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백업 및 복구위치 – PC버전 다운로드 파일저장

PC용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경우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윈도우 초기화를 통해 재설치하는경우 지금까지 대화한 카카오톡 대화내용이 모두 삭제되는데 요즘 카카오톡 대화는 일상 친구들의 카톡 대화 외에도 회사 업무에서도 중요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대화내용을 백업이 필요한 경우에는 윈도우를 재설치하거나 카카오톡을 삭제 후 재설치 하는 경우 미리 카카오톡 대화백업을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핸드폰 벽돌이 되거나 부팅이 되지 않은 경우에도 PC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미리 백업받아서 핸드폰으로 전송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 핸드폰 분실이나 망가져서 부팅이 되지않는 경우 PC 버전 카카오톡 백업을 통해 핸드폰으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합니다.

카카오톡 백업 및 복구내용
카카오톡 백업
주의사항
카카오톡 사진 동영상 등의 첨부파일, 400자 이상의 장문메세지, 오픈채팅, 비밀채팅은 대화 백업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개 기기당 1개 계정만 사용가능합니다.

새 스마트폰에 카카오톡 로그인 시 이전 스마트폰의 카카오톡은 초기화됩니다

대화내용 백업 시 복원 가능 기간은 14일 입니다. 14일 이후 자동 삭제가 됩니다.

앱을 재설치하여 반드시 기존에 사용하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해주세요.

대화내용 백업 기능은 카카오톡 자체기능으로 백업중 오류로 인한 문제 발생 시 책임지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대화복구 불가
카카오톡 복원화면이 나타나지 않은 경우 대화 복원이 완전히 불가능합니다.

사전에 카카오톡 앱을 통해 대화를 백업하지 않은 경우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계정을 탈퇴한 경우

카카오톡 재설치 이후 시작화면에서 대화 백업 당시와 다른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경우

카카오톡 재설치 이후 시작화면에서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선택하여 신규 가입한 경우

우선 실수로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하지 못한 경우에는 깁스를 통해 대화내용을 백업 후 복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을 아래 참고하세요

참고 : 카카오톡 저장기간 만료 사진 동영상 복구방법

삭제한 파일 외장하드 복구 프로그램 -데이터 복구방법

핸드폰 카카오톡 대화백업 설정

갤럭시 핸드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삭제 재설치 1

카카오톡에서 단체톡방이 생기면서 대화내용이 많아지면서 용량도 많이 필요하게 되어 사진 및 동영상등은 카카오톡 백업시 저장되지 않고 텍스트만 저장이 되는점 참고하세요

갤럭시 핸드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삭제 재설치 2
카카오톡 대화백업 시 비밀번호 분실되지 않도록 주의

모바일 카카오톡에서는 백업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PC 카카오톡을 실행 후 기어 아이콘 -> 설정 -> 채팅 -> 대화백업하기

카카오톡 백업파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보안을 위해 6자리 이상의 비밀번호를 설정해야합니다.

갤럭시 핸드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삭제 재설치 3 2

여기서 주의할 사항은 비밀번호 분실시 카카오톡 대화백업 후 복구가 불가능하니 비밀번호 설정시 주의하세요

카톡 대화복원 PC인증해제
카톡 대화복원 PC인증해제

대화 백업이 완료된 뒤에는 PC카톡을 삭제하거나 재설치 했을때 복원화면이 실행됩니다.

카카오톡 삭제 후 재설치 대화내용 복구

만약 카카오톡 백업 복원창이 뜨지 않는다면 PC카톡 -> 더보기 -> 설정 -> PC인증해제후 다시 재인증을 통해 복구를 진행하세요

갤럭시 핸드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삭제 재설치 4

이후 카카오톡 삭제한 뒤 재설치 했으며 백업 후 새로구입한 핸드폰이나 다른 핸드폰으로 카카오톡 로그인 하더라도 기존 백업된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자동으로 카카오톡 복구가 진행됩니다.

갤럭시 핸드폰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및 복구 삭제 재설치 5
카카오톡 백업 시 클라우드 서버에 1회 저장됩니다.

카카오톡 실행 시 자동으로 대화내용이 복원되며 이는 카카오 클라우드 서버를 통해 1회 자동으로 복구가 진행됩니다.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복원되었습니다.
카카오톡 대화 내용이 복원되었습니다.

카카오톡 백업 후 자동으로내용이 복원되었습니다 함께 기존에 카톡 채팅방의 읽음상태까지 그대로 복원됩니다.

참고 : 카카오톡 PC인증 5대 인증초과 해제방법

카카오톡 대화내용 저장위치 백업삭제

백업이 완료된 뒤에는 백업파일은 아래 경로에 저장됩니다.

C:\Users\lee\Documents\카카오톡 받은 파일
카카오톡 대화백업 및 복구방법 11
백업 비밀번호

카톡 백업된 파일을 삭제시에도 비밀번호 입력이 필요합니다.

C:\Users\사용자이름\Documents\카카오톡 받은 파일

PC버전 카카오톡 다운로드 폴더

여기서 중요한 사진이나 동영상 등 카카오톡으로 주고받은 미디어 파일을 컴퓨터로 백업합니다.

컴퓨터 카카오톡 대화내용 백업

만약 핸드폰이 망가지거나 분실,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지 않는다면 PC카톡에 설치했던 대화내용 및 사진등을 미리 백업해서 핸드폰으로 마이그레이션 통해 복구가 가능합니다.

컴퓨터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및 백업 복구 마이그레이션 5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에서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 Appldata 폴더를 실행합니다.

%localappdata%
컴퓨터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및 백업 복구 마이그레이션 2

local 폴더에 카카오톡 폴더로 들어가면 Users 폴더가 있는데 이 폴더를 통째로 백업합니다.

C:\Users\lee\AppData\Local\Kakao\KakaoTalk\users

pc버전 카카오톡 백업경로
컴퓨터 카카오톡 대화내용 삭제 및 백업 복구 마이그레이션 7

카카오톡 백업 시 PC버전에 저장된 대화내용이 너무 많아 용량이 부담된다면 Users 폴더 안에 있는 각각의 폴더별로 사진 미디어, 대화내용 등 필요한 폴더만 골라 백업할 수 있습니다.

Users 폴더 안에들어가면 각 PC마다 고유ID로 된 긴 폴더가 있으며 해당폴더로 들어가면 아래 각각 항목별로 카카오톡 백업 된 파일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폴더 이름카카오톡 첨부
chat_data/chatLogs카카오톡 대화내용
chatLinkInfo?카카오톡 대화 URL 링크
drawermedia?카톡방 업로드한 동영상 캐시
cli_http_v2.edb?HPPT 링크 캐시
url image v2?링크 이미지 파일
PC버전 카카오톡 대화내용 및 사진, 링크파일 백업 저장경로

PC 카카오톡 대화내용을 백업하고 싶다면 chat_data 폴더만 압축해서 보관하면 됩니다.

1 thought on “카카오톡 대화백업 및 복구위치 – PC버전 다운로드 파일저장”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