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카드등록 계좌연결 충전방법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앱을 통해서 카카오페이 카드등록 및 계좌를 연결하면 삼성페이처럼 핸드폰으로 쉽게 물건을 구입하거나 이모티콘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체크카드와 신용카드 2가지를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갤럭시 사용유저들이라면 삼성페이를 사용하고 애플의 아이폰 유저라면 애플페이등을 통해 교통카드로 사용가능하겠지만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카카오페이 계좌번호 등록해서 은행연동 후 충전해서 사용하느것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실행

카카오페이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핸드폰으로 카카오톡을 실행합니다.

카카오페이 카드등록 계좌연결 충전방법 1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실행
  1. 우측하단 점3개를 선택합니다.
  2. Kakao Pay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서비스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카카오페이 카드등록 계좌번호 연동

카카오페이 카드등록 계좌연결 충전방법 2

계좌연결하기를 통해서 은행 및 증권사를 선택해서 은행계좌 연동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카드등록 계좌번호 입력
카카오페이 카드등록 계좌번호 입력

카카오페이 등록 가능 카드

  1. 개인카드 : 삼성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신한카드, 비씨카드, 씨티카드, 롯데카드, 하나(외환)카드, NH농협카드
  2. 법인공용카드 : 신한카드, 하나(외환)카드, BC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1. 단, 카드 유형(신용/체크, 개인/공용)에 따라 사용처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법인공용카드는 일부 서비스(카카오T, 드라이버, 카카오광고)에서만 결제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카카오 뱅크, 농협, 신한, IBK기업, 하나은행, 우리은행, 국민은행, SC제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새마을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우체국, 신협, 수협, 시티 등등 다양한 은행을 지원합니다.

카카오뱅크나 직접 사용할 18개의 은행사를 선택해서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연동이 가능합니다.

참고 :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및 송금확인증
참고 : 카카오톡 본인인증 초기화 – 타인명의 가족명의 계명신청 변경

이렇게 연결된 계좌를 통해 예약충전 및 빠른송금,페이머니 쿠폰등이 가능하며 필요없는 카카오페이 계좌는 삭제가 가능합니다.

참고 :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등록 연말정산 소득공제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