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윈도우 운영체제는 자동으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됩니다. 그 이유는 실시간으로 생겨나는 바이러스 및 버그등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함으로 기본적으로 윈도우7 자동업데이트 설정을 해제 하지 않는것을 권장합니다.
하지만 부득이한 경우 윈도우를 정품이 아닌 KMSAuto Net 등을 이용해 사용중이라면 이러한 업데이트기능으로 인해 정품인증이 해제될 수가 있으며 불법단속을 하는 Bulid 등이 업데이트 될 수 있어 사전에 업데이트 기능을 끄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회사 업무를 하거나 급한일을 할때에도 이러한 기능등으로 작업중에 갑자기 윈도우 업데이트가 진행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쁜 와중에 이러한 잦은 업데이트로 짜증나는분들은 보안을 포기하더라도 업데이트 기능을 제한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 참고 : 윈도우10 자동업데이트 끄기
윈도우7 자동업데이트 옵션
- 시작메뉴에서 서비스를 실행합니다.
- 그리고 목록중에서 Windows Update 라는 부분을 찾아보면 현재 상태가 시작됨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이를 더블클릭하면 시작 유형이 수동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 해당기능의 설명을 참고하면 “윈도우와 기타 프로그램의 업데이트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도록 설정하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시작유형을 사용안함 으로 체크하고 서비스 상태가 시작됨으로 되어 있는데 이 부분을 중지 버튼을 눌러주는것으로 윈도우7 자동 업데이트 되는기능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기 때문에 이젠 컴퓨터를 재부팅하거나 할때 갑자기 업데이트가 진행되어 시간을 잡아먹거나 하는 일등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보안을 위해서는 늘 최신버전의 윈도우로 업데이트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및 윈도우7사용자 분들은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진행하는것을 권장합니다.
2 thoughts on “윈도우7 자동업데이트 끄기 대기시작 줄이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