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호환성 모드 8, 7, 2000, XP 실행 및 설치방법

윈도우XP에서 처음 도입된 기능인 호환성 모드는 각 윈도우 운영체제과 프로그램의 버전이 맞게 설정되어 호환성이 맞지 않는경우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거나 설치가 되지 않는 문제가 있어 최신 윈도우10 호환성 모드를 통해 하위버전의 윈도우 운영체제의 환경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하거나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위 운영체제에서 상위 운영체제 모드로 실행되게 끔 설정할 순 없지만 기존에 출시된 윈도우8,윈도우7,윈도우2000,윈도우XP등의 버전으로 하위 호환성 모드로 실행하여 해당 운영체제에서 실행되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최신OS인 윈도우10 기준으로 하위 호환성 모드 프로그램 실행방법 및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를 지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호환성 하위 운영체제 실행

호환성 모드로 실행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마우스우클릭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호환성 탭으로 이동 후 호환모드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할 호환모드의 운영체제 버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기준으로 이전에 출시한 윈도우를 지원합니다.

윈도우XP에서는윈도우NT용으로 개발된 앱이 아닌 프로그램으로 호환성 문제가 발생했으며 윈도우10에서는 윈도우NT 4.0과 윈도우2000을 선택할 수 없습니다.

간혹 옜날에 개발된 프로그램은 최신 윈도우에서 최적화가 되어있지않아 지원하지 않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이 개발된 시기의 버전으로 선택합니다.

윈도우10 호환성 문제 해결사
이 프로그램이 현재 윈도우 버전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호환성 문제해결사 실행합니다.

호환성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면 MS에서 자동으로 호환성 설정을 시도합니다.

  • 권장 설정시도
    • 권장 호환성 설정을 사용해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경우 권장합니다.
  • 프로그램 문제해결
    • 확인된 문제에 따라 호환성 설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호환성 설정을 원한다면 “호환성 설정을 수동으로 선택하는 방법“참고하세요

윈도우10 호환성 하위 운영체제 실행
윈도우10 호환성 문제 해결사

이후 하위 호환모드에서 프로그램이 문제없이 실행되는지 프로그램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이를 통해 옜날에 개발된 프로그램을 윈도우10이나 윈도우8등의 운영체제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속성정보 삭제

프로그램이나 이미지 파일을 보게 되면 해당 속성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지의 경우는 해당 이미지의 위치 GPS값이나 촬영된 사진의 날짜 및 수정된 날짜,카메라 기종 및 파일이름등이 저장되며 프로그램의 경우 파일의 버전 및 이름,제품번호,저작권,크기,수정된 날짜나 언어등이 내포됩니다.

이러한 정보를 삭제하거나 변경하기 원한다면 자세히를 선택 후 속성 및 개인정보 제거를 선택합니다.

이후 해당 정보를 일괄 모두 삭제할것인지 필요없는 속성정보만을 제거하고 복사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1 thought on “윈도우10 호환성 모드 8, 7, 2000, XP 실행 및 설치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