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검색 안됨 오류 먹통 해결 3가지 방법

MS에서 출시한 최신 운영체제인 Windows10을 사용하다보면 아직도 다양한 오류버그들이 나오느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윈도우10 검색 안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지금은 서비스가 종료된 윈도우7과 달리 실행하고자하는 기능을 검색창을 이용해 입력하면 바로 원하는 설정이나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는 기능으로

윈도우10 검색창 기능은 자주 애용하는 기능 중 하나인데 일부 컴퓨터에서는 이러한 검색창에 원하는 글을 입력할 수 없는 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3가지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검색 안됨 오류 먹통 해결 3가지 방법

윈도우10 검색 먹통 작업관리자

윈도우10 검색 안됨 오류 먹통 해결방법 1

윈도우10 왼쪽 하단에 “검색하려면 여기에 입력하십시오“부분에 마우스크를 클릭해도 타이핑이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이런경우 윈도우 로고를 마우스 우클릭 “작업관리자“를 실행합니다.

작업관리자 실행 단축키 : Ctrl + Shift + ESC

윈도우10 작업관리자 사라짐 활성화 방법
윈도우10 검색 안됨 오류 먹통 해결방법 8
  1. 작업관리자 -> 프로세서에 앱 아래에 있는 백그라운드 프로세서 카테고리를 살펴봅니다.
  2. 그럼 해당 항목중 “검색“이라는 프로세서가 있느데 해당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는 상황으로서
  3. 검색“항목을 선택 후 “작업끝내기“를 눌러 해당 기능을 재실행해줍니다.

이후 다시 윈도우10 검색기능을 테스트 해보고 안된다면 윈도우10 서비스 기능을 재설정 합니다.

윈도우10 서비스 설정

윈도우10 실행창 단축키 : 윈도우키 + R
윈도우10 실행창 단축키 : 윈도우키 + R

윈도우10의 서비스 기능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단축키 :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열기 부분에 "SERVICES.MSC"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윈도구 검색기능 재부팅
윈도구 검색기능 재부팅

서비스 항목이 실행됩니다.

  1. 서비스 로컬 -> 마우스를 쭈욱 아래로 내려주면 “Windows Search“항목이 있습니다.
  2. 윈도우 검색기능으로서 해당 항목을 “다시시작“을 눌러 먹통이 된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윈도우10 검색창 부분이 업데이트가 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느것으로 버그나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검색창 오류 해결

윈도우10은 지금현재로는 매우 안정적인 운영체제이지만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하지 않고 옜날 버전의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다면 많은 버그와 오류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검색 안됨 오류 먹통 해결방법 5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윈도우 로고를 선택 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0 검색 안됨 오류 먹통 해결방법 6

Windows 설정이 실행되면 하단에 있는 “업데이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 검색 안됨 오류 먹통 해결방법 7

현재 제 윈도우는 최신 상태가 아니라고 표시되며 이를 통해 중요한 보안 및 품질 수정이 누락되어 있다고합니다.

업데이트 확인“을 통해 최신버전의 윈도우로 업데이트 할 수 있으며 만약 현재 중요한 작업중에 있다면 옵션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되도록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하는 윈도우에 문제가 있다면 포맷을 하지 않고도 윈도우10 초기화 기능을 통해 처음 설치되었던 상태로 운영체제를 복구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11 검색창 멈춤 시작메뉴 먹통 프리징 해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