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 바탕화면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윈도우11 및 윈도우10 등 컴퓨터에서 바탕화면에 파일을 찾아 복사 및 붙여넣기 이동등을 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경로에 대해서 바탕화면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흔히 윈도우 운영체제의 손상을 예상해 볼 수 있으며 해당경로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문제로 기본적인 문제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 윈도우11 손상된 파일 찾아 복구방법 SFC / SCANNOW

리소스 보호에서 요청된 작업을 수행할 수 없습니다. 오류해결

윈도우탐색기 바탕화면 파일복사 붙여넣기

바탕화면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1

우선 윈도우 화면에 보여지는 바탕화면이 아닌 파일탐색기에를 실행 후 바탕화면으로 이동한 다음 원하는 파일 및 폴더를 이동 복사 붙여넣기해보는것으로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문제를 해결해봅니다.

참고 : 윈도우11 복사 붙여넣기 안됨 – 파일 및 글자 Ctrl + C V

바탕화면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파일탐색기를 실행 후 보기탭에서 숨긴 항목을 체크한 다음 아래 경로로 이동합니다.

C:\User\<사용자 계정>

다음 바탕화면 폴더를 선택해 복사 한다음 아래경로로 이동합니다.

바탕화면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C:\Windows\System32\config\systemprofile

해당 폴더에서 Systemprofile 안에 복사한 바탕화면 아이콘을 붙여넣기 해줍니다.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

위 방법으로 바탕화면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바탕화면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윈도우 키 + R을 눌러 실행창에 Regedit 입력 후 확인을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User Shell Folders
바탕화면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5

다음 위 경로로 이동 후 Desktop 폴더를 찾아 더블클릭 후 값 데이터를 아래값으로 입력합니다.

%USERPROFILE%\Desktop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 후 바탕화면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보고 그래도 문제가 해결안된다면 위에서 입력한 값데이터를 아래값으로 입력해봅니다.

C:\Users\사용자 계정명\Desktop

이후에도 지속적인 문제가 발생한다면 윈도우 복구기능을 통해 문제가 발생하기전으로 되돌리거나 SFC SCANNOW 명령어를 통해 시스템 손상된 파일을 찾아 복원을 진행합니다.

Leave a Comment