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디펜더 끄기 Windows Defender 삭제 해제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인터넷이 연결된 상태에서는 외부의 바이러스에 매우 취약해지기 때문에 될 수 있다면 윈도우디펜더 끄기를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는 윈도우디펜더 Windows Defender 는 윈도우를 설치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제공되는 무료백신 프로그램이며 최근 프로그램을 설치 하다 보면 무료백신프로그램이라고 자동설치 되는 경우가 있는데 바이러스를 치료 할려고 하면 결국은 결제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 대다수 이거나 알약이나 V3 백신같은 프로그램은 해외에서 발생하는 바이러스에 취약하기 때문에 윈도우디펜더 활성화 하느것이 컴퓨터 보안에 추천합니다.

윈도우디펜더 끄기 및 삭제 장점 및 단점

컴퓨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니 실행 토렌트등을 통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경우 윈도우디펜더로 인해 일부 프로그램이 설치하거나 사용하는데 제약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다른 디펜더 뿐만 아니라 다른 백신프로그램들도 문제가 되는데 그런경우 필요에 따라서는 기능을 잠시 꺼주거나 삭제해 주느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윈도우디펜더의 단점으로는 용량이 꽤 크고 무거운 프로그램이라 비교적 용량이 적은 내장 스토리지인 SSD를 사용하고 있다면 용량이 아까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윈도우 정품인증이나 Adobe 크랙작업과 과자작업을 하는데 있어서도 권한제한을 주기 때문에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는 문제도 발생합니다.

거의 대부분 Windows Defender를 사용하지 않고 가벼운 알약이나 안랩의 V3 아니면 카스퍼스키 같은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하지만 이마저도 사용 안하시는분들은 Windows Defender를 삭제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시기를 추천드리며 이는 꽤나 좋은 백신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윈도우에서 꼭 필요한 방화벽과 함께 보안을 위해서는 사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거의 한국인 대부분은 삭제하며 저도 삭제를 하기 때문에 윈도우 디펜더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디펜더 끄기 삭제 방법

윈도우디펜더 끄기 Windows Defender 해제
윈도우디펜더 끄기 Windows Defender 해제
  1. 기본적으로 윈도우7,윈도우8,윈도우8.1,윈도우10 모두 사용방법은 동일합니다.
  2. 윈도우7의 윈도우 디펜더 (Windows Defender) 의 모습입니다
  3. 사용자 동의 없이 프로그램의 설치되어 컴퓨터의 손상시키는 소프트웨어를 검색합니다.
윈도우7 윈도우디펜더 Windows Defender 끄기 실행 삭제 방법 3
실행 – GPEDIT.MSC 입력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윈도우키를 눌러 실행을 입력합니다.(단축키 윈도우키 + R실행창에 : GPEDIT.MSC 라고 입력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로컬 그룹편집기 윈도우디펜더 끄기

윈도우7 윈도우디펜더 Windows Defender 끄기 실행 삭제 방법 4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그럼 보는바와 같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활성화 되며 아래 순서대로 위치를 이동합니다.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요성 - Windows Defender - Windows Defender 해제]

참고로 저와 조금 이름이 다를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이런식으로 이름이 조금 다를순 있지만 근본적인 위치는 위와 같으니 비슷한 이름으로 찾으시면 됩니다.  

윈도우7 윈도우디펜더 Windows Defender 끄기 실행 삭제 방법 5
윈도우디펜더 기능 활성화 비활성화
윈도우디펜더는 실시간 보호를 해제하며 추가 검색이 예약되지 않습니다.   이 정책 설정을 사용할 경우 Windows Defender가 실행되지 않으며 스파이웨어나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컴퓨터에서 검색하지 않습니다.
이 정책 설정이 사용되지 않거나 구성되어 있지 않을 경우 기본적으로 Windows Defender가 실행되고 스파이웨어나 사용자 동의없이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컴퓨터에서 검색합니다.
  1.  Windows Defender 해제를 더블클릭하면 기본적으로 구성되지 않음 으로 체크가 되어 있습니다.
  2. 설명이 좀 예매하기 때문에 제목을 잘 읽어봐야합니다.
  3. 디펜더 사용이 아닌 디펜더 해제 이므로 해제를 사용으로 눌러야 윈도우디펜더를 사용하지 않게됩니다.
    윈도우 디펜더 해제 사용으로 체크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Windows Defender 끄기
Windows Defender 끄기

윈도우디펜더를 다시 실행하면 이렇게 이 프로그램이 꺼져 있습니다 라고 하면서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컴퓨터를 손상시킬 수 있거나 사용자 동의 없이 설치되는 소프트웨어를 검사하기 위해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관리센터에서 해당 프로그램의 상태를 확인하고 컴퓨터에 손상이 갈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윈도우디펜터 끄기를 추천하지 않으며 늘 활성화 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아예 삭제를 원한다면 프로그램 추가삭제를 통해 지울 수 있으며 고클린에서도 가능합니다.

참고 : 윈도우10 사용자계정 컨트롤 알림 끄기 및 등급수정
참고 : 윈도우10 디펜더 실시간보호 안켜질때 권한부여

6 thoughts on “윈도우디펜더 끄기 Windows Defender 삭제 해제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