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성능측정 수명연장 발열 관리방법

그래픽카드 성능을 측정하는 것은 그래픽 작업이나 게임에서 원활한 작업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측정하면 어떤 수준의 그래픽 성능이 필요한지 파악할 수 있고, 그에 따라 최적의 그래픽 세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성능 측정과 수명연장 관리방법 1

FurMark는 그래픽 벤치마크 도구 중 하나로,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측정하는 용도로 활용됩니다. FurMark를 사용하면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쉽고 빠르게 측정할 수 있으며 GPU 성능 측정결과를 통해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비교하고, 최적의 그래픽 세팅을 선택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성능측정 주의사항

FurMark와 3DMark는 모두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측정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많이 사용되며 두 프로그램은 목적과 기능이 약간 다릅니다.

FurMark3DMark
목적그래픽 카드의 안정성과 성능 측정그래픽 카드의 벤치마크 및 성능 측정
사용 방법GPU 스트레스 테스트 및 벤치마크 실행벤치마크 실행 및 성능 측정
기능GPU 오버클럭 테스트, 센서 정보 및 로그 파일 기능벤치마크 실행, 게임 벤치마크, VR 성능 측정 등의 기능
결과그래픽 카드의 안정성 및 성능 수치 표시그래픽 카드의 벤치마크 점수 및 비교 결과 표시
FurMark vs 3DMark 그래픽카드 성능측정 기능

따라서, FurMark는 그래픽카드의 안정성 테스트오버클럭 테스트 등에 특화되어 있고, 3DMark는 게임 벤치마크 및 VR 성능 측정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번 내용에서는 그래픽카드 성능을 체크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FurMark 소개하는 내용으로 FurMark를 사용할 때 주의할 점도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성능 측정과 수명연장 관리방법 4

성능테스트를 위해 그래픽카드를 과도하게 테스트하는 것은 카드에 손상을 입힐 수 있으므로 적절한 사용법을 따라야 합니다. 또한 그래픽 카드의 성능 측정 결과는 그래픽 카드의 모델, 드라이버, 시스템 구성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결과를 해석할 때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참고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GTX RTX – Nvidia 제어판 모니터 설정

그래픽카드 수명 관리방법

마지막으로, 그래픽 카드의 수명을 오래 지속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사용법과 유지 보수가 필요합니다. 그래픽 카드를 오랫동안 사용하려면 청소와 열 관리가 중요합니다. 그래픽 카드는 먼지나 이물질로 인해 과열될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청소가 필요합니다. 또한 그래픽 카드의 열 관리를 위해 적절한 쿨링 시스템을 사용하거나, 열 관련 문제가 발생할 경우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FurMark 다운로드 및 성능측정방법

FurMark 1.32.x
FurMark 1.31.x
FurMark 1.30.x
FurMark 1.29.x
FurMark 1.28.x
FurMark 1.27.x
FurMark 1.26.x
FurMark 1.25.x
FurMark 1.24.x
FurMark 1.23.x
FurMark 1.22.x
FurMark 1.21.x

FurMark는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측정하고 테스트하는 프로그램으로, 공식 배포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furmark 1.32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전에 ‘Fullscreen’과 ‘Resolution’을 설정해야 하며, ‘Anti-aliasing’도 최대치로 설정한 후 ‘GPU stress test’를 클릭하여 그래픽 카드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테스트 중에는 GPU의 온도, 프레임, 클럭, 로드율 등이 표시되며, 그래픽 카드 온도가 80도를 넘어가면 테스트를 즉시 종료해야 해야 컴퓨터 망가지지 않으며 너무 높은 온도는 부품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참고 : 컴퓨터 수명 CPU 온도측정 – 발열 낮추는 3가지 방법

FurMark는 GPU benchmarks 항목에서 그래픽카드 성능을 벤치마크할 수 있으며, 벤치마크를 완료하면 그래픽 카드의 성능 점수가 표시됩니다.

그래픽카드 성능 측정과 수명연장 관리방법 5

‘Online scores’를 클릭하면 다른 그래픽 카드들의 점수와 비교할 수 있으며, GPU-Z 버튼을 이용하면 그래픽 카드에 대한 상세 스펙과 센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FurMark는 그래픽 카드의 성능과 안정성을 확인하는데 유용하지만, 오랜 시간동안 테스트를 하거나 높은 그래픽 카드 오버클럭을 설정하면 그래픽 카드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그래픽카드 성능 측정 Tip

그래픽 카드의 성능측정과 수명 연장을 위한 방법으로는 FurMark 그래픽카드 테스트 기능이 있으며 이 기능은 그래픽 카드의 GPU에 과부하를 걸어 이상없이 동작하는지 테스트하는 기능을 제공하며, 그래픽 카드의 성능과 이상 유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성능 측정과 수명연장 관리방법 3

FurMark는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그래픽 카드의 성능 점수를 측정하고 온라인으로 다른 그래픽 카드들과 비교할 수도 있으며 FurMark는 GPU-Z 버튼을 이용하여 그래픽 카드에 대한 상세 스펙과 센서 정보를 통해 로그파일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그래픽 카드의 성능과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그래픽 작업을 수행할 때 필요한 최소한의 성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래픽카드 성능 테스트는 게임 및 비디오 편집, 3D 모델링 등 그래픽 작업을 수행할 때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므로, 그래픽카드의 성능이 높을수록 작업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래픽카드 성능 테스트는 새로운 그래픽카드를 구매하거나 업그레이드를 할 때, 더 나은 성능을 가진 그래픽카드를 선택하는데도 유용합니다.

그래픽카드 성능 테스트를 수행하여 얻은 결과를 통해,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비교하거나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나 그래픽 디자이너, 동영상 편집자 등 그래픽 작업이 필요한 모든 사용자들에게 추천하며 그래픽카드 성능측정을 위해 FurMark를 오랜 시간동안 사용하거나 높은 오버클럭을 설정하면 그래픽 카드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참고 : 그래픽카드 오버클럭 게임 최적화 설정 및 주의사항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