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즈핏 GTS4 카카오톡 알림설정 및 전화받기 연동

샤오미의 화미에서 Zepp 회사명이 변경 된 스마트워치 어메이즈핏 GTS4 및 GTR4, GTS4미니, 티렉스 등 핸드폰과 연동 후 카카오톡 알림 및 전화받기 알림설정등을 하는방법을 알아봅니다.

참고 :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4미니 GTS2미니 차이점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핸드폰 연동 설정

Zepp 어메이즈핏 GTS4 핸드폰 연동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4 미니 전화알림 카카오톡 알림 켜기 끄기 1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안드로이드 기반인 갤럭시, 샤오미 등 Zepp 앱을 설치해서 로그인합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4 미니 전화알림 카카오톡 알림 켜기 끄기 2

이후 기기추가를 통해 핸드폰과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4 /GTR4 등과 연동합니다.

핸드폰 연동 시 계정정보 동기화를 진행하며 새로운 핸드폰과 연결하고자 한다면 새 장치로 설정합니다.

전화알림 및 카카오톡 알림설정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4 미니 전화알림 카카오톡 알림 켜기 끄기 3

Zepp 앱을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어메이지핏 배터리 잔량확인 및 워치페이스등을 확인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앱스토어를 통해 필요한 앱을 추가 설치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알림 및 전화알림등을 끄거키 킬 수 있으며 Zepp -> 앱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수신전화 통화 알림 및 SMS 문자알림 등을 어메이지핏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전화통화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걸려오는 전화의 알림 진동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카톡 알림숫자 안읽은 톡 갯수 표시방법

카톡 알림숫자 안읽은 톡 갯수 표시방법
샤오미  어메이지핏 GTS4 미니 카카오톡 알림 켜기 끄기
Wear OS 카카오톡 사용 알림설정

Zepp 앱에서 앱알림 설정을 켰더라도 카카오톡의 경우 카카오톡에서도 스마트워치 Wear OS 설정에서 카카오톡 알림을 설정해줘야 합니다.

카카오톡 앱 설정 -> 기타 -> 웨어러블 디바이스 (Wear OS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Wear OS 카카오톡 사용을 체크해줘야 알림이 켜지며 카카오톡 알림 최적화를 설정하면 모바일 화면이 꺼 져있을 때에만 어메이지핏에서 알림이 켜집니다.

이는 샤오미 어메이지핏 외에도 갤럭시워치나 미밴드 등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