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종료속도 느림 빠르게 컴퓨터 끄는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빠른 부팅 속도는 사용자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부팅 속도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컴퓨터의 종료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입니다. 컴퓨터의 윈도우10 종료속도의 빠른 처리 속도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일상 업무나 활동에서 소중한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의 종료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 먼저, 프로그램과 프로세스를 정리하고 종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열려 있는 모든 프로그램과 창을 확인하고 필요하지 않은 것들을 닫아줍니다. 이는 컴퓨터가 종료될 때 처리해야 할 작업을 줄여줍니다.
  • 또한,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하여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시작 프로그램은 컴퓨터 부팅 속도를 늦출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필요 없는 것들을 비활성화합니다.

컴퓨터의 부팅 속도와 종료 속도를 모두 최적화하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컴퓨팅 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컴퓨터의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 종료느림 원인 및 빠르게 설정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오류나 버그등이 점점 많아지다보니 윈도우10 예약종료시에 제대로 종료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종료화면도 빠르게 넘어가지지 않아 계속 지켜보게만 됩니다.

이렇게 컴퓨터 종료 시 속도가 느려지는 요인으로는 하드디스크읽기 쓰기속도가 점점 사용하면서 느려지느것인데 이런경우 일반적인 포맷으로는 하드디스크의 속도가 개선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포맷으로는 하드디스크안에 있는 찌꺼기나 오류파일등이 모두 삭제되지 않기 때문이며 그런경우 정밀포맷”로우포맷“을 통해 모든 데이터를 완벽하게 삭제하면 저 같은 경우는 기존보다 3배 빨라지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느것보다 SSD 를 교체하는것이 가장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으니 저렴한 제품이라도 사용해보느것을 추천합니다.

SSD 및 컴퓨터 최적화 참고

우선 윈도우10을 사용하는데 있어 부팅 및 종료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데이터베이스를 정리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윈도우10 종료속도 느림 빠르게 설정

윈도우 검색창에 “전원 및 절전 설정“을 검색해서 실행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관련 설정탭의 “추가 전원설정“선택합니다.

전원 단추 자동 설정을 선택 후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항목을 선택합니다.

그럼 하단에 종료설정에 대한 4가지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 빠른 시작 켜기(권장)
  • 절전 모드
  • 최대 절전모드
  • 잠금

여기서 빠른 시작 켜기를 비활성화 후 저장합니다.

로컬 그룹정책 종료속도 개선방법

윈도우10 종료 캐쉬메모리 저장
GPEDIT.MSC 입력 후 엔터

다음 윈도우 실행창에 “GPEDIT.MSC“입력 후 확인을 눌러주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실행됩니다.

윈도우10 컴퓨터 종료 빠르게 설정방법 7
윈도우10 종료 속도 빠르게 설정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되었다면 “컴퓨터구성 -> 보안 설정 -> 로컬 정책 -> 보안옵션” 순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가장 하단에 시스템 종료 항목에 “가상 메모리 페이지 파일 지움“항목이 있습니다.

윈도우10 컴퓨터 종료 빠르게 설정방법 8
윈도우10 종료 캐쉬메모리 저장

시스템을 종료할때마다 가상 메모리를 지우다보면 컴퓨터 종료시 속도가 느려질 수 있으니 해당기능을 비활성화 합니다.

컴퓨터 사용 중 부팅 속도를 최적화하는 것은 중요한 일이지만, 종료 속도도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컴퓨터를 종료할 때 빠른 속도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일상적인 업무나 활동에서 시간을 절약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의 종료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 방법은 다양하며, 사용자들은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컴퓨터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먼저, 사용자가 열려 있는 모든 프로그램과 창을 확인하고 필요 없는 것들을 종료합니다. 이렇게 하면 컴퓨터가 종료될 때 처리해야 할 작업을 줄여주므로 종료 속도가 향상됩니다.

또한,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하여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시작 프로그램은 컴퓨터 부팅 속도를 늦출 수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필요 없는 것들을 비활성화합니다.

컴퓨터의 하드웨어 업그레이드도 종료 속도를 빠르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SSD(Solid State Drive)로 하드 디스크를 교체하면 부팅 및 종료 속도가 향상됩니다.

또한, 정기적인 시스템 정리와 메인테넌스도 컴퓨터의 성능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디스크 정리, 악성 소프트웨어 검사, 시스템 업데이트 등을 주기적으로 수행하면 컴퓨터의 작동이 원활해집니다.

마지막으로, 운영 체제의 설정을 확인하고 조정하여 종료 시간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일부 설정을 변경하면 컴퓨터가 종료되는 과정이 더 빨라질 수 있습니다.

컴퓨터의 부팅속도와 윈도우10 종료속도를 모두 최적화하면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컴퓨팅 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은 컴퓨터의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컴퓨터를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답답한 종료 속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1 thought on “윈도우10 종료속도 느림 빠르게 컴퓨터 끄는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