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

듀얼모니터 바탕화면의 배경 이미지를 서로 다르게 설정하는 것은 다중모니터 환경에서 작업하는 사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옵션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각 모니터마다 다른 이미지나 배경을 설정할 수 있어 보다 개성적이고 다채로운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이러한 설정을 통해 작업의 효율성과 즐거움을 높이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니터를 1개 이상 다중으로 사용할 때 기본 설정은 두 모니터에 동일한 배경화면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이는 기본적으로 시스템이 제공하는 설정이며, 사용자가 특별히 설정을 변경하지 않는 한 동일한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그러나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면서 각각 다른 배경화면을 설정하면, 작업 공간을 보다 개인화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모니터 각각에 다른 바탕화면을 적용하려면 이전에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옵션과 설정을 제공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모니터의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원하는 사진, 그림 또는 다른 이미지를 더 많이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 10 버전에서부터는, 사용자가 별도의 프로그램 없이도 시스템 내에서 듀얼모니터 배경화면을 서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하고 간편한 방법을 제공하며, 더욱 다양하고 개성 있는 작업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자신만의 작업 공간을 만들고, 작업 효율성과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무료 윈도우10 바탕화면 다운로드

무료 윈도우 바탕화면 다운로드 1
무료 고해상도 이미지 다운로드

개인적으로 윈도우 바탕화면은 PIXABAY를 통해 멋진 윈도우 바탕화면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무료 바탕화면
상업적으로 사용가능한 무료 바탕화면

고해상도의 멋진이미지를 별도의 상업적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출처를 밝히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10 다중모니터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

노트북 듀얼모니터 유선 랜선 연결 USB허브 OTG 리더기

윈도우10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하기

윈도우10 듀얼모니터다중모니터“가 설정되었다면 바탕화면을 설정합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설정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 검색창에 “배경 이미지 설정“을 입력 후 실행
  •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디스플레이 설정” 선택

먼저, 작업 표시줄에 마우스 우클릭하여 “작업 표시줄 설정”을 선택하거나,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바탕화면 설정”을 선택합니다.

윈도우10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설정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선택할 이미지 선택

바탕화면 설정 창에서, 각 모니터의 이미지를 설정하려는 모니터를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모니터를 식별하는 라벨이 표시됩니다.

사용자 사진선택에서 찾아보기를 통해 원하는 배경화면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해당 이미지를 기본값이 듀얼모니터 바탕화면에 동일하게 설정됩니다.

  • 1 모니터에 대해 설정
  • 2 모니터에 대해 설정

위 이미지를 선택 후 마우스 우클릭하면 모니터1과 모니터2에 각각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듀얼 모니터 사용 시 각각의 모니터에 서로 다른 바탕화면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여 작업 환경을 더욱 맞춤화하고, 시각적으로 더 흥미로운 환경을 만들어 보세요.윈도우 10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이 기능을 활용하면 어려운 프로그램 설치나 복잡한 설정 없이도 듀얼 모니터 환경을 더욱 개인화하고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Dual Wallpaper 프로그램 사용방법

윈도우10은 사용자 친화적인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윈도우 10에서는 듀얼모니터 사용자들이 각 모니터에 대해 다른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도록 내장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두 개의 모니터를 보다 개성 있고 다채롭게 꾸밀 수 있으며, 작업 환경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반면, 윈도우XP와 같은 이전 버전의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경우, 이러한 기능은 내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윈도우 XP 사용자들이 듀얼모니터 각각에 다른 배경화면을 설정하려면,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필요합니다. 이때 유용한 소프트웨어로는 Dual Wallpaper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듀얼 웹페이퍼 다운로드

Dual Wallpaper 프로그램은 듀얼모니터에 각기 다른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들이 쉽고 빠르게 모니터 배경화면을 개별적으로 꾸밀 수 있게 해줍니다. 이 프로그램은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배경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듀얼모니터 배경화면은 여러 모니터 설정에서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 Dual Wallpaper 프로그램 1듀얼모니터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 Dual Wallpaper 프로그램 2

모든 모니터에 분산된 단일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각 모니터에 서로 다른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는 충분한 모니터가 있는 경우 세 번째 모니터에 다른 이미지가 표시된 상태에서 두 대의 모니터에 이미지를 다르게 설정하거나 기본 모니터가 맨 왼쪽 또는 맨 위의 모니터가 아닌 경우에도 배경화면을 올바르게 설정하느것이 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위에 있는 영역은 모니터가 논리적으로 배열된 방식을 나타냅니다. 모니터도 이와 같이 물리적으로 배열되어 있는 것이 타당하지만 항상 그렇지는 않을 수 있습니다.

각 모니터에 화면 번호가 표시되고 기본 모니터에도 화면 번호 뒤에 ‘P’가 표시되며 이 창에서 해당 표현을 클릭하여 특정 모니터를 선택해 바탕화면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니터를 클릭할 때 제어 키를 눌러 여러 모니터를 선택 후 모니터는 노란색 테두리로 강조 표시되며 하나 이상의 모니터에 이미지를 추가하려면 먼저 해당 모니터를 선택한 다음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할 기존 이미지 파일을 선택합니다.이렇게 하면 ‘찾아보기‘ 버튼의 오른쪽에 이미지의 축소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이미지 크기가 선택한 모든 화면을 둘러싼 직사각형과 동일하지 않은 경우 ‘적합’ 콤보 상자에 이미지에 적용해야 하는 배율이 결정됩니다.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 Dual Wallpaper 프로그램 2 1듀얼모니터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 Dual Wallpaper 프로그램 3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확장 이어지게 설정

이미지를 중앙에 배치하고 늘리지 않습니다.

이 옵션은 기본 옵션이며 이미지의 각 픽셀이 화면의 단일 픽셀로 매핑됩니다. 이미지가 선택한 모니터보다 크면 이미지가 잘립니다. 이미지가 선택한 모니터보다 작으면 이미지 주위에 테두리가 표시됩니다.
가로 세로 비율을 무시합니다. 이렇게 하면 선택한 모니터의 전체 영역을 차지하는 전체 이미지가 표시되도록 늘어나거나 축소됩니다.

듀얼모니터 바탕화면 다르게 설정 Dual Wallpaper 프로그램 3 1
  • 가로 세로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 과도한 스트레칭과 클립을 사용합니다.
  • 가로 세로 비율을 유지하기 위해 아래를 늘린 후 막대를 추가합니다.

그런 다음 ‘Add Image(이미지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오버스트레치 핏 옵션을 사용하여 단일 이미지가 2대의 모니터에 적용된 경우와 같이 미리보기에서 선택한 모니터에 이미지가 추가됩니다.

추가 모니터가 있는 경우 이러한 모니터를 선택하고 동일한 영상 또는 다른 영상을 사용하여 프로세스를 반복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이리저리 이동하거나 확대/축소하려면 ‘이미지 이동/확대’ 탭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위 이미지에서 더 많은 하늘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 이동’ 상자의 위쪽 버튼을 두 번 누르면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타납니다.

미리보기에 만족하면 바탕 화면에 새 배경화면이 표시되는 ‘벽지 설정’ 단추를 클릭합니다.

배경화면 설정’ 버튼을 사용하면 배경화면 이미지가 DmtWallpaper.bmp에 저장됩니다. DMT에서 벽지 교환기가 사용한 위치와 동일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