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메모리카드 사진복구 – EaseUS Data Recovery

이번에 캐논에서 사용하던 미러리스 카메라에 장착된 샌디스크 SD카드 메모리카드를 필요한 사진만 올믹고 지운다느것을 필요한 사진까지 실수로 사진을 삭제해버렸느데 Ctrl + Z를 눌러도 삭제된 사진파일들이 복구가 되지 않고 휴지통에 가도 메모리카드에 있던 사진파일등이 없어서 난감해 하던 차에 데이터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해 삭제한 사진들을 복구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단 이러한 메모리카드 사진복구 외에도 USB,외장하드등 데이터를 복구할때는 일반 삭제나 빠른포맷으로 한 경우에만 복구가 가능하며 정밀포맷 “Low Level Format“을 한 경우에는 복구가 힘듭니다.

카메라 메모리카드 사진 삭제 복구방법 1
실수로 삭제한 캐논 메모리카드 사진들

설치가 필요없는 데이터복구 프로그램

데이터복구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번에 사용한 복구 프로그램 EaseUS Data Recovery Wizard 라고 하는 프로그램으로 무설치 포터블버전으로 1분만에 삭제된 사진들을 복구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카메라 SD카드나 마이크로SD카드 뿐만 아니라 휴지통복구나 외장하드,USB,하드디스크등 사진,문서,동영상등등 모든 데이터복구가 가능합니다.

EaseUS Data Recovery Wizard USB 외장하드 메모리카드 사진복구

EaseUS Data Recovery Wizard
EaseUS Data Recovery

EaseUS Data Recovery Wizard 실행하면 복구하고자 하는 드라이브나 메모리카드,휴지통등을 선택해 스캔합니다.

스캔을 하면 지금까지 삭제한 모든 사진 및 동영상,문서파일들이 나오기 때문에 복구하고자 하는 파일을 쉽게 찾기 위해서는 필터를 사용하느것이 좋습니다.

카메라 메모리카드 사진복구
실수로 지워진 메모리카드 사진복구 진행합니다.

왼쪽 Deleted Files에서 삭제된 사진을 볼 수 있고 계속 스캔이 되고 있습니다.

카메라 메모리카드 사진 삭제 복구방법 11

Recovery를 통해 복구할 위치를 지정하면 실수로 삭제한 파일등이 복구되느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데이터복구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되는것도 있고 유료로 제공되느것도 있지만 바로 삭제한 사진정도는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복구가 가능하며 프로그램 또한 레쿠바나 파이널데이터,R-Studio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4 thoughts on “카메라 메모리카드 사진복구 – EaseUS Data Recovery”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