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설치방법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출시한 윈도우를 컴퓨터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옜날의 CD-ROM 제작과 달리 USB 부팅디스크 이용해서 설치를 할 수 있으며 그러기 위해서는 준비물로는 윈도우10 설치파일 및 8GB 이상의 USB 두개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준비된 윈도우10 설치파일로 설치를 진행 후 KMSATUONET을 통해 윈도우10 정품인증을 위한 제품키 등록을 진행합니다.

  • 윈도우10 설치 준비물
    • Medai Creation Tool
    • 8GB 이상 USB

기존에는 윈도우10의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기위해서는 토렌트나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했는데 이번에 소개하는 “MediaCreationTool1909“프로그램을 이용하면 한번에 윈도우10.ISO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서 USB 부팅디스크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Media Creation Tool 1909 다운로드

MediaCreationTool1909

알집으로 압축되어 있으며 다운로드 후 압축을 해제합니다.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압축을 해제후 “MediaCreationTool1909.exe“파일을 실행합니다.

그럼 설치를 위한 몇가지 항목을 준비하는데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후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 사용권 조건 및 계약서를 확인 후 “동의“합니다.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및 ISO 만들기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및 ISO 만들기

Windows10 설치하기 위해서는 두가지 선택지가 존재합니다.

  1. 현재 설치 된 윈도우를 윈도우10 업그레이드
  2. 다른 PC에 설치하기 위한 USB 플래시 드라이브 및 DVD등을 제작할 수 있는 ISO 가상파일 다운로드

USB 부팅디스크를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를 선택합니다.

USB 플래시 드라이브 제작
USB 플래시 드라이브 제작
  1. 만약 무슨 버전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PC에 권장 옵션 사용“을 선택합니다.
  2. 이후 컴퓨터에 8GB이상의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컴퓨터에 삽입합니다.
  3. USB 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면 자동으로 윈도우10 설치 USB 부팅디스크가 만들어집니다.

윈도우10 USB 부팅설치 및 정품인증

HP노트북 프리도스 윈도우10 설치방법 21

이후 윈도우 USB 부팅디스크를 컴퓨터에 삽입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하면 부팅 진행과 동시에 자동으로 윈도우10 설치화면으로 넘어가지며 순차적으로 설치를 완료 후 KMSAUTONET을 통해 제품키 정품라이센스를 등록하거나 별도로 제품키 등록을 완료합니다.

  1. 윈도우 설치 시작
    • 부팅 후, 윈도우 설치 화면이 표시됩니다. 언어, 키보드 및 기타 환경 설정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2. 제품 키 등록
    • 설치 과정 중에 제품 키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여기서는 제품 키를 입력하거나 나중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입력하면 정품 인증이 필요한 시점에서 제품 키를 입력하게 됩니다.
  3. 디스크 및 파티션 선택
    • 윈도우를 설치할 디스크 및 파티션을 선택합니다. 이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4. 설치 완료
    • 설치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초기 설정을 마치면 됩니다.

무려 CD-ROM 대신 USB 부팅 디스크를 사용하여 윈도우를 설치하는 것은 훨씬 효율적이며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윈도우 정품 인증은 KMSAutoNet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라이선스를 적법하게 활성화하는 것이 합법적이며 보안적으로 안전합니다. 윈도우를 정품으로 사용하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와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설치진행 및 정품인증

윈도우10 제품키 등록 라이센스 인증방법

만약 설치화면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면 CMOS에서 부팅순서의 첫번째를 USB 드라이브로 설정합니다.

윈도우10 부팅디스크 부팅순서 변경 설치과정

2 thoughts on “윈도우10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 설치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