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탈퇴 계정삭제 시청기록 채널 지우기

인터넷 검색엔진에서 1위라고 할 수 있는 구글과 함께 2위에 위치에 있는 유튜브는 다양한 동영상 및 음악등 다양한 정보를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더 많은 시간을 유튜브에 시간을 투자하게 됩니다.

그리고 유튜브 프리미엄과 같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유튜브 계정을 로그인해야 하지만 그렇지 않은 일반 사용자라면 개인정보 유출 유튜브 시청기록등을 남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비로그인으로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는 분들이 있는데 이러한 분들은 더이상 유튜브 계정이 필요없기 때문에 유튜브 탈퇴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탈퇴방법

유튜브 탈퇴 계정삭제 시청기록 채널 지우기 2
데이터 및 맞춤설정

구글에 접속 후 로그인합니다.

구글 설정에서 데이터 및 맞춤설정을 선택합니다.

유튜브 탈퇴 계정삭제 시청기록 채널 지우기 3

쭈욱 내리면 데이터 다운로드 또는 삭제탭에서 구글계정의 데이터를 저장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다운로드에서는 유튜브 동영상 및 구글포토,구글드라이브 데이터를 일괄 저장하느것이 가능합니다.

서비스 또는 계정삭제를 통해 구글 서비스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구글 서비스 또는 계정삭제

유튜브 탈퇴 계정삭제 시청기록 채널 지우기 4

Google 서비스 삭제를 통해 유튜브 계정삭제 및 지메일 서비스등을 삭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구글계정자체와 이메일 사진등을 완벽히 삭제하기 원한다면 Goolge 계정삭제를 선택합니다.

유튜브 탈퇴 계정삭제 시청기록 채널 지우기 5유튜브 탈퇴 계정삭제 시청기록 채널 지우기 6

보안을 위해 유튜브 계정을 다시한번 로그인합니다.

이후 유튜브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탈퇴 계정삭제 시청기록 채널 지우기 9

유튜브 계정 및 콘텐츠를 삭제하면 동영상 및 재생목록,좋아요,구독정보,댓글,메시지,검색기록,시청기록등이모두 삭제됩니다.

유튜브 계정삭제를 위해서는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그대로 입력 후 콘텐츠 삭제를 눌러줍니다.

유튜브 탈퇴 Youtube 콘텐츠 삭제
Youtube 콘텐츠 삭제

유튜브 콘텐츠 삭제가 진행되고 있으며 이 작업은 몇분에서 몇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상 유튜브 탈퇴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 : 유튜브 채널삭제 및 채널이전 이동 / 유튜브 동영상 삭제 및 저장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