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본인인증 실패 로그인 안될때 초기화

먼저, 본인 명의의 핸드폰/번호를 사용 중이어야 카카오톡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 명의가 아닌 핸드폰번호를 사용 중이라면, 해당 핸드폰 전화번호를 새로 구입하여 본인 명의로 등록해야 하며 카카오톡 본인인증 실패한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카카오톡 본인인증 초기화 – 타인명의 가족명의 계명신청 변경

통신사 증빙 서류 준비

카카오톡 본인인증 실패 로그인 안될때 초기화 4

카카오톡은 사용자가 입력한 정보와 휴대폰 통신사의 정보를 비교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현재 본인 명의자의 통신사 증빙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각 통신사마다 서류가 다르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적절한 서류를 준비해주세요.

  • SKT : 이용계약등록사항증명서
  • KT : 원부증명서 (본인 서명 필수)
  • LGU+ : 가입 확인서 (가입 사실 확인서)

카카오톡 본인인증 초기화 요청서 작성

카카오톡 본인인증 실패 로그인 안될때 초기화 2

카카오톡 본인인증 실패 시 카카오톡 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초기화 요청서를 작성합니다.

요청서 작성 후에는 반드시 서명을 해야 합니다.

본인인증 서비스 재이용

카카오톡 고객센터 채널에서 대화를 시작하고, “카카오/카카오 계정 문제“를 선택합니다. 이후 상담원과 대화를 진행하면서, 가입확인서 및 초기화 요청서를 업로드합니다.

요청서는 pdf 파일이 아닌 이미지 파일로 업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화 요청서를 제출한 후에는 약 2~3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처리 결과는 이메일로 전송됩니다. 처리 완료 후, 카카오톡 본인인증 서비스를 다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 시 주의사항으로는 구비서류는 발급/작성 일자가 3개월 이내로 확인되도록 제출해야 하며, 통신사 증빙 서류에는 성명,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가입일자,

발급일자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스킹 처리 없이 발급해야 합니다. 또한, 초기화 요청서는 모든 항목을 누락 없이 작성해야 합니다.

중요한 점은 제출된 서류가 검토 과정에서 추가 서류를 요청받을 수 있으며, 이전에 제출한 서류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카카오페이 및 광고계정을 사용 중이라면 서비스 탈퇴를 요청받을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본인인증 실패 로그인 안될때 초기화 3

카카오톡 본인인증 초기화 과정에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제출된 서류가 일정 시간 경과 후에 자동으로 삭제되며 통신사 증빙 서류는 온라인에서도 마스킹 처리 없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각 통신사의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카카오톡 본인인증 초기화는 몇 가지 절차를 따라야 하지만, 진행하다보면 어렵지 않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의 절차를 따라 진행하시면 본인인증 오류를 해결하고 원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

혹시나 절차 중에 어려움이 있다면 카카오톡 고객센터나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카카오톡 본인인증 실패로 로그인이 안된다면 카카오톡 계정 탈퇴 후 새로 가입합니다.

참고 : 카카오톡 탈퇴 후 재가입 주의사항 2가지 – 카톡 영구정지 초기화

카톡 탈퇴 후 재가입 방법 – 카카오톡 영구정지 푸는방법 – 잡가이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