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네트워크 공유폴더 읽기 쓰기 권한설정

지금은 서비스를 중단한 윈도우 운영체제인 윈도우7을 아직도 사용하는 기업들이 있는데 유지보수 지원을 중단했지만 최대 3년간 ESU를 통해 연장이 가능합니다.

참고 : 윈도우7 지원종료 ESU 계약으로 3년 유지보수 연장방법
참고 : 프린터 네트워크 공유 무선연결 실패

그만큼 출시된지는 오래되었지만 쉽게 운영체제를 변경하지 못하는 기업들이 있기 때문인데요 윈도우7 네트워크 공유폴더를 통해 회사나 가정에서 네트워크 공유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 네트워크 인터넷 설정

윈도우7 네트워크 공유폴더 설정방법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시작 -> 제어판 ->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를 클릭합니다.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창이 띄워 지면 아래 표기와 같이 좌측 부분에 있는 ‘고급 공유 설정 변경‘ 을 클릭

윈도우7 네트워크 공유옵션 7가지

윈도우7 네트워크 공유옵션
다른 네트워크 프로필 공유옵션 변경
  1. 네트워크 검색이 켜져 있으면 컴퓨터에서 다른 네트워크 컴퓨터장치를 확인이 가능합니다.
  2. 파일 및 프린터 공유를 활성화하면 공유된 파일과 프린터를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프린터 출력이 가능합니다.
  3. 공용 폴더공유를 통해 네트워크 사용자가 공용폴더에 있는 파일에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
  4. 미디어 스트리밍 활성화하면 네트워크에 있는 사용자 및 장치가 컴퓨터에 있는 사진 및 음악,동영상 미디어를 엑세스합니다.
  5. Windows7에서 파일 공유 연결을 보안을 위해 128비트 암호화를 사용하며 128비트 암호화를 지원하지 않는 일부 운영체제는 40비트와 56비트 암호화를 사용합니다.
  6. 암호화 보호된 파일공유를 활성화하면 컴퓨터에 대한 사용자 계정과 암호가 있는 사용자만 공유파일에 연결된 프린터와 공용폴더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7. 홈 그룹 연결을 통해 다른 홈 그룹 컴퓨터에 대한 연결을 관리합니다.

네트워크 공유폴더 설정방법

윈도우7 네트워크 공유폴더 설정방법 4
공유할 폴더 선택

공유하고자 하는 폴더 및 디스크 드라이버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 -> 속성 을 클릭합니다.

윈도우7 네트워크 공유폴더 설정방법 5

선택한 폴더 공유 -> 체크 -> 권한을 클릭합니다.

공유 -> 고급공유를 통해 사용자 권한을 설정합니다.
윈도우7 네트워크 공유폴더 설정방법 6

선택된 폴더에 대하여 폴더공유를 체크한 다음 권한을 체크해 읽기 쓰기 수정접근권한을 설정합니다.

게스트계정 추가방법

Guest 계정이 없다면 추가를 클릭합니다. 네트워크에서 정상적인 폴더공유를 하려면 EveryoneGuest 계정 이 모두 있어야 합니다.

윈도우7 네트워크 공유폴더 설정방법 7

guest를 아래와 같이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윈도우7 게스트계정 추가
윈도우7 게스트계정 추가

Guest 계정이 추가된 것을 확인 -> 적용 -> 확인 순서로 클릭합니다.

공유 탭메뉴에 이어서 ‘보안’ 탭메뉴 에서도 Guest를 추가해주도록 합니다.

Guest 와 Everyone 두가지가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없을 경우 공유가 원할하지 않습니다.

보안탭으로 이동해 편집을 눌러줍니다.

%EC%9C%88%EB%8F%84%EC%9A%B07 %EB%84%A4%ED%8A%B8%EC%9B%8C%ED%81%AC %EA%B3%B5%EC%9C%A0%ED%8F%B4%EB%8D%94 %EC%84%A4%EC%A0%95%EB%B0%A9%EB%B2%95 11

보안 개체이름 추가를 눌러줍니다.

12

다음 게스트 “Guset”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윈도우7 네트워크 공유폴더 설정방법 13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해당폴더에 대한 읽기권한과 쓰기권한을 설정합니다.

Guest 계정의 권한에서 ‘쓰기‘ 권한 및 모든 권한을 부여하면 네트워크 공유폴더의 자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가정용 네트워크 환경 이외 외부 사용자가 접속할 수 있는 환경에서는 보안적인 문제가 있음으로 Guest 권한에 읽기 기능만 부여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