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해결방법

이제는 일상이 되어버린 카톡 메신저가 어느순간 대화가 불가능한 상태가 되곤 하는데 이는 최근 업데이트 된 카카오톡 9.1.6 버전에서 확인되었습니다.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다양한 스팸이나 홍보 그리고 원치 않은 사람과의 대화등으로 인해 상대방을 대화차단을 하거나 숨기는 등을 하더라도 정작 오픈 채팅방이나 개인 1대1 카톡방에서 대화가 불가능한 경우는 없었습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들은 모두 대화가 가능한 상황에서 정작 본인 만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가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이고 해결방법은 없는걸까요?

참고 : 카카오톡 카톡방 대화금지 입력창 잠금설정

실수로 대화금지 방에 말실수를 할 수 있다면 대화금지 잠금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원인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해결 5

카톡 오픈 채팅방의 경우 방장이 방을 나가게 되면 더이상 해당 방에서 채팅은 할 수 가 없으며 대화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라고 표시됩니다.

하지만 이 문제가 아닌 모두가 대화가 가능한 방에서 나혼자만 대화가 불가능한 상태라면 원인은 무엇일까요?

카톡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인터넷 메신저를 통한 다양한 불법광고 및 피싱사고등이 발생되면서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텀블러, 트위터, 텔레그램 등 다양한 이슈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무분별한 접속이나 대화등으로 인해 대화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참고 : 카카오톡 채널삭제 및 친구 차단방법

카카오톡 차단친구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 설정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카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하지만 본인이 잘못한 점이 없는데도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로 대화금지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PC카톡이나 핸드폰 기기가 자주 바뀌게 되어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PC 접속 시 다양한 IP접속
  • 핸드폰 자주 교체하면서 카카오톡 설치
  • 불건전한 대화 및 상대방이 신고한 경우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을 해서 계정을 부정사용해서 (원칙에 위배되는 카테고리)의 게시물을 올려서 다른 사용자에 의해 신고를 받은 경우, 스팸성 계정을 운영한 경우, 과도한 홍보는 계정 정지를 당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PC버전 카카오톡 접속 시 회사나 집, 학교, PC방등 다양한 IP로 접속 뿐만 아니라 핸드폰 기기가 변경되면서 새로 설치되는 카카오톡등이 해킹등으로 감지되어 대화가 일시적으로 차단되는 것입니다.보통 카카오톡 대화금지 상태는 7일과 14일 중 하나로 정해지는데 이 기간동은 대화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에는 계정삭제를 통한 영구정지가 될 확률도 있기 때문에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가 되었다면 조심해야합니다.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해결 6

뿐 만 아니라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의 경우는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을 보더라도 프로필 사진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으며 친구 추가를 누르게 되면 탈퇴한 회원이므로 친구로 추가할 수 없습니다. 와 같은 알림이 표시됩니다.

카카오톡 일시적 사용제한 답변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해결 1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해결 2
상대방의 프로필에서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되어, 현재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입니다’ 문구는 상대방의 가입된 카카오톡 인증이 유효하지 않아 카카오톡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된 경우입니다. 다만, 상대방의 카카오톡 이용에 대한 안내는 제공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에 대한 카카오톡 고객센터에 대한 답변으로는 카톡 로그인 시에 대한 인증이 제대로 되지 않아 제한 된 경우로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딱히 제시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해결 3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대화가 금지된 1주 ~ 2주를 기달리거나 직접 문의하기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카카오톡 대화가 불가능한 사용자 해결 4

이메일주소와 휴대폰번호를 입력 후 현재 증상과 대화를 하기전 자신이 했던 의심될 만한 행동 중에서 핸드폰을 자주 바꾸거나 PC방, 컴퓨터 포맷, 해외 이주등의 사유를 넣어 문의를 통해 대화금지 차단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만 기대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참고 : 카카오톡 상대방 친구차단 확인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