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다양한 오류가 발생하곤하는데 사용중인 PC가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으면서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라고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PC에 인터넷 연결을 위한 네트워크 드라이브 “랜카드 드라이브“가 설치되지 않은것이 문제의 원인입니다.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해결방법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랜카드 드라이브가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현재 데스크탑에서 랜카드 모델명을 확인하고 새로 설치하거나 기존의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재설치하는것으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네트워크 어댑터 확인 및 삭제

윈도우10 장치관리자 명령어
윈도우10 장치관리자 명령어

윈도우10 단축키 : Win + R 눌러 실행창을 실행 후 아래 명령어를 입력해 장치관리자 실행합니다.

Devmgmt.msc

참고 : 윈도우10 장치관리자 실행방법 5가지

장치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를 통해 현재 자신의 랜카드 모델명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제대로 컴퓨터에 장착되어 있지 않다면 네트워크 어댑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만약 기존의 랜카드 드라이브가 잘못되었다면 삭제하거나 업데이트 복구를 진행합니다.

참고 :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브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3DP NET 다운로드 네트워크 어댑터 드라이브 설치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3DP NET을 다른 인터넷이 되는 PC나 핸드폰으로 다운로드 후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가 없습니다. 오류가 발생되는 PC에 설치합니다.

3DP Net
3DP Net

네이버나 다음등 검색엔진을 통해 3DP 넷”3DP Net“을 다운로드 합니다.

3DP NET 랜카드 드라이브 설치
3DP NET 랜카드 드라이브 설치

설치 후 실행하면 자신의 네트워크 랜카드 모델명이 표시됩니다.

Realtek RTL811DL 모델로 드라이브를 최신버전으로 새롭게 설치 업데이트 합니다.

만약 사용중인 컴퓨터의 공유기가 문제라면 공유기 초기화 및 재부팅을 해보느것을 권장합니다.

잘 되던 인터넷이 갑자기 되지 않는다면 윈도우10 복구를 통해 설정을 복구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