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엣지 삭제 제거 후 재설치방법

오늘날에는 완벽하게 훌륭한 브라우저이지만 Microsoft Edge가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은 아닙니다. 실제로 많은 추정치에 따르면 Edge는 대부분의 사람들을 위한 것이 아니며 Chrome의 64.9%에 비해 시장의 3.5%만 차지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거부하는 대부분의 사용자는 단순히 Chrome, Firefox 또는 Opera를 설치 하고 윈도우11 또는 윈도우10 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는 데 만족합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에게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기 원치 않은 경우 Edge 제거하고자 하지만 삭제가 불가능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추가삭제 엣지 삭제 불가능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제거버튼 비활성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제거버튼 비활성화

일반적으로 윈도우 11 또는 윈도우 10에서 응용 프로그램을 제거하려면 설정->앱->앱 및 기능으로 이동하여 앱 이름을 찾은 다음 제거를 선택해서 삭제할 수 있지만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는 불가능합니다.

Microsoft Edge를 제거해도 기본 브라우저로 나열되지 않고(별도로 변경해야 함) Windows11 위젯 및 Windows 검색의 웹 결과가 Edge에서 자체적으로 실행을 시도(및 실패)하는 것을 중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래에서 다루는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11 윈도우10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윈도우11 엣지 삭제 제거 후 재설치방법 4

브라우저의 설정 메뉴로 이동한 다음 도움말 및 피드백-> Microsoft Edge 정보로 이동하여 Edge 정보페이지 로 이동합니다.

윈도우11 엣지 삭제 제거 후 재설치방법 5

가장자리 정보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버전 번호를 강조 표시(숫자만)하고 CTRL + C 를 눌러 클립보드복사합니다 . 안전한 보관을 위해 메모장 문서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1 엣지 삭제 제거 후 재설치방법 6

3. 관리자 모드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합니다 . 가장 쉬운 방법은 “cmd”를 검색하고 상단 결과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윈도우11 엣지 삭제 제거 후 재설치방법 7

4. [VERSION]이 실제 Edge 버전 번호(제 경우에는 93.0.961.38)로 대체된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

윈도우11 엣지 삭제 제거 후 재설치방법 9
cd %PROGRAMFILES(X86)%\Microsoft\Edge\Application\[VERSION]\Installer

다음 제거 명령을 입력합니다 .

setup --uninstall --force-uninstall --system-level

아직 변경 하지 않았다면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십시오 . Edge를 제거하기 전에 Edge가 기본값이었다면 Windows 11은 여전히 ​​기본값으로 나열하므로(파란색 상자가 아이콘으로 표시됨) 다른 앱에서 링크를 클릭하려고 할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경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윈도우 11에서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한 자습서를 참조하세요 .

위젯 상자 또는 Windows 검색에 나타나는 링크를 계속 클릭하려면 EdgeDeflector 를 사용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 폴더위치

그렇기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삭제를 위해서는 설치된 경로로 이동해야합니다.

C드라이브 -> User로 들어간 다음 윈도우 사용자계정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AppData폴더로 들어가야하는데 해당 폴더는 숨긴폴더로서 순긴항목을 체크해야합니다.

C:\Users\사용자계정\AppData\Local\Packages

위 위치로 이동합니다.

Microsoft.MicrosoftEdge_8wekyb3d8bbwe

해당 폴더를 삭제함으로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삭제합니다.

하지만 엣지를 삭제하게 되면 윈도우10 업데이트가 안되는 문제가 있는데 그 이유는 마이크로엣지 프로그램이 윈도우10 업데이트 도우미 기능을 하기 때문으로서 모든 상태 업데이트를 지원합니다.

Microsoft Edge를 다시 설치하려면 Microsoft Store에서 직접 검색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참고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실행 안될때 해결방법 5가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1 thought on “윈도우11 엣지 삭제 제거 후 재설치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