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2019 아웃룩 메일연동 설정방법

MS에서 출시한 오피스 시리즈는 회사업무에 효율적인 소프트웨어를 담당하며 그 중에서도 파워포인트와 엑셀,워드 3가지 프로그램이 독보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이번에는 아웃룩 메일연동 방법으로 다음 한메일, 카카오메일, 네이버메일, 구글 지메일등 외부메일 가져오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회사업무를 하다보면 메일을 주고 받는것 또한 매우 중요한데 여러 계정의 이메일을 매번 로그인하고 메일의 용량을 걱정하는 분들이라면 아웃룩을 사용해 보느것을 추천합니다.아웃룩은 네이버나 구글,다음등등 다양한 메일계정을 하나로 통합해서 하드디스크에 메일을 저장하기 때문에 메일 계정마다 로그인하거나 용량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메일을 보내는데 있어 메크로기능이나 백업,스케쥴등을 함께 관리해 회사업무를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 아웃룩 메일 가져오기

약 기존에 사용하던 아웃룩 메일을 백업해놓은것이 있다면 새로 설치한 오피스2019 아웃룩에 메일을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아웃룩 메일연동방법

이는 오피스365,오피스2016이나 2013,2010등 버전이 다른 오피스에서 저장한 PST파일도 상위버전에서 호환됩니다.

  1. 오피스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좌측 파일 -> 정보 -> 계정설정을 순차적으로 선택합니다.
  3. 데이터 파일 -> 추가를 눌러 기존에 백업해 둔 아웃룩의 PST 확장자의 파일을 추가합니다.
아웃룩 메일연동 백업 PST파일 가져오기
아웃룩 메일연동 백업 PST 파일 가져오기

기존에 사용하던 메일파일과 백업파일중 메인으로 사용할 파일을 선택 후 “기본값으로 설정“을 해주면 여러개의 메일파일이 있더라도 하나를 메인으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필요없어진 아웃룩의 PST파일을 삭제하거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 메일연동방법네이버,다음 한메일,구글 지메일

아웃룩 이메일 계정추가
아웃룩 이메일 계정추가

더욱 새로워진 오피스2019의 아웃룩은 메일을 추가하는 방법이 매우 간단해졌습니다.

계정정보 -> 정보 -> 계정추가를 통해 사용할 메일정보를 추가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네이버메일 / 구글 지메일 / 다음 한메일 / 카카오메일 등 이메일 주소를 그대로 입력합니다.

아웃룩 메일연동 참고

고급옵션을 선택하면 수동으로 메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피스365나 Outlook.com,Exchange,Google,POP,IMAP,2013또는 이전버전의 Exchange를 사용할 분들은 선택하세요

IMAP 계정 설정에서 앞서 입력한 이메일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연결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아웃룩으로 메일연동이 완료됩니다.

여기서 IMAP과 POP3는 우리들이 아웃룩이나 썬더버드, 그외 갤럭시나 아이폰등 스마트폰이나 이메일 앱에 클라이언트 메일을 접속하고자 할때 사용하는 프로토콜로서 보통 POP3와 IMAP 차이점으로는 POP3보다 최신버전이 IMAP 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조건 최신버전이라고 좋은것은 아니고 각각에 특장점은 아래 참고하세요

IMAP(Internet Message Access Protocol)는 중앙 서버에서 동기화가 이뤄지기 때문에 모든 장치에서 동일한 이메일 폴더를 확인할 수 잇는 특징이 있으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노트북등 모두 동일한 받은 편지함, 보낸 편지함, 기타 자신이 만든 폴더, 이메일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반면 POP(Post Office Protocol)3는 이메일 공급업체 서버에서 로컬 치로 이메일을 내려받도록 되어 있으며 IMAP처럼 서버에서 동기화가 이뤄지지 않는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기화된 메일이나 연락처등을 그냥 다운로드만 할뿐이며 로컬 장치에 이메일을 내려받으면 서버에서는 이메일을 지워지도록 기본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이후 추가로 휴대폰으로도 Outlook Mobile을 사용하고 싶다면 체크를 합니다.

백업된 아웃룩 복구 메일연동 완료
아웃룩 메일연동 설정

그럼 기존에 백업된 메일과 새롭게 추가한 메일등 함께 아웃룩에 표시되며 이후 아웃룩을 이용해 메일을 받거나 메일을 작성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아웃룩 메일 설정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