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컴퓨터 화면필기 판서 프로그램 – 강연 영상제작

오늘은 강연과 영상 제작을 위해 유용한 무료 컴퓨터 화면 필기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앉아서 발표를 하거나 동영상 강의를 만드는 경우에는 중요한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 레이저 포인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는 화면에 직접 글을 쓰거나 밑줄을 그을 수 있는 판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무료 컴퓨터 화면필기 프로그램 소개

프로그램장점단점
에픽펜무료로 사용 가능
다양한 펜과 지우개 기능 제공
프로 버전의 고급 기능을 사용하려면 비용이 발생
번역이 필요할 수 있음
줌잇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
심플한 사용법
추가적인 기능 제공이 제한적
단축키 외움이 필요할 수 있음
판서펜실용적인 필기 프로그램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고급 기능 제공이 제한적
제한된 운영체제 호환성
에스보드다양한 보드와 판서 기능 제공
화면과 음성 동시 녹화 가능
화면녹화 기능이 전문 녹화 프로그램보다 제한적
사용법이 어려울 수 있음
아이캔노트다양한 기능 제공
교육용으로 활용 가능
전체 화면이 아닌 특정 사진이나 문서에서만 사용 가능
사용법이 불편
무료 컴퓨터 윈도우 화면필기 프로그램 장단점

그러나 상업적으로 이익을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무료로 제공되는 컴퓨터 화면 필기 프로그램은 종류가 한정적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몇 가지 무료 컴퓨터 화면 필기 프로그램을 소개해 하며 각각에 대한 무료 판서프로그램의 장단점을 보고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에픽펜 – 심플하고 강력한 판서 도구

탁월한 판서 기능과 스크린샷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 7, 8, 10과 호환되며, 모든 창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Tank Studios라는 해외 기업에서 개발되었으며, 무료 버전과 프로 버전을 제공합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펜과 지우개 기능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3만 원의 라이센스 비용을 지불하면 도형, 텍스트, 화살표, 칠판 도구의 잠금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에픽펜 프로의 크랙 버전은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지만, 합법적으로 구매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에픽펜은 영어로 된 웹사이트를 가지고 있지만 프로그램은 한글로 번역되어 있어 사용이 용이합니다.

에픽펜은 간단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화면 필기를 쉽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줌잇 – 간편하고 효율적인 판서 프로그램

줌잇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컴퓨터 화면 판서 프로그램으로, Windows 7, 8, 10과 호환됩니다. 모든 창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용량이 매우 작아 1메가도 되지 않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장점은 설치 과정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실행 파일만 다운로드하여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줌잇은 작은 화면을 확대하고 펜으로 표시하는 기능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작은 디테일을 강조하거나 내용을 시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간단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며, 필요한 도구를 쉽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단축키를 외워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더욱 고급 기능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판서펜 – 단순하고 실용적인 필기 프로그램

판서펜은 킨포크소프트(Kinfolk Soft)에서 제공하는 무료 프리웨어입니다. 이전에는 브리핑 펜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었으나, 최근에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Windows 7, 8, 10과 호환되며, 모든 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판서펜은 다양한 펜 옵션을 설정할 수 있지만, 그 외의 고급 기능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순한 디자인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며, 펜 기능만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에게 추천할 만한 프로그램입니다.

상업적인 재판매를 제외하고는 제약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스보드 – 다양한 보드와 판서 기능을 제공

에스보드는 글로텍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다양한 보드에 펜과 형광펜을 사용하여 글을 쓰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 선택하여 판서” 옵션을 선택하면 전체 화면에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며 Windows 7, 8, 10과 호환되며, 모든 창에서 작동합니다.

에스보드는 판서 기능을 활용하면서 화면과 음성을 동시에 녹화하여 mp4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녹화 기능은 전문 녹화 프로그램에 비해 제한적이므로, 필요에 따라 별도의 녹화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사용자는 유튜브를 포함한 모든 매체에서 에스보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캔노트 – 다양한 기능을 갖춘 교육용 프로그램

아이캔노트는 Windows 7, 8, 10과 호환되며, 캡처한 사진이나 문서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펜 기능뿐만 아니라 선 긋기, 도형, 텍스트, 보드, 동영상 녹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단, 전체 화면이 아닌 사진이나 문서 프로그램을 불러와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은 주의해야 합니다.

아이캔노트는 PDF, HEW, JPG, PPT 등 다양한 확장자와 호환되며, 화면 필기를 통해 교육 또는 설명을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교사, 강사, 영상 제작자 등을 위한 교육용 프로그램으로 추천합니다.

화이트보드 – 온라인 협업을 위한 가상 화이트보드

화이트보드는 온라인 상에서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는 가상 화이트보드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다수의 사용자가 동시에 접속하여 필기, 그림 그리기, 텍스트 입력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 간에 음성 통화나 채팅으로 의사 소통할 수 있어 팀 프로젝트나 원격 회의에 유용합니다.

화이트보드는 특별한 설치 과정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개별적으로 URL에 접속하여 동시에 작업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작업 내용을 이미지나 PDF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프로그램들은 강연, 영상 제작,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컴퓨터 화면 필기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각 프로그램은 사용 목적과 환경에 맞게 선택하여 활용하면 좋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