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라이브 업로드 다운로드 동기화 속도느림 설정

Microsoft OneDrvie 사용하면서 회사컴퓨터 부터 집 노트북, 아이패드, 핸드폰 모두 동기화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간혹가다 원드라이브 동기화 속도가 매우 느린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속도가 빠른 데스크탑 PC에서 조차 원드라이브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가 너무 느려서 동기화된 파일을 수정하기가 너무 오래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원드라이브 동기화 속도가 너무 느리거나 동기화가 안된다면 현재 온드라이브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가 제한되거나 윈도우에서 네트워크 사용량이 많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원드라이브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느림 확인

우선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 네트워크 상태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인터넷 속도를 체크해봐도 전혀 문제가 없는데 원드라이브 속도만 느려서 이부분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원드라이브 업로드 및 다운로드 동기화 속도느림 - 337kb
원드라이브 업로드 및 다운로드 동기화 속도느림 – 337kb

현재 원드라이브에서 사진을 다운로드 받는데 1.92gb 약 138장의 사진을 다운로드 받는데 337kb/s 속도르 ㄹ보여주고 잇으며 무려 5시간 15분이나 시간이 남았다고 하는데

핸드폰 와이파이 인터넷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측정 방법
인터넷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 측정

혹시 현재 토렌트 다운로드 및 업로드 등 네트워크 속도를 저하하는 요소가 없는지 그리고 현재 인터넷 속도 체크해봅니다.

참고 : 원드라이브 동기화 해제 계정 로그아웃

네트워크 인터넷 속도 과부화 체크

원드라이브 업로드 다운로드 동기화 속도느림 설정 2

우선 작업관리자를 실행 후 네트워크 속도를 저하시키는 요소가 있는지 확인해봐도 네트워크 사용량은 거의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원드라이브 설정변경

원드라이브 업로드 다운로드 동기화 속도느림 설정 3

우선 원드라이브 상태를 봐도 동기화가 너무 느려 OneDrive Setting으로 들어갑니다.

원드라이브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제한 해제
원드라이브 업로드 다운로드 속도제한 해제

네트워크 탭에서 업로드 속도 및 다운로드 속도가 125kb 속도 제한되어 있다면 속도 제한안함으로 체크해서 동기화 속도에 제한속도를 해제합니다.

수동 동기화 및 다운로드 및 업로드

하지만 이후에도 실제로 속도가 빨라지느것을 느끼지 못하고 원드라이브 폴더에 있는 파일을 빠르게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프로그램이 아닌 직접 OneDrive 홈페이지로 접속해 로그인합니다.

원드라이브 수동 동기화 다운로드 및 업로드 수정
원드라이브 수동 동기화 다운로드 및 업로드 수정

그리고 직접 원드라이브 동기화하거나 빠르게 다운로드 및 삭제, 복사, 이름바꾸기등을 직접 OneDrive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수동으로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구글 드라이브와 네이버박스, 원드라이브, 드롭박스 사용하는데 다른 클라우드는 로컬pc에서 사용 시 동기화 느리거나 안되는 문제가 없는데 원드라이브가 특히 동기화 속도가 느린것 같습니다. 만약 클라우드 사용하면서 원드라이브 속도가 너무 느리다면 다른 클라우드 스토리지인 구글 드라이브가 네이버클라우드 (NaverBOX), 드롭박스 등 요금과 용량등을 비교해보고 교체하느것을 추천합니다.

참고 : 구글드라이브 네이버 MYBOX 원드라이브 요금제 비교

무료 클라우드 8가지 – 용량 및 기능비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