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무엇인가? 채굴방법 채굴원리

전 세계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가상화폐 중 하나인 Bitcoin 비트코인 대하여 모두가 궁금해하고 알고 싶어 하지만 선뜻 다가서기 어렵고 현재 기존의 머리로는 이해하기 힘든 것이 바로 비트코인으로 몇 년 전에는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나 인터넷 게시판에서 화두가 되었다면 지금은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이 알 정도로 공중파 뉴스뿐 아니라 신문 등 어느 매체에서나 홍보가 되고 있는 것이 바로 현 실정으로 과연 이런 가상화폐 “비트코인“의 채굴방법과 채굴원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 채굴원리 채굴방법 2

가상화폐란 중앙은행에 의해 가격이 통제되지 않고 전 세계 어디서나 똑같은 금액에 대한 동일한 화폐가치를 지니자라고 하는 생각으로 만들어진 화폐단위라고 할 수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전 세계 어디서나 사용을 할 수 있는 장점이다.   그중에서 비트코인이라고 하는 것은 수많은 가상화폐 중 하나이며 현재 제일 보편화되어 많은 사람들의 귀에 친숙하게 들리는 것일 뿐 가상화폐 = 비트코인의 유일한 단어가 아닌 수많은 가상화폐 중 일부분이 비트코인이다. 이러한 비트코인을 얻기 위해서는 복잡한 수학 문제를 슈퍼컴퓨터급의 성능과 전기료를 지불하여 풀면 그에 해당하는 보상하며 이러한 방식이 비트코인을 얻을 수 있는 것이 기본 원리이다.  

그리고 이 비트코인의 개수는 무한한 것이 아니고 현재 2,100개라는 비트코인의 개수가 제한 하여 채집을 하고 있으며 시간이 지날수록 비트코인 얻는대 걸리는 시간이 더 많이 걸리는 것으로 예상된다.

  1. 즉 수량이 적어질수록 비트코인은 얻기가 힘들어지고 (적은 자원을 많은 사람이 채굴하려고 하기 때문)
  2. 그리고 이에 대해 엄청난 전기 소모량이 들기 때문에 현재의 시세와 컴퓨터 값 + 전기세를 계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이러한 비용 투자와 시간 투자가 부담스럽다면 채굴장에 돈을 투자하는 방법이다.
  4. 전문적인 채굴장은 적게는 수십억 많게는 수백억을 투자하여 수백 대의 채굴기계를 만들어 24시간 쾌적하게 채굴한도록 만든 시스템으로
  5. 이런 채굴장에는 너무나 많은 돈이 들기 때문에 이런 채굴장에 자본을 투자하여 얻게 되는 비트코인을 투자비율로 수익을 나눠가지는 방법이 있다

비트코인 채굴방법 및 주의사항

비트코인을 채굴 시에는 기본적적인 주의사항을 참고하세요

  1. 비트코인 채굴하기 위해서는 채굴장을 사용하느것은 합법적이지 않다.
  2. 채굴장의 경우는 사기를 당할 위험과 수수료 등으로 인해 제대로 된 수익을 나눠가질 수 있는지 등 검토가 중요하다.
  3. 비트코인을 채집하기 위해서는 채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손쉽게 비트코인을 얻을 수 있다.
비트코인 채굴원리 채굴방법 7
  1. 비트코인 채굴 사이트 접속 주소는 아래 컴퓨타로 접속 후 회원가입 후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2. 비트코인 채굴 사이트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접속하는대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으니 천천히 기다려보면 접속이 된다.
  3. 기본적으로 컴퓨타 사이트를 통해 회원가입과 채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비트코인 채굴원리 채굴방법 8

자신의 컴퓨터 장비로 인해 하루에 얻을 수있는 수익과 한 달간의 수익 그래서 1년간 총 얼마의 수익을 벌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자동으로 계산된다. 때문에 현재 시세로 계산 시 이득이 날것인지도 사전에 알아볼 수 있다.

비트코인 참고포스팅

1 thought on “비트코인 무엇인가? 채굴방법 채굴원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