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마우스 속도 및 감도 조절 설정

마우스 속도 및 감도 조절 설정방법 – 윈도우10

컴퓨터를 오래 하는 분들이라면 키보드나 마우스가 자신의 몸에 딱 맞는 설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워드나 엑셀 등의 오피스 프로그램을 하루 종일 만지는 분들이나 포토샵이나 일러스트와 같이 디자인을 하는 분들 아니면 오토캐드나 라이노, 맥스, 카티아 등 3D CAD를 만지는 분들이라면 자신의 몸에 맞게 마우스 속도를 빠르거나 느리게 설정하고 오른손잡이, 왼손잡이에 맞게 마우스 클릭시 오른쪽 왼쪽으로 선택 버튼의 방향을 변경할 수 있으며 클릭속도마우스 감도조절를 정할 수 있습니다.

본 “마우스 설정” 방법은 윈도우10 기준으로 진행되지만 윈도우8이나 윈도우7 운영체제에서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윈도우10 마우스 설정

윈도우10 마우스 속도 및 감도 조절 설정 1

윈도우키를 눌러 “마우스 설정“을 입력 후 실행합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마우스 선택을 하는 기본 단추 “왼쪽” 및 “오른쪽“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우스 휠을 회전할 때 스크롤 양을 얼마큼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마우스 및 커서 크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시력이 좋지 않은 분들은 마우스 커서를 크게 설정하거나 색상이 튀는 것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마우스 속도 감도조절

마우스 속도조절 빠르게 느리게 설정
마우스 속도조절 빠르게 느리게 설정

마우스 속성은 윈도우7에서 설정하던 방식으로 윈도우10에서도 실행 가능하며 조금 더 자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추 구성에선 오른쪽 단추와 왼쪽 단추 그리고 두 번 클릭 속도를 느리거나 빠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옵션에서는 마우스가 움직일 때 잔상이나 “마우스 커서 포인트“의 위치를 표시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마우스 속도 및 감도 조절 설정 3

그리고 맞추기 버튼을 선택하면 대화 상자의 기본 단추로 마우스가 자동으로 이동되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마우스 디바이스의 “장치 관리자 정보“를 확인하고 정상적으로 장치가 인식되고 작동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마우스 클릭 참고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