면 49만원이 남지요?
이 49만원을 위에 적은 선택약정할인으로 땜빵을 하는겁니다
갤럭시 아이폰 핸드폰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 남은 49만원은 24개월 30개월 할부로 넣고 요금제 할인 받으면 대충 비슷하게 나옵니다.
  • 69요금제 (1달에 6만9천원) 사용시에 7만원쯤 나오게 되며 대부분 핸드폰 구입시 금액이 훌쩍 넘어가게되는게 현실입니다.
  • 현금완납시에 당하지 않으시려면 기기값이 0원인것을 필히 확인 하셔야 합니다.
  • 그리고 기기 구매하시면서 할부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을텐데 페이백을 접하게 되실겁니다 너가 나한테 폰을 샀으니 난 이만큼 너한테 현금 혹은 상품권 등을 주겠다 라는 뜻입니다.

이런 경우 무조건 당일로 받아야 하며 간혹 얼마후에 주겠다 & 1년반 사용한뒤에 나머지 금액 및 요금은 우리가 내주겠다 등등의 대리점들이 말을 하게 되면 우선 의심부터 하느게 좋습니다 (무엇을 믿고 언제 받을 수 있을지 증거가 없습니다)

핸드폰 구입 부가서비스 선택

  • SK 요금제 종류 및 변경방법 8 scaled
  • SK 요금제 종류 및 변경방법 9 scaled

핸드폰구입시 부가서비스의 경우 선택은 자유입니다.

하지만 부가서비스를 가입후에 대리점에서 주는 서비스가 없다고 하면 굳이 가입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선택약정 핸드폰 구입시 저렴하게 Tip

그리고 선택약정 가입시 약정이 12개월이 가능하며 보통 1년으로 하되 추가로 더 필요하다면 1년을 더 해도 되지만 기본적으로 1년만 하시길 추천합니다.

아이폰 구입시 저렴하게 구입 Tip

아이폰 구매시에는 무조건 선택약정이 유리합니다

공시지원금이라는 대리점에서 해주는 기기할인이 너무 적은것이 현실이고 타사 제품 구매시에는 선택약정 공시지원금 잘 조율해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만약에 공시지원금 받고 구매하시게 된다면 해당 요금제를 6개월 유지해주셔야 합니다
6개월 전에 바꾸시게된다면 위약금이 청구되며 선택약정은 요금제를 바꾸셔도 상관이 없지만 기기를 구입시에 폰팔이들이랑 조율을 하실겁니다 몇개월 유지해주는 대신에 조금 저렴하게 주겠다 이런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참고 : 애플워치 SK 요금제 추천 T플랜

핸드폰 저렴하게 구입 방법 정리

핸드폰 저렴하게 구입방법

위 내용을 모두 정리하자면 아래 3가지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실구매가 월요금 싸다 요금대납 카드할인 기기값대납 제휴할인 이런 문구가 나온다“면 무조건 다른곳에서 구입하느것을 추천합니다.
  2. 페이백은 당일 현금 완납은 “무조건 기기값0원” 확인하셔야 합니다
  3. 번호이동이 기기변경보다 “2배”가량 저렴합니다.

위 세가지만 알고 계셔도 핸드폰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사기를 당하는데 기본적으로 방지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