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업그레이드 오류 설치 전 체크사항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윈도우11은 기존의 윈도우10과 달리 요구하는 사항이 많으며 이 요구사항에 부합하지 못하면 윈도우 업데이트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윈도우11 하드웨어설치사양
프로세서2개 이상의 코어가 장착된 1GHz 이상의 호환되는 64비트 프로세서 또는 SoC(System on a Chip)
메모리4GB
저장공간64GB 이상의 디바이스 저장공간 필요
시스템 펌웨어UEFI, 보탕부팅
TPM TPM 2.0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 모듈 버전 2.0)
그래픽카드DirectX 12 이상(WDDM 2.0 드라이버 포함)과 호환
디스플레이대각선으로 9인치보다 큰 HD(720p) 디스플레이, 컬러 채널당 8비트

보통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이 TPM 2.0 지원 Securt Boot을 지원하느것으로 이걸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참고 : 윈도우11 업그레이드 및 컴퓨터 사양

참고 : 윈도우11 설치 TPM 우회 보안부팅 Secure Boot 해제

이번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오류는 업그레이드 도중 갑자기 발생하는 오류나 멈춤형상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1 다운로드 및 설치오류 설치실패 참고

윈도우10 업데이트 오류 0x8007000d – 참가자 프로그램

윈도우 참가자 프로그램 오류 –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윈도우11 설치 및 업그레이드 오류 참고

가상머신 프로그램 삭제

대충 우리들이 흔히 사용하는 가상머신 프로그램으로서 이와 같은 앱들이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하고 컴퓨터를 재부팅 후 윈도우11 설치를 진행합니다.

컴퓨터 주변기기 연결해제

다른 방법으로는 현재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의 주변기기인 프린터, 스캐너, 마우스, 키보드, 블루투스 이어폰,스피커,등등을 모두 연결을 해제합니다.

일부 이렇게 연결된 주변기기로 인해 설치오류 및 설치중 멈춤형상이 발생합니다.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오류 날짜변경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오류 해결을 위한 체크사항 2

간혹 PC의 날짜를 과거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있으며 윈도우11 참가자 프로그램을 통해 업그레이드를 진행 시 배포되는 날짜 이전으로 설정되어 있는경우 설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축키 : Ctrl + R

실행창이 실행되면 control 입력합니다.

윈도우11 업그레이드 오류 해결을 위한 체크사항 3

제어판을 실행 후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합니다.

인터넷 시간을 선택 후 설정변경 -> 인터넷 시간 서버와 동기화를 체크하고 현재 날짜가 과거로 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 후 업데이트 설치를 진행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컴퓨터에 연결된 마우스 연결을 해제 후 윈도우11 업데이트 오류없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만약 윈도우11에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설치 후 문제가 발생한 경우 일정기간 이내라면 윈도우10으로 되돌리기가 가능합니다.

참고 : 윈도우11 제품키 변경 및 홈 -> 프로 업그레이드 설치

윈도우11 설치 후 윈도우10 되돌리기 업그레이드 복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