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전화번호 복구 – 구글 주소록 복원 연락처 백업

스마트폰이 보급화 되면서 따로 전화번호 백업해 놓지 않다보니 전화번호 목록을 날려버리면 전화번호 복구 큰 문제가 발생되는데 기본적으로 핸드폰이 느려지게 되면 스마트폰 공장초기화 기능을 아무생각 없이 하게 되늗네 그럴경우 생각지도 못한 사진이나 핸드폰 연락처 등을 날려 버릴 수 있습니다.

사진의 경우는 사진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해 복구 할 수 있지만 연락처의 경우는 복구가 되는지 저도 확실치 않은데요 그럴 경우 안드로이드 기반의 핸드폰이라면 기본적으로 백업이 자동설정되어 있어 복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경우 첫 개통 시 구글계정의 아이디를 이용해  로그인이 되어 있어 주소록 동기화 기능을 이용해 복구가 가능합니다.

전화번호 복구 휴대폰 구글 주소록 복원방법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함께 늘어나는 문제 중 하나는 전화번호 목록을 손실하는 경우입니다. 전화번호를 별도로 백업하지 않으면 전화번호 복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성능이 떨어지면 공장 초기화를 실행하게 되는데, 이때는 실수로 중요한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고, 전화번호 복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계정 연동: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할 때, 대부분의 사용자는 구글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합니다. 이때 구글 계정을 통해 주소록 동기화 기능을 활성화하면 연락처가 자동으로 백업됩니다. 따라서 핸드폰을 초기화하거나 새로운 핸드폰에 로그인하면 연락처가 복구됩니다.
  2. Google 연락처 복구: 만약 연락처가 삭제되었을 때, 구글 계정과 연동된 상태에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구글 계정 웹 페이지에 로그인하여 Google 연락처로 이동하고 삭제된 연락처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3. 백업 앱 활용: 안드로이드 기기에는 연락처를 백업하고 복구할 수 있는 앱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Samsung Smart Switch, Xiaomi Mi Cloud, 또는 다른 제조사별 백업 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전화번호 복사: 연락처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주기적으로 연락처를 CSV 또는 VCF 형식으로 백업하여 컴퓨터나 클라우드에 저장해두면 복구가 용이합니다.

먼저, 사진 손실의 경우 사진 복구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복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연락처의 경우 복구가 가능한지 여부가 불분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안드로이드 기반의 핸드폰에서 연락처를 복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주소록 백업확인

구글컨텍트 페이지를 통해  스마트폰의 연락처 전화번호를 바로 확인하고 다시 복원이 가능합니다.

삭제된 전화번호 복구 방법

구글 주소록을 이용해 전화번호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복구 휴대폰 구글 주소록 복구방법
연락처 동기화 활성화

스마트폰에서 구글 계정 설정 -> 연락처 동기화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다음 복구를 위해 구글 주소록 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전화번호 복구 휴대폰 구글 주소록 복구방법
변경사항 실행 취소

왼쪽 상단에 더보기 -> 변경사항 실행취소 버튼을 눌러줍니다.

전화번호 복구 휴대폰 구글 주소록 복구방법
전화번호 연락처 복구 휴대폰 구글 주소록 복원방법

맞춤설정을 최소 10분에서 최대 1주전이내로 복구가 가능합니다.

원하는 상황으로 선택하면 연락처가 복원이 진행됩니다.

참고 : 구글드라이브 백업 동기화 PC 다운로드

갤럭시 연락처 사진 아이폰 전송방법 – 스마트스위치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를 사용한다면 구글복구는 1차적 방안으로 사용하고 그외에 네이버 전화부라던가 다른 2차 백업을 함께 진행하는것을 추천드리며 아이폰 백업 참고하세요

연락처는 개인 정보와 소중한 연락 수단이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백업하고 복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구글 주소록을 이용하면 쉽게 연락처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삭제된 연락처를 복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주기적인 백업 습관을 유지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