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 윈도우10

ms의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실행할 때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여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이 항목에 액세스할 수 있는 권한이 없는 것 같습니다.

최근들어 사이버범죄가 늘어나면서 랜섬웨어나 바이러스를 방지하기 위해 신용할수 없는 프로그램은 윈도우디펜더 윈도우 실시간보호기능을 통해 신용할 수 없는 프로그램을 차단하는데 이러한 이유로 일부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실행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경우 잠시 보호기능을 해제하는것으로 “실행할 때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정한 장치 경로 또는 파일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를 들어가 실행되지 않았던 프로그램을 디바이스에서 허용으로 변경합니다.

그리고 작업시작을 눌러주면 실행되지 않던 프로그램이 실행됩니다.

이후에는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윈도우디펜더실시간보호등을 재활성화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 실행 및 설치시 매번 알림이 뜨느것이 번거롭다면 사용자계정 컨트롤을 설정을 변경해주세요

윈도우10 바이러스 위협방지 해제

윈도우10 기준 “바이러스 및 위협방지“를 실행하면 현재 위협 및 보호설정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Avast Antivirus가 필요없는 분들은 프로그램 추가 삭제를 통해 삭제가 가능합니다.

참고 : 어베스트 프리 안티 바이러스 설치방법
참고 : 어베스트 Avast Free Antivirus 삭제방법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디펜더를 통해 바이러스 백신 옵션을 활성화시켜줍니다.

검사옵션 및 보호기록을 통해 위협을 받은 내역과 허용된 위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랜섬웨어 방지를 통해 제어된 폴더 액세스를 실시간으로 보호할 수 있습니다.

랜섬웨어 방지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윈도우 실시간보호 기능을 활성화되어 있어야합니다.

참고 : 외장하드 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었기 때문에 읽을 수 없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