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백업파일 삭제 – Windows.OLD 폴더 지우기

윈도우7이나 윈도우8로 업그레이드하거나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한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 백업파일이 남게 되고 기존에 설치한 설치파일들을 윈도우10 백업파일 삭제를 통해 기존 파일등을 제거해서 하드디스크나 SSD의 메인 드라이브의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보통 윈도우 업그레이드시 새로설치를 하게 되면 기존에 백업파일을 저장하지 않고 포맷 후 설치가 되는반면 업데이트를 선택 한경우에는 기존의 데이터가 모두 보관되기 때문으로 Windows.old 폴더에 저장되며 이는 삭제가 불가능하도록 보호되어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 이전설치 버전 복구방법 – Windows 10,8,7

윈도우 백업파일 위치 Windows.Old 폴더

Windows.OLD 폴더 삭제불가
Windows.OLD 폴더 삭제불가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에서 새롭게 윈도우 업데이트로 설치한 경우 C드라이브에 Windows.OLD 폴더에 백업파일로 저장되며 기존 윈도우 버전으로 복원할일이 없다면 삭제해도 상관없습니다.

윈도우10 백업파일 삭제

백업파일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새롭게 업데이트 한 드라이브를 선택 마우스 우클릭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0 백업파일 삭제 용량 늘리기

일반 -> 디스크정리를 선택하면 컴퓨터 상황에 따라 시간이 소요됩니다.

디스크 정리를 통해 이전 Windows 설치폴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전 윈도우 설치파일로서 새롭게 설치한 윈도우와 충돌이 있을경우 이전 윈도우로 복구하는데 사용되며 업데이트 후 충돌 오류가 없다면 이전 윈도우 설치파일인 백업파일을 확인을 눌러주면 삭제가 됩니다.

참고 : 윈도우10 컴퓨터 디스크정리 불필요한 파일 삭제

1 thought on “윈도우10 백업파일 삭제 – Windows.OLD 폴더 지우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