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 LG, 삼성, HP, 레노버 윈도우11

노트북의 내장 터치패드는 간단한 웹서핑이나 문서 작업에는 문제가 없지만 정교한 조작이 불편하며 대부분 키보드 밑에 위치해 자판을 칠 때 불편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터치패드를 꺼려하는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방법으로 윈도우에서 소프트웨어적으로 비활성화 하는방법과 터치패드 더블클릭해서 비활성화 물리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노트북에서 터치패드 설정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윈도우 10을 기준으로 설명하며, 각 브랜드의 특정 모델에 대한 설정 방법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synaptics.exe 부팅오류 – 터치패드 오류 레지스트리 편집

윈도우10 노트북 터치패드 끄는 방법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LG 삼성 HP 레노버 윈도우11 6
  1. 시작 메뉴의 검색창에 ‘마우스‘를 입력합니다.
  2. 나타나는 결과 중 ‘마우스 설정‘을 선택합니다.
  3. 마우스 설정 창에서 ‘터치 패드‘ 또는 ‘터치 패드 설정’을 찾아 클릭합니다.
  4. 화면에 표시된 옵션 중 ‘터치 패드 끔’을 선택합니다.
HP노트북 윈도우11 터치패드 끄기 설정 2

이제 터치 패드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또한, 아래로 스크롤하면 커서의 속도와 감도 설정, 기본 제스처 기능에 대한 설명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LG 삼성 HP 레노버 윈도우11 2

이렇게 간단한 설정으로 노트북의 터치패드를 끌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브랜드의 경우 특정 키 조합이나 추가 설정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몇 가지 브랜드의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노버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LG 삼성 HP 레노버 윈도우11 7
  • 일부 레노버 노트북은 키보드의 F6, F8 또는 Fn+F6/F8 버튼을 누르면 터치패드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작동하지 않는 경우, 레노버의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및 윈도우11 등 설정 방법을 사용하여 터치패드를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HP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HP 노트북의 경우 터치패드의 왼쪽 상단 모서리 부분을 두 번 클릭하면 터치패드를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HP노트북 윈도우11 터치패드 끄기 설정 6

그러나 일부 노트북은 터치패드가 인식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설정을 직접 변경해야 합니다.

마우스 설정‘에서 ‘추가 마우스 옵션‘을 클릭 후 나타나는 창에서 ‘ClickPad or Touchpad‘ 메뉴를 선택합니다.

터치 패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한 후 적용하며 외부 마우스를 사용할 경우에도 터치패드를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LG그램 터치패드 끄기

  • 일부 LG 노트북은 Fn+F5 버튼을 사용하여 터치패드를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 수동적인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하려는 경우, 앞서 설명한 추가 마우스 옵션을 클릭하고 터치패드 설정을 변경하면 됩니다.
  • 일부 분들은 키보드 사용이 안 되지만 터치패드를 사용하고 싶은 경우 LG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해당 모델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여 설치 및 설정을 진행하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북 터치패드 끄기

일부 삼성 노트북은 Fn+F5 버튼을 눌러서 터치패드를 켜거나 끌 수 있으며 특정 삼성 갤럭시북 모델의 경우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설정을 직접 변경해야 합니다

삼성 Elan 또는 Synaptics 드라이 사용의 경우

Elan 또는 Synaptics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경우 ‘시작’ 메뉴에서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삼성 갤럭시북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1

‘하드웨어 및 소리’ 카테고리에서 ‘마우스‘를 선택 후 ‘Elan‘ 또는 ‘장치 설정‘ 탭을 찾아 클릭합니다.

제어판 -> 마우스 -> ELAN -> 외장형 USB Device 장착 시 작동안함 -> 확인

삼성 갤럭시북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2

‘외장형 USB 포인팅 장치 장착 시 작동 안 함’을 체크/해제합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북 바이오스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

부팅 화면에서 SAMSUNG 로고가 나타나면 키보드 단축키 F2 키를 누릅니다.

삼성 갤럭시북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Boot’ 탭을 선택하고 ‘Touch Pad Mouse’ 값을 변경합니다. ‘Disable(비활성)’ 또는 ‘Enable(활성)‘로 설정합니다.

삼성 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Samsung Update‘를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터치패드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Synaptics.exe 설치해야합니다.

맥북 터치패드 끄기 – MacOS

맥북의 경우,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손쉬운 사용’을 선택하고 ‘마우스와 트랙패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LG 삼성 HP 레노버 윈도우11 5

macOS는 트랙패드를 활용한 다양한 Multi-Touch 제스처를 지원하므로, ‘Mac에서 Multi-Touch 제스처 사용하기’ 메뉴얼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 맥북 키보드 및 트랙패드 안됨 클릭먹통 해결방법

즉 노트북 터치패드를 끄는 방법은 주로 F1~F12 키 중 터치스크린 그림을 찾아 누르거나 Fn 키와 함께 누르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키보드 인식이 안 되는 경우에는 운영체제 호환성 문제로 최신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