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2 출시 및 날짜 가격 기능 라이센스 업그레이드

윈도우11은 Windows10 이 출시된 지 6년이 지난 2021년 10월 5일에 출시었으며 현재 윈도우12 출시에 대한 뉴스가 발표되었습니다. 현재 Microsoft는 Windows 11 버전 22H2를 출시할 준비를 하고 있지만 우리가 들은 바에 따르면 다음 카드는 Windows 12가 될 수 있습니다. Microsoft가 주요 연간 업데이트를 없애고 대신, 우리는 3년마다 Windows 10 이전과 유사한 새로운 버전의 윈도우12 운영체제를 출시할 것입니다.

Microsoft는 공식적으로 새 버전의 Windows 또는 새 릴리스 주기를 발표하지 않았지만 앞으로 윈도우12가 곧 출시될것이라는 루머가 있어 해당 내용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윈도우12 출시일 2024년 예상

윈도우12 출시 및 날짜 가격 기능 1

우리가 들은 보고서에 따르면 Windows의 다음 주요 버전은 Windows 11이 출시된 지 약 3년 후인 2024년 어느 시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현재 가지고 있는 전부이며, 그 전에 잠시 있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 전면에 더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과거 릴리스가 암시하는 경우 Windows 12는 가을 또는 적어도 올해 하반기에 출시되어야 하지만 확정된 것은 아닙니다.

지금까지 윈도우11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때로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운영 체제가 오래된 것처럼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Windows 11 버전 22H2가 출시될 예정이며, 이는 새로운 터치 제스처, 시작 메뉴 개선 등을 추가하는 주요 업데이트가 될 것이며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경우 윈도우12 기능이 향후 2년 동안 점진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보게 될 것이지만 Microsoft는 릴리스 날짜에 훨씬 더 가까워질 때까지 Windows 11 기능으로 계속 레이블을 붙일 것입니다.

윈도우12 출시 및 날짜 가격 기능 3

내부자는 새로운 기능을 일찍 시도하게 되며 이와 같이 긴 릴리스 주기로 인해 프로그램도 훨씬 더 의미가 있습니다.

윈도우12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

당신이 가질 가능성이 큰 질문 중 하나는 Windows 12가 출시될 때(그리고 그렇다면) 업그레이드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지 여부입니다. 하지만 다행히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Microsoft는 몇 년 동안 기존 Windows 사용자에게 주요 Windows 업데이트를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계속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윈도우12 출시 및 날짜 가격 기능 5

물론 윈도우12 자체는 무료가 아닐 가능성이 높으므로 Windows 라이선스가 전혀 없는 경우에도 구매해야 하며 윈도우11 설치에서 필요했던 높은 컴퓨터 사양과 함께 TPM 2.0 및 보안부팅을 지원하는점으로 봤을 때 윈도우12 설치 시 권장사양 또한 쉽진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 윈도우11 설치 TPM 우회 보안부팅 Secure Boot 해제

윈도우11 TPM 우회 보안부팅 미지원 설치방법

윈도우12 강제 업그레이드?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 윈도우 운영체제가 새롭게 출시되면 기존 운영체제의 유지보수 보안 업데이트를 중단하며 강제로 새로운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 하는것을 강요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Microsoft는 윈도우11 출시 되었을때 윈도우10 사용자들도 지속적으로 사용하고 이에 대한 향후 보안 업데이트를 여전히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윈도우12 출시가 되더라도 기존 버전을 사용하느데 크게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12 출시 및 날짜 가격 기능 4

그러나 Windows 버전이 지원 기간이 거의 종료되는 경우 새 버전의 Windows로 업데이트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indows의 Home 또는 Pro 버전이 있는 경우 Windows 11의 원래 릴리스는 24개월 동안 지원됩니다. 따라서 Windows 11 버전 22H2는 필수는 아니지만 2023년에 자동으로 설치될 것이므로 계속해서 보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Windows 12에도 동일한 논리가 적용될 수 있지만 지원 기간이 새로운 3년 릴리스 주기에서 어떻게 작동할지 두고 봐야 합니다. 주요 새 버전은 3년마다 제공되므로 각 버전에 대해 2년 지원 주기를 갖는 것은 의미가 없습니다. Microsoft가 주요 Windows 버전에 대한 수명 주기 정책을 어떻게 조정하는지 기다려야 합니다.

윈도우12 설치 권장사양

Windows 11 이 Windows 10에 비해 최소 시스템 요구 사항을 크게 높아졌기 때문에 윈도우12 설치 시 최소권장사양이 높을것으로 보입니다.

윈도우12 출시 및 날짜 가격 기능 5 1

이 에따라 호환되는 앱 또한 제한이 있을것으로 보이며 Windows 11에는 현재 2018년 이후에 출시된 프로세서가 필요하며 현재로서는 다음 Windows 릴리스에 그 이상을 요구할 이유가 없지만 그렇게 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Windows 11에는 4GB의 RAM과 64GB의 내부 저장소가 필요하므로 최소한 Windows 12에는 그 정도가 필요합니다.

또한 Microsoft가 TPM 요구 사항과 같은 사항을 다시 언급할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나 일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경우 ISO 파일을 사용하여 윈도우12 를 설치할 수는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현재 구입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최고의 노트북은 윈도우 12 가 출시 될 때 지원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Windows 12 새로운 기능

Windows 12의 일부일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아는 것은 아직 매우 이릅니다. 현재 많은 기능이 Windows 11 버전 22H2의 일부로 테스트되고 있으며 올해 말 Windows 11 사용자에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관심이 있는 경우 윈도우 11 22H2의 모든 새로운 기능에 대해 읽을 수 있습니다 .

윈도우12 출시 및 날짜 가격 기능 3 1

그 외에도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을 보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엿볼 수 있습니다. Windows 참가자는 매주 새로운 빌드를 얻습니다. 그 중 상당수는 위의 새로운 검색 창 디자인과 같은 새로운 기능과 변경 사항을 포함합니다. 우리는 이들 중 많은 부분이 Windows 12의 일부가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그 중 많은 부분이 Windows 11 사용자에게도 롤아웃될 수 있으며 일부는 전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Windows 12가 실제로 완성될 때까지 계속 진화하는 목록입니다.

​미리 보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윈도우 11 기능을 확인하여 현재 Windows Insider에서 테스트 중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으며 이러한 기능 중 일부는 Windows 12 전용일 수 있고 다른 기능은 Windows 11 용으로 미리 체험해볼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