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설치오류 업데이트 안되는 경우 8가지 참고

새롭게 출시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1 경우 설치 시 기존 윈도우10 설치와 달리 높은 최소사양을 제시하고 있으며 이에 대하여 TPM 2.0이나 보안부팅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그리고 구형 CPU의 경우 윈도우11 설치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설치장벽이 높다고 할 수 있으며 윈도우11 설치오류로 고생하는 분들을 위해 업데이트 시 참고할 사항 8가지를 알아봅니다.

윈도우11 설치오류 참고

Windows 윈도우 설치를 위해서는 시스템의 경우 컴퓨터를 원활하게 실행하고 보안을 유지하려면 최신버전으로 윈도우를 업데이트를 설치해서 유지해야합니다.

시작 -> 설정 -> Windows Update -> 업데이트 확인

구형PC 윈도우11 TPM 2.0 보안부팅 우회 설치 및 업그레이드

윈도우11 업데이트 하기 위해서는 기존 윈도우10에서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Windows11 Inside Preview 버전으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C 드라이브의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

1 내컴퓨터 속성

C 드라이브가 거의 가득 차서 윈도우11 설치실패가 되는경우가 있습니다.

윈도우11 설치를 진행할 주 파티션인 C 드라이브의 공간을 확보하고 Windows 11 업데이트를 다시 시도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설치오류시 설치가능한 용량인지 확인합니다.
윈도우11 설치오류시 설치가능한 용량인지 확인합니다.

C 드라이브의 일부 불필요한 대용량 파일 및 폴더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정리 및 드라이브 공간 절약을 위한 압축을 통해 디스크공간을 절약합니다.

업데이트 설치를 위해 컴퓨터 다시 시작

3 컴퓨터 윈도우 재부팅

대부분의 Windows 업데이트에서는 설치를 적용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모든 작업을 저장하고 시작 -> 전원 -> 다시 시작

Windows 11(윈도우 11)이 업데이트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되지 않으면 아래의 다른 솔루션을 사용해 보십시오.

윈도우 업데이트 설정 확인

4 윈도우 업데이트 설정

Windows 11 업데이트 문제가 발생하면 Windows Update를 다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시작 -> 설정 -> Windows Update -> 최신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다시 설치를 시도합니다.

추가로 윈도우11 업데이트를 원한다면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Windows11 Inside Preview 버전으로 무료 업그레이드설치가 가능합니다.

호환되지 않는 소프트웨어 및 외부 장치 제거

윈도우11 설치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로는 호환되지 않는 프로그램이나 외부장치로의 연결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설치실패를 했다면 윈도우 업데이트에 대한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고 문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11 업데이트에서 Windows11 호환되지 않은 프로그램을 찾으면 다시 또 Windows11 업데이트하는 중에 호환되지 않은 프로그램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의 컴퓨터가 외부 장치와 드라이브에 연결해 그래도 여전히, 다시 또 최신 Windows11업데이트를 설치해 보거나 제거할 수 있다.

Windows 업데이트 문제 해결사 실행

Windows(윈도우)에서는 Windows 업데이트 문제를 검색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본 제공 Windows Update 문제 해결사를 제공합니다.

7. 윈도우10 설정 제어판
윈도우11 설치문제 해결

이 도구를 실행하여 Windows 업데이트로 윈도우11 설치오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시작 -> 설정->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2. 오른쪽 창에서 아래로 스크롤하고 문제 해결을 클릭합니다.
  3. 기타 문제 해결사를 클릭합니다.
  4. Windows Update 옆의 실행 단추를 클릭
  5. Windows Update 문제 해결사를 실행합니다.
  6. 컴퓨터의 Windows 업데이트 문제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해결합니다.
  7. 문제가 발견되면 문제를 수정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타사 안티바이러스 소프트웨어 일시적으로 사용 안 함

10 Windows 업데이트 문제해결사

컴퓨터에 설치된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로 인해 윈도우11 업데이트되지 않거나 윈도우11 설치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 백신 프로그램 삭제

PC에서 타사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를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거나 제거하고 Windows 11 컴퓨터를 다시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1이 업데이트되면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드 드라이브 오류 또는 손상된 시스템 파일 복구

12 CMD 명령프롬프트 실행

Windows 11 업데이트 오류 문제는 하드 드라이브 오류 또는 손상된 시스템 파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Windows 11에서 하드드라이브 오류와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쉽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검색창에 CMD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합니다.

13 배드섹터 CHKDSK 디스크복구 윈도우11 설치오류 디스크 복구

chkdsk C: /f /r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디스크 오류 CHKDSK 명령어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수정합니다.

15 CHKDSK 디스크 복구 후 윈도우11 업데이트

그런 다음 컴퓨터에 대한 업데이트를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SFC (System File Checker) 및 DISM (Deployment Image Service and Management Tool) 명령어는 Windows 운영체제에서 시스템 파일과 이미지를 검사하고 복구할 수 있습니다.

sfc /scannow 컴퓨터 시스템 복구
sfc /scannow 컴퓨터 시스템 복구

명령프롬프트를 통해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후 아래 명령어를 실행합니다.

SFC /scannow

명령어를 실행하면 시스템 파일 검사와 복구 작업이 시작됩니다. 이 작업은 몇 분 이상 소요될 수 있으며, 완료되면 관련된 결과가 표시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시스템 파일 검사 결과가 표시됩니다. 어떠한 문제도 발견되지 않았다면 “Windows Resource Protection did not find any integrity violations“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만약 윈도우 내 문제가 발견되면 관련 정보와 복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DISM 명령어는 Windows 이미지를 관리하고 복구하는 데 사용됩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명령프롬프트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 후 아래명령어를 입력합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명령어를 실행하면 온라인에서 이미지 복구 작업이 시작됩니다. 이 작업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며, 완료되면 결과가 표시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이미지 복구 결과가 표시됩니다. 성공적으로 복구되면 “The operation completed successfully”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이것으로 윈도우 업데이트 실패하는 문제를 찾아 자동으로 복구가 진행됩니다.

윈도우 재설치 덮어쓰기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재설치는 가끔 기존 설치 파일에 문제가 생기거나 누락되어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필요한 작업입니다. 이 글에서는 윈도우를 재설치하는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고, 기존의 파일을 백업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기존에 설치된 윈도우가 문제를 일으킬 때 유용한 재설치 방법 중 하나는 윈도우를 덮어씌우는 것으로 이 방법을 사용하면 기존 제품 키를 잊어버린 경우에도 문제없이 기존 운영 체제와 동일하게 재설치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재설치 1 1
  1. 먼저, 마이크로소프트 소프트웨어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에서는 여러 버전의 윈도우 중에서 원하는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윈도우 10, 윈도우 8.1, 또는 윈도우 7 중에서 선택하세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재설치 2 1
  1. 선택한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하고자 한다면 “재설치” 또는 “다운로드”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이때, “ISO 다운로드”가 아닌 “업데이트 다운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3. 파일이 다운로드되면 해당 파일을 실행하여 윈도우 재설치를 시작합니다. 이 과정에서 누락된 파일을 자동으로 복구하며 오류를 해결합니다.
  4. 재설치 과정 중에는 인터넷 연결이 필요하며, 컴퓨터나 노트북이 주기적으로 재부팅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새벽 시간대에 작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에 문제가 생긴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여 복구할 수 있습니다. 제품 키 등록을 다시 할 필요가 없으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파일이나 데이터는 백업을 해두는 것이 안전하며, 재설치 전에 모든 필수 파일을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Microsoft 지원팀의 도움받기

여전히 Windows 11 업데이트 및 윈도우11 설치오류가 발생된다면 Microsoft에서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도움말 보기 앱을 열어 Microsoft 지원에 피드백을 보내고 Microsoft 지원 팀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Windows 11 컴퓨터가 여전히 업데이트되지 않으면 필요한 모든 데이터를 백업하고 Windows 11 OS 를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11 삭제 후 재설치 – 클린설치 USB 부팅디스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