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이미지 다운로드 JFIF 저장 JPG 변경

윈도우를 통해 인터넷 쇼핑중 원하는 이미지를 저장하고자 할때 보통 사용되는 이미지는 JPG나 PNG,GIF로 저장되는게 대부부인데 간혹 JFIF 라는 확장자로 저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저장된 이미지는 JFIF 를 실행할 수 있는 이미지뷰어가 아니라면 제대로 실행을 할수 없는 문제가 있습니다.

크롬 이미지 다운로드 JFIF 저장 JPG 변경방법

JFIF 파일로 저장된 이미지는 알SEECloud Converter등으로 다시 원하는 이미지 확장자로 변경할 수 있지만 이렇게 하는것은 번거롭기 때문에 구글크롬으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때 jfif로 확장자로 고정되는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IF 움짤 동영상 무료 변환 컨버팅 “cloud convert” 사용방법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윈도우의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해 파일다운로드 확장자를  jpg 확장자로 변경합니다.

JFIF 저장 윈도우10 레지스터리 편집

Microsoft Visual C++ Runtime Library 오류 해결방법
레지스트리 편집기 실행

윈도우10 기준 윈도우키를 눌러 “regedit“를 입력 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이미지 다운로드 JFIF 저장 문제 JPG 변경방법 1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었다면 아래 경로를 빨간색 위치에 복사 붙여넣기합니다.

아니면 하나하나 폴더를 선택해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HKEY_CLASSES_ROOT\MIME\Database\Content Type\image/jpeg

해당경로에 있는 Extension 항목을 더블클릭해 설정을 변경합니다.

 JFIF 저장 되지 않도록 JPG 확장자로 변경
JFIF 저장 되지 않도록 JPG 확장자로 변경

설정값은 .jpg 변경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럼 더이상 구글 크롬을 이용해 이미지파일을 저장할때 jfif파일로 저장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